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2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는 만난을 격파하고
백승을 안아오는 기적의 힘이다


오늘 우리 조국땅우에는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경이적인 사변들과 눈부신 기적들이 련이어 이룩되고있다.

뜻깊은 올해에 사상최고의 열병식이 성대히 거행되고 우리 혁명무력의 군사기술적강세와 실전능력이 힘있게 과시되였으며 핵무력정책이 법화됨으로써 우리 국가의 지위가 불가역적인것으로 공고히 다져졌다.지방이 변하는 새시대를 알리며 김화군과 련포지구가 전변되고 나라의 농업도에 희한한 농기계바다가 펼쳐졌으며 인민을 위한 우리 당의 숙원사업인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과 농촌살림집건설이 계획된 발전속도에서 적극 추진되고있다.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더 주저앉았을 극악한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순간의 침체나 답보도 없이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기를 힘차게 열어나가는 주체조선의 발전상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며 그 위대함을 실증해주는 산 화폭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가 있어 우리 혁명, 우리의 사회주의는 끄떡없으며 우리 조국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합니다.》

수령의 령도는 모든 승리의 결정적담보이다. 수령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에 의하여 혁명발전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나아갈 침로가 결정되고 주체적력량이 장성강화되며 화가 복으로, 역경이 순경으로 전환되는 기적이 창조된다.혁명의 승패, 나라와 민족의 흥망성쇠는 수령의 령도에 의하여 좌우된다.

올해 우리앞에는 건국이래 일찌기 있어보지 못한 시련과 난관들이 무수히 겹쳐들었다.뜻하지 않게 들이닥쳤던 보건위기와 자연재해, 가증되는 적대세력들의 방해책동으로 하여 그 어느때보다도 우리 혁명앞에 조성된 난국은 엄혹하였고 시간을 다투는 무겁고도 방대한 과업들이 제기되였다.한순간의 실수나 착오도 엄청난 후과를 초래할수 있는 운명적인 시각들의 련속이였다는데 올해 2022년의 간고성과 복잡성이 있다.

그러나 우리 혁명은 만난을 과감히 딛고 승리와 기적을 떨치며 힘차게 전진해나가고있다.전당강화와 국가발전의 근본지침이 마련되고 국가방위력이 누구도 넘볼수 없는것으로 향상되였으며 모든 면에서 자부할만한 특기할 기적들이 이룩되였다.나날이 더욱 강해지고 몰라보게 변모되는 우리 조국의 벅찬 현실은 조국의 륭성번영과 인민의 복리증진을 필생의 사명으로 내세우시고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을 줄기차게 이끌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헌신적인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시는 전 기간 언제나 조국보위, 인민사수의 최전방에 계시였다.혁명의 성패와 국가의 존망, 인민의 생사가 판가리되는 결정적인 시각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자신의 심장에 먼저 돌격구령을 내리시고 만짐우에 또 만짐을 덧놓으시며 조국수호의 제일선, 들끓는 사회주의건설의 중요전구들을 찾고 또 찾으시였다.나라와 민족의 존엄과 운명을 지켜주시기 위해 위험천만한 화선길에도 서슴없이 오르시고 인민의 생명안전을 위함이라면 그 어떤 중대결단도 주저없이 내리시며 조국번영의 새 력사를 써나가시는분이 우리당 총비서동지이시다.

지금 우리 인민은 그처럼 엄혹하였던 올해를 자랑찬 기적과 승리로 수놓아가며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열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우러르며 우리가 얼마나 위대한분을 수령으로, 어버이로 모시고 혁명하고있는가 하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뿌듯이 절감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기에 그 어떤 국난도 두렵지 않으며 우리 땅에서 우리의것을 가지고 세상에 부럼없는 리상사회, 사회주의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울수 있다는것이 전체 인민의 억척불변의 신념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는 천리혜안의 예지로 우리 혁명의 진로를 뚜렷이 명시하시는 과학적인 령도이다.

혁명의 승리적전진은 옳바른 전략전술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혁명발전의 매 시기, 매 단계에 따르는 구체적이면서도 정확한 로선이 있어야 혁명과 건설이 사소한 편향도 없이 곧바로 전진할수 있으며 그것은 특출한 령도력을 지닌 수령에 의해서만 실현될수 있다. 수령의 선견지명적인 령도는 백승의 근본담보이다.

