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6일 로동신문

 

주체조선의 도도한 진군은
우리당 혁명로선의 과학성과 생활력의 뚜렷한 과시이다

 

오늘 우리 공화국은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이 제시한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의 웅대한 설계도따라 줄기차게 전진해나가고있다.

위대한 당중앙의 두리에 천만이 굳게 뭉친 일심단결의 불가항력적위력으로 혹독한 시련을 강행돌파하며 순간의 정체나 답보도 없이 당대회가 제시한 전투적과업을 착실하게, 확실하게 실현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모습은 세상사람들의 경탄을 자아내고있다.특히 올해 사상최고의 열병식이 성대히 거행되고 공화국무력의 군사기술적강세와 실전능력을 만천하에 각인시키였으며 우리 국가의 지위가 불가역적인것으로 되였다.김화군의 전변과 련포의 승전포성을 비롯하여 다발적으로 이룩되는 의미있고 소중한 성과들은 어려울수록 더 큰 분발력으로 전진비약하는 우리 국가의 강용한 기상을 힘있게 과시하고있다.

온갖 도전과 난관을 부시며 활기찬 국가부흥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나가는 우리 국가의 막강한 저력, 도도한 진군은 우리당 혁명로선이 안아온 위대한 승리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시련의 고비에서 더더욱 강해지고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하며 끊임없이 발전하고 전진하는것은 우리 공화국이 지나온 로정에서 증명한 자기 고유의 특질입니다.》

당의 사상과 로선은 사회주의국가건설의 근본지침이다.혁명발전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제시하는 당의 사상과 로선에 의하여 국가의 발전방향이 책정되고 부강조국건설이 다그쳐지게 된다.국가의 존립과 부흥은 당이 제시한 로선과 정책의 진리성과 견인력에 달려있다.

오늘 우리 당은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 전면적부흥을 이룩하기 위한 중요한 과업을 내세우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끌어나가고있다.우리 나라를 인민이 최상의 문명을 마음껏 누리며 편안하고 화목하게 살아가는 사회주의락원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부유한 나라로 일떠세우려는 우리 당의 결심과 의지는 확고하다.전체 인민이 초소와 일터마다에서 당의 로선과 정책을 충심으로 받들며 무조건, 철저히, 정확하게 관철해나가야 우리 국가가 더 빨리 비약하며 세계가 우러르는 천하제일강국으로 솟구쳐오를수 있다.

우리당 혁명로선의 과학성과 생활력은 인민의 복리가 끊임없이 증대되고있는 현실이 명백히 확증하고있다.

인민은 나라의 근본이며 사회주의국가의 주인이다.사회주의사회에서 국가발전에 가장 절실한 리해관계를 가지고있는것도 인민이고 근로의 성실한 땀과 노력을 아낌없이 바쳐가며 발전의 토대를 하나하나 착실히 다져나가는 직접적담당자도 인민이다.인민의 요구와 리익이 정확히 반영된 로선과 정책이 국가의 빠르고도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할수 있는 방략으로 된다.

우리 당은 언제나 인민들속에 들어가 소박한 목소리를 먼저 듣고 그들의 의사와 요구를 집대성하여 강국건설의 모든 로선과 정책을 작성해나간다.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에 관한 사상, 시, 군강화로선, 새시대 농촌혁명강령, 국가방역능력건설에 관한 사상을 비롯하여 우리 당이 제시한 모든 사상과 로선, 정책들에는 인민의 요구와 리익이 구현되여있다.우리 당의 로선과 정책들이 인민의 열렬한 지지와 호응속에 대중자신의것으로 전환되고 국가발전의 강력한 원동력으로 되고있는것은 이때문이다.

오늘 우리 국가는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더 주저앉을 미증유의 시련속에서도 위대한 승리와 천지개벽의 력사를 펼치며 줄기찬 발전을 이룩해나가고있다.인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인민의 슬기와 지혜를 한데 모으며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인민이 바라는 모든것을 현실로 꽃피우는 혁명적이며 인민적인 로선을 지침으로 하고있기에 우리 국가의 전진은 날로 더욱 가속화되고있다.

우리당 혁명로선의 과학성과 생활력은 자립, 자존의 기치밑에 부단히 증대되는 주체적힘, 내적동력에 의하여 남김없이 과시되고있다.

사대와 외세의존은 망국의 길이다.력사와 현실은 눈앞의 일시적인 난관에 겁을 먹고 남을 쳐다보거나 외자에 중독되기 시작하면 발전은 고사하고 피로써 쟁취한 혁명의 전취물마저도 졸지에 잃어버리게 된다는 심각한 교훈을 새겨주고있다.

부강조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투쟁에서 우리 당이 일관하게 내세우고있는것은 자력갱생의 원칙과 자립적민족경제건설로선이다.자기 나라 혁명은 자체의 힘으로 해야 한다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은 우리당 경제건설로선의 기반이다.철저한 자주사상으로 일관된 혁명로선이 있어 우리는 자체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든든한 방역장벽을 쌓으면서도 국가부흥을 위한 물질적토대를 튼튼히 구축하며 강국건설의 높은 목표를 향해 진군의 보폭을 힘있게 내짚을수 있었다.나라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의 기운이 고조되는 속에 자기식의 발전방식에 의거하여 증산의 동음을 높이 울리며 잠재력을 부단히 증대시켜나가고있는 현실은 우리 당의 자력갱생전략이 안고있는 거대한 생활력을 웅변적으로 시사해주고있다.

