주체111(2022)년 11월 1일 로동신문

 

주체의 사상론은 조선로동당의
불변의 령도원칙, 정치철학이다

 

오늘 우리 당은 새시대 사상혁명의 불길드높이 부흥강국건설의 활로를 힘차게 열어나가고있다.어제도 오늘도 우리 당이 변함없이 추켜든 주체의 사상론의 기치는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의 강위력한 추진력으로 되고있다.미증유의 시련속에서 우리 혁명이 순간의 멈춤도 없이 기적과 변혁의 력사를 아로새기며 줄기차게 전진해나가고있는 자랑찬 현실은 우리당 사상론의 빛나는 구현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은 주체의 사상론과 일심단결의 혁명철학, 자주의 정치로선을 구현하여 우리 나라를 존엄높은 사회주의정치사상강국으로 전변시켰습니다.》

령도원칙과 정치철학은 당이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는데서 일관하게 견지하여야 할 원칙이며 모든 로선과 정책작성, 정치활동에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지침이다.

주체사상은 력사상 처음으로 사람의 활동에서 결정적역할을 하는것이 사상의식이라는것을 과학적으로 해명하고 혁명과 건설에서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나갈데 대한 독창적인 사상론을 명시하였다.사상이 모든것을 결정하며 사람들의 사상을 발동하면 못해낼 일이 없다는 주체의 사상론은 우리 당이 시종일관 견지하여온 령도원칙이고 정치철학이다.

우리 당은 혁명령도의 전 기간 사상제일주의를 전면에 내세우고 사상의 위력으로 력사의 온갖 험산들을 넘고넘으며 사회주의위업을 힘차게 전진시켜왔다.자기의 탄생을 선포한 때로부터 근 80성상 우리 당이 혁명을 곧바른 길로 향도하며 거대한 승리와 성공으로 빛나는 최장의 사회주의집권사를 자랑스럽게 아로새길수 있은것은 첫걸음부터 자기의 확고한 지도사상을 가지고 혁명령도를 시작하였으며 사상을 거창한 창조와 변혁의 강력한 무기로 틀어쥐고 투쟁하여왔기때문이다.언제나 사상사업을 당사업의 중핵중의 핵으로 내세우고 천사만사를 사상중시, 사상사업선행으로 해결하여온 여기에 우리 당의 령도와 정치의 위대성이 있고 불패성이 있다.

주체의 사상론을 떠나서 우리 혁명의 어제와 오늘, 찬란한 미래에 대하여 말할수 없다.오늘 우리 당이 최악의 국난속에서도 국가부흥의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고 우리 조국을 50년, 100년을 주름잡는 대비약의 발전궤도에로 힘있게 인도하고있는것은 천만인민의 사상정신력을 굳게 믿기때문이다.주체의 사상론을 만능의 보검으로 억세게 틀어쥐고 막아서는 모든 도전과 난관을 과감히 격파하며 사회주의의 새 승리를 앞당겨오려는 우리 당의 결심은 확고부동하다.

 

일심단결강화의 근본초석

 

일심단결은 우리 혁명의 자랑스러운 전통이며 주체조선의 최강의 무기이다.가장 순결하고 공고한 단결이 있어 우리 혁명은 력사의 생눈길을 헤치며 승리적으로 전진해올수 있었고 우리 조국은 그 어떤 강적도 건드릴수 없는 자주의 성새,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온 세상에 존엄과 위용을 떨치게 되였다.

일심단결은 하나의 중심, 하나의 사상에 기초한 통일단결이다.세상만물이 핵을 중심으로 하여 이루어진것처럼 우리의 단결의 유일중심은 수령이며 단결의 사상적기초는 수령의 혁명사상이다.

우리 당은 이미 1960년대에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천재적인 선견지명과 탁월한 령도에 의하여 당의 유일사상체계확립을 전면에 제기하였으며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일색화된 당과 혁명대오의 통일단결을 반석같이 다져왔다.오늘 세계만방에 빛나는 우리 당과 국가의 높은 권위와 위신,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건설과 사회주의수호전에서 이룩한 모든 기적적인 승리는 하나의 사상의지로 굳게 결속된 당과 인민의 일심단결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새로운 주체100년대는 일심단결의 서사시가 끝없이 펼쳐지는 계승의 년대이며 혁명적단결의 위력이 최상의 경지에서 떨쳐지는 격동의 년대이다.우리 당은 지난 10년간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높이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전당과 온 사회를 일색화하기 위한 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왔다.혁명적인 사상공세의 불길속에서 사상교양거점들이 훌륭히 꾸려지고 사상사업의 형식과 방법들이 부단히 개선되였으며 사상전의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의 공세속에 혁명대오가 당중앙과 사상과 뜻, 행동을 같이하는 하나의 생명체로 더욱 강화발전되였다.올해 건국이래 처음 맞다든 위협적인 공공보건사태를 최단기간내에 극복한 세계보건사에 특기할 기적도, 최악의 조건에서 평시에도 상상하기 어려운 아름찬 과제를 짧은 기간에 해제낀 련포지구에서의 승전포성도 당중앙의 두리에 사상의지적으로, 도덕의리적으로 굳게 뭉친 일심단결이 안아온 위대한 대승이며 우리 당사상사업의 위력에 대한 뚜렷한 증시이다.

 

신념의 강자육성의 기치

 

혁명적신념은 혁명위업의 정당성과 승리에 대한 확신이며 혁명위업에 모든것을 다 바쳐 싸우려는 굳은 각오와 의지이다.혁명의 길은 하루이틀 가야 할 길이 아니며 순탄한 길은 더욱 아니다.이 길에는 시련과 난관도 많고 예측할수 없는 도전도 수없이 가로놓이게 된다.더우기 적대세력들과의 치렬한 계급투쟁을 동반하는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신념문제는 사회주의의 본태를 고수하고 그 우월성과 위력을 남김없이 발양시켜나가는데서 사활적인 문제로 제기된다.

