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8일 로동신문

 

주체혁명의 새시대와 더불어 빛나는 불멸의 당건설업적

당의 령도적기능과 역할을 비상히 높여주시여

 

사상초유의 시련과 난관을 완강히 극복하면서 과감히 전진해온 뜻깊은 올해를 승리적으로 결속하기 위한 총진군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우리 인민이 겹쌓이는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추호의 동요나 주저를 모르고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오늘의 대진군에서 기적적위훈을 떨쳐가고있는것은 위대한 당의 현명하고도 세련된 령도가 있기때문이다.

희세의 걸출한 위인을 높이 모시여 가장 강위력한 령도적정치조직으로, 백전백승의 향도적력량으로 위용떨치는 불패의 조선로동당.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우리 조국력사에서 지난 10년간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령도따라 당의 령도적기능과 역할이 비상히 강화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획기적전진을 이룩한 자랑찬 행로로 빛을 뿌리고있다.

우리 당의 몇백년 앞날을 확고히 담보할수 있는 튼튼한 기초를 마련하시고 당건설과 당활동전반에서 새로운 혁명적전환을 일으키시여 존엄높은 우리 당의 령도적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강화하신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당과 혁명앞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업적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은 필승불패이며 조선로동당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우리의 앞길에는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입니다.》

사회주의집권당이 지닌 권위와 위력은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 대한 령도실천에서 뚜렷하게 발현된다.

당이 혁명위업을 사소한 우여곡절과 편향도 없이 이끌어야 할 사명을 다하는데서 중요한것은 정확한 로선과 정책, 전략전술을 책정하고 그 실행을 능숙히 지도하며 정세변동에 기민하게 대처하면서 내세운 투쟁강령을 철저히 실현하는것이다.

이를 위하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혁명의 참모부인 당의 령도적지위와 기능에 맞게 당대회와 당중앙전원회의, 정치국회의를 비롯한 중요당회의들을 정기적으로 가동시키는 제도를 복원하고 그 운영을 개선하도록 하시였다.

당 제7차대회, 당 제8차대회와 함께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 정치국회의를 비롯하여 최근년간에만도 중요당회의들이 얼마나 많이 진행되였던가.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부터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전진을 가져올수 있는 구체화된 실천의 무기, 혁신의 무기를 마련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가장 엄혹한 환경속에서도 조국의 번영과 인민의 복리를 위한 중대결정들을 내린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 줄기찬 전진도상에 난관이 중첩될수록 더 큰 투쟁