오늘 우리 당은 과학중시로선, 전민과학기술인재화방침을 비롯하여 자력갱생으로 나라의 발전을 촉진시켜나가기 위한 위력한 무기들을 마련하여주었다.발전하는 시대에 맞게 우리의 자력갱생을 국가적인 자력갱생, 계획적인 자력갱생, 과학적인 자력갱생으로 확고히 전환하여 국가의 힘을 최대로 증폭시켜 전면적발전에로 확고히 이행시켜나가려는것이 우리 당의 숭고한 의도이다.당이 마련해준 위력한 무기들이 있어 국가발전을 위한 주체적힘, 내적동력은 끝없이 증대되게 될것이다.

우리당 혁명로선의 과학성과 생활력은 먼 후날에도 우리의 후대들이 유감없이 향유할수 있는 창조물, 성과물들이 날로 늘어나는데서 뚜렷이 표출되고있다.

혁명은 미래를 위한 투쟁이다.오늘 우리 세대가 원대한 리상과 포부를 품고 고난을 인내하며 강대한 국가를 일떠세워가는것은 후대들을 위해서이다.힘겨울수록 후대들에게 정성을 더 쏟아붓고 그 사랑의 힘으로 공산주의미래를 향하여 완강하게 나아가는 여기에 숭고한 후대관, 미래관으로 일관된 우리 국가의 전진방식, 발전방식이 있다.

우리 당은 후대들을 훌륭히 키우기 위한 새로운 정책들을 제시하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향도해나가고있다.당이 제시한 로선과 정책들에 의하여 새세대들이 혁명의 믿음직한 계승자로 튼튼히 준비해나가고있다.

우리 당의 로선과 정책은 전체 인민에게 혁명선배로서, 부모로서 후대들앞에, 자식들앞에 지닌 사명감과 도덕적의무를 항상 자각하게 하며 그들이 살게 될 복락의 터전을 마련하기 위한 투쟁에 지혜와 노력을 아낌없이 기울이게 하고있다.하나를 내놓아도 먼 후날에도 후대들이 유감없이 향유할수 있게 하기 위하여 혼심을 쏟아붓는 우리 인민의 투쟁은 세상을 놀래우고 시대를 전진시키며 자손만대의 웃음과 행복을 담보할수 있는 창조물, 성과물들이 끝없이 쏟아지게 하고있다.

후대들을 위한 일에서는 시작은 있어도 끝이나 만족이란 있을수 없다는것이 우리 당의 숭고한 뜻이다.새세대들이 쓰고살게 될 재부들이 늘어날수록 혁신적인 안목, 새로운 각오를 가지고 더 높은 목표를 내세우며 착실하게, 확실하게 실현해나가도록 전체 인민을 힘있게 고무해주는 위대한 당이 있고 투쟁의 앞길을 밝혀주는 로선이 있기에 우리 국가는 오늘뿐 아니라 앞으로 더 끝없이 강대하고 번영하게 될것이다.

위대한 시대를 탄생시키며 력사를 힘있게 전진시키는 탁월한 사상과 로선은 절세위인의 심원한 사색과 고심어린 노력의 산물이다.

력대로 우리 혁명은 가장 간고하고 복잡한 조건에서 걸음걸음 진퇴를 판가리하는 시련을 헤쳐왔지만 돌발적인 방역위기와 련이어 자연재해가 닥쳐든 올해처럼 준엄한 길을 헤쳐온적은 일찌기 없었다.이런 어려운 조건에서도 우리 당이 주도권을 확고히 틀어쥐고 국가건설의 옳바른 로선을 제시하며 전진과 발전을 힘있게 견인해올수 있은것은 천리혜안의 예지와 과학적인 통찰력을 지니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당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였기때문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인민에 대한 불같은 사랑을 안으시고 이 땅우에 세상에서 제일 강대하고 부유한 나라를 일떠세우시기 위하여 불철주야의 사상리론활동과 헌신적인 령도로 낮과 밤을 이어오시였다.인민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과 열화같은 사랑을 안으시고 걸음걸음 이끌어주시는 위대한 어버이의 자애로운 손길이 있었기에 올해 우리 인민은 발전되였다고 하는 나라들도 해결하지 못하고있는 전염병사태를 짧은 기간에 평정하고 방역전쟁에서 승리자가 되였고 자연재해도 이겨내며 강국건설의 전반에서 뚜렷한 진일보를 이룩해올수 있었다.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기에 가까운 앞날에 세계가 부러워하는 사회주의리상국을 일떠세우고 소리치며 잘살게 된다는것이 전체 인민의 가슴마다에 간직된 억척불변의 신념이다.

오늘 우리앞에는 뜻깊은 올해의 투쟁을 승리적으로 결속하여 5개년계획수행의 기초를 다져놓아야 할 중대한 과업이 나서고있다.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 제5차전원회의 결정을 관철하기 위한 우리의 투쟁에서는 이미 의미있고 소중한 성과들이 이룩되였지만 우리앞에는 더 큰 용감성과 과감한 분발력, 투쟁력을 요구하는 과제들이 산적되여있다.

우리에게는 가장 어려운 시기에 가장 강대하고 부유한 나라를 일떠세워간다는 뿌듯한 자긍심이 있고 우리의 손으로, 우리의것을 가지고 이 웅대한 과업을 얼마든지 수행할수 있다는 자신심과 배짱이 있다.

위대한 당중앙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고 강대한 국가건설의 진로를 밝힌 혁명로선이 있으며 당중앙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함께 해나가는 인민의 단결된 힘이 있기에 우리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전체 인민은 우리 당의 혁명로선은 과학이고 승리이라는 철리를 심장마다에 쪼아박고 무조건적인 집행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서의 자랑찬 성과로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 전면적부흥을 앞당겨와야 할것이다.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