지난 10년간의 간고한 투쟁사는 당중앙이 가리킨 백승의 진군로따라 줄기차게 전진하여온 영광스러운 력사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천리혜안의 예지와 비범한 통찰력으로 변천되는 력사발전의 추이를 환히 꿰뚫어보시고 주체혁명의 백년대계의 전략을 명철하게 천명하시였으며 우리 시대 혁명과 건설에 관한 위대한 실천강령들과 백승의 전략전술적지침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다.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에 철저히 부합되고 자체의 발전잠재력을 효과적으로 동원리용할수 있는 실천의 무기가 있었기에 우리 혁명은 엄혹한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방향타를 잃지 않고 승리적으로 전진하여올수 있었다.

로선과 정책이 과학이면 그 실천도 과학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밝혀주시는 로선과 정책들은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비약과 변혁이 일어나게 하는 지침이고 우리 혁명이 보다 큰걸음을 내짚게 하는 보검이다.최강의 국가방위력을 다지기 위한 전략적로선은 우리가 건국이래 가장 큰 산을 넘게 하였고 주체적힘, 내적동력을 부단히 증대시킬데 대한 사상은 인민경제의 자립적토대를 강화하고 우리의것이라고 자부할수 있는 창조물들이 끊임없이 태여나게 하였다.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에 관한 사상, 과학으로 비약하고 교육으로 미래를 담보할데 대한 사상, 새로운 농촌혁명강령을 비롯하여 당중앙이 제시한 사상과 로선들은 천하제일강국으로 위용떨칠 우리 국가의 창창한 래일을 확고히 담보해주고있다.

지금 이 시각도 세계에는 로선상, 정책상착오로 하여 정치적불안정과 경제쇠퇴, 피난민사태를 겪고있는 나라들이 적지 않다.그러나 탁월한 선견지명으로 혁명의 먼 앞날을 환히 내다보시며 우리 당과 인민이 나아갈 백승의 진로를 뚜렷이 밝히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시여 이 땅에서는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들이 끊임없이 탄생하고있다. 위대한 수령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에 우리 조국의 힘찬 전진은 다그쳐지고 광명한 래일은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는 주도권을 확고히 틀어쥐고 혁명과 건설을 백승에로 인도하시는 공격적인 령도이다.

혁명투쟁에서 주도권은 생명이다.주도권을 잃으면 불피코 피동에 빠지게 되고 더 혹독한 시련과 난관들이 전진도상에 첩첩히 가로놓이게 되며 종당에는 혁명이 좌절되게 된다.주도권을 틀어쥐는것은 부닥친 시련과 난관을 최단기간내에 극복하고 혁명투쟁에서 최상의 성과를 이룩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밑에 우리 혁명은 그 어떤 곡경속에서도 조건과 환경에 포로됨이 없이 모든 난관을 주동적으로 맞받아헤치며 자기 발전의 궤도를 따라 힘차게 전진하여왔다.지난 10년간은 우리가 언제나 주도권을 틀어쥐고 불리한 객관적조건을 유리하게 전변시키며 백승떨쳐온 긍지높은 년대였다.이 나날은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수시로 변화되는 정세추이와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시며 혁명과 건설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줄기차게 이끌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인상을 깊이 절감하게 된 뜻깊은 나날이였고 총비서동지에 대한 신뢰심이 더욱 굳세여진 나날이였다.

주도권을 확고히 틀어쥐고 우리 혁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의 비범성은 당건설과 당활동, 국가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뚜렷이 과시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대회와 당중앙전원회의, 정치국회의를 비롯한 중요당회의들을 정기적으로 가동시키는 제도를 복원하고 그 운영을 개선하시여 당과 국가사업전반에서 통일성과 계기성, 력동성과 철저성이 확고히 보장되게 하시였으며 전체 인민을 정면돌파전에로 불러일으키시여 우리 혁명이 그 어떤 도전과 난관속에서도 굴함없이 줄기찬 전진발전을 이룩해나가도록 하시였다.사상초유의 보건위기가 짧은 기간에 평정되고 세계보건사에 특기할 놀라운 기적이 창조될수 있은것도 즉시적이며 선제적인 조치와 과감한 결단으로 방역전에서 주도권을 확고히 틀어쥐도록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향한 오늘의 총진군은 주도권을 틀어쥐고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혁신, 창조, 전진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이다.우리의 앞길을 가로막는 도전과 장애가 의연히 지속되고 투쟁과업은 아무리 방대하여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우리 인민은 굴함없는 공격전으로 위대한 부흥강국의 새시대를 힘차게 열어나갈것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는 시대적본보기를 창조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힘있게 견인해나가시는 세련된 령도이다.