혁명적신념은 혁명하는 인민을 그 어떤 시련도 두려움없이 뚫고나가는 백절불굴의 투사로 키우는 원천이며 혁명대오가 언제나 생기와 활력에 넘쳐 전진하게 하는 활력소이다.지심깊이 뿌리박은 나무가 모진 광풍에도 흔들림없듯이 신념의 기둥이 굳건한 사람들에게는 대세에 따라 흔들리거나 난관앞에 주저앉는 일이 추호도 있을수 없다.필승의 신념으로 충만되고 미래에 대한 포부와 아름다운 지향을 안은 인민은 시대를 변혁하고 혁명을 전진시킨다.

혁명가의 신념은 혁명의 길에 나섰다고 하여 저절로 생겨나는것도 아니고 한번 간직하였다고 하여 영원한것도 아니다.가장 굳건한 혁명적신념, 세월의 강풍속에서도 변색을 모르는 신념은 그 사상정신적기초의 공고성에 달려있다.우리 혁명의 1세대들이 간난신고를 겪으면서도 혁명가의 지조를 지켜 한목숨 서슴없이 바쳐 싸울수 있은것은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의 진리성과 그 승리의 필연성을 뼈속깊이 쪼아박았기때문이다.사상이 투철하고 견결하면 그 어떤 환경속에서도 혁명적신념과 의지를 굽히지 않으며 그런 사람만이 혁명의 길을 끝까지 갈수 있다는것이 조선혁명사가 보여주는 진리이다.

우리 당은 지난 수십년간 사회주의위업을 령도해온 나날에 전체 인민을 신념의 강자로 키우는것을 사상사업의 기본으로 내세우고 난관이 겹쌓일수록 신념교양에 더 큰 힘을 넣어왔다.20세기와 21세기의 복잡다단한 주객관적조건과 환경속에서 민족의 생사와 사회주의의 운명을 판가리하는 시련의 고비들이 과감히 타개되고 백두에서 휘날리던 혁명의 붉은기가 변색이나 탈색을 모른것은 주체의 사상론을 불변의 지침으로 틀어쥐고 천만인민을 사상의 강자, 신념의 강자로 키워온 우리 당의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오늘 우리식 사회주의위업의 힘찬 전진과 더불어 그것을 가로막으려는 적대세력들의 책동도 더욱 악랄해지고있다.그러나 승리는 사상이 투철하고 신념이 강한 인민의 편에 있다.사상론의 기치높이 신념의 피줄기를 꿋꿋이 이어나가는 우리 인민의 불굴의 투쟁이 있기에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은 승승장구할것이다.

 

혁신과 창조, 전진의 원동력

 

혁명의 전진동력은 인민대중의 정신적힘이며 인민대중이 견인불발의 정신력을 발휘하면 할수록 혁명과 건설에서 기적과 혁신이 창조되고 사회주의가 더 큰 활력에 넘쳐 전진하게 된다.정신력이란 곧 사상의 힘이며 혁명적인 사상으로 무장한 인민대중의 힘은 무궁무진하다.닭알에도 사상을 재우면 바위를 깰수 있다는것이 주체의 사상론이 밝힌 지론이다.

우리 당은 사상을 발동하면 못해낼 일이 없다는 주체의 사상론을 백승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기적과 변혁의 위대한 력사를 창조하여왔다.인민대중의 심장에 불을 지펴 페허우에 전설속의 천리마를 불러왔고 강력한 선전선동공세로 사회주의대건설을 힘있게 다그쳐 로동당시대의 일대 전성기를 안아왔다.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에 혁명적군인정신과 강계정신이 창조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튼튼한 토대가 마련된것은 주체의 사상론을 철저히 구현하여온 우리 당사상사업의 위력이 안아온 결실이다.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를 새로운 변화와 혁신, 성장과 발전의 궤도에 확고히 올려세워야 하는 오늘의 투쟁에서도 우리 당은 그 어떤 억대의 재부나 우연적인 기회에 절대로 기대를 걸지 않는다.천만인민의 정신력을 총발동하여 모든 지역,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의 실제적인 성과, 질적비약을 이룩하며 활기찬 국가발전의 새 국면을 열어나가려는 우리 당의 결심과 의지에는 변함이 없다.

지금 위대한 당중앙의 령도따라 기어이 부흥강국의 새시대를 열어나가려는 전체 인민의 혁명적열의는 비상히 앙양되여있다.온 나라가 새 기준, 새 기적창조로 들끓고있으며 계획된 올해 사업들이 힘있게 추진되고 인민경제의 모든 부문과 단위들에서 위대한 변혁에로 가는 성공의 층계들을 착실하게, 확실하게 쌓아나가기 위한 투쟁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있는것이 우리 조국의 벅찬 현실이다.

사상을 틀어쥐고 인민들의 정신력을 남김없이 발양시켜나가는 위대한 당의 령도가 있기에 우리에게 뚫지 못할 난관이란 있을수 없으며 우리 조국은 새로운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비약하게 될것이다.

주체의 사상론은 조선로동당의 불변의 령도원칙, 정치철학이며 사상제일주의는 우리 당의 고유한 혁명방식이다.

주체의 사상론의 기치높이 조선혁명을 향도해나가는 우리 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다.

모두다 당중앙의 혁명사상을 신념화, 체질화하고 사상의 위대한 힘으로 우리식 사회주의의 새 승리를 앞당겨나가자.

장임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