전형단위, 본보기를 창조하고 적극 일반화하는것은 국가사회생활의 모든 분야, 나라의 모든 지역에서 련대적, 집단적혁신을 이룩하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시대적본보기가 창조되면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달성하여야 할 투쟁의 표대가 마련되고 전형창조과정에 이룩된 우수한 경험과 묘술들이 적극 공유되고 널리 일반화되여 전면적부흥, 전면적발전을 촉진할수 있다.혁명이 전진하고 시대가 발전하는데 맞게 부단히 새것을 창조하고 본보기를 마련하여야 도식과 경직을 극복하고 혁신과 변화의 새로운 국면을 과감히 열어나갈수 있다.

무엇을 하나 만들고 일떠세워도 50년, 100년앞을 내다보며 완전무결하게, 견본모방형이 아니라 개발창조형으로, 10년을 1년으로 주름잡으며 년대와 년대를 뛰여넘는것, 이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창조의 세계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구상과 결심을 위대한 변혁적실체로 전변시켜놓으면 곧 시대적본보기가 되고 총비서동지의 가르치심대로만 하면 세계적인 우리의것이 태여나며 당중앙의 혁명시간표에 삶의 자욱을 따라세우면 세계를 앞서나가게 된다.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을 지향하는 오늘의 총진군은 본질에 있어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비범한 창조의 세계에 우리모두의 리상과 포부를 따라세우기 위한 전인민적대진군이다.

오늘 우리 조국땅우에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구상과 결심에 따라 창조와 변혁의 새 력사가 펼쳐지고있다.삼지연시가 산간문화도시의 훌륭한 표준, 리상적인 본보기지방도시로 전변되여 지방건설의 새로운 기준이 창조되고 련포온실농장이 세계굴지의 대온실농장으로, 높은 수준에서 자동화가 실현된 현대적인 농장, 우리식 농촌문명창조의 거점으로 희한하게 솟아나 새시대 농촌진흥의 면모를 보여주었으며 김화군에는 전국의 지방공업발전의 본보기적실체가 훌륭히 일떠섰다.중첩되는 도전과 난관을 과감히 박차며 새 기적, 새 기준이 끊임없이 창조되는 오늘의 경이적인 현실에는 당중앙의 령도밑에 부흥번영할 우리 조국의 광명한 래일이 비껴있다.

지금 모든 지역,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표준, 전형단위를 본받고 따라앞서기 위한 사회주의경쟁이 활발히 벌어지고있다.어디서나 증산투쟁, 창조투쟁이 맹렬히 벌어져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값진 재부들이 끊임없이 이룩되고있으며 뒤떨어졌던 부문과 단위들이 비상히 빠른 속도로 발전을 이룩하고있다.전형, 본보기단위들이 계속 늘어나고 집단적, 련대적혁신의 불길이 세차게 타번지는 우리 조국의 자랑스러운 모습은 비범한 안목과 특출한 정치실력을 지니시고 창조와 변혁의 새시대를 펼쳐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걸출한 령도와 하나로 잇닿아있다.

우리가 지금껏 이룩한 성과는 비할바없이 크고 승리도 자부할만 하지만 가야 할 길은 아직도 험난하다.

그러나 시대의 변천과 력사의 흐름속에서 우리 혁명과 사회주의를 어떻게 수호하고 발전시켜나가겠는가를 환히 꿰드시고 현명하게 령도하시는 희세의 정치가, 불세출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기에 우리 조국의 앞날은 휘황찬란하다.

지금 온 나라 전체 인민은 천재적인 예지와 전설적인 향도력으로 우리 조국의 국위를 영광의 절정에 떠올리시고 무궁한 번영을 담보해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가장 뜨거운 고마움의 인사를 삼가 드리고있으며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의 새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갈 불타는 결의에 충만되여있다.

위대한 수령께서 계시고 당중앙의 령도에 절대충실한 위대한 인민이 있기에 혁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우리 조국과 인민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다.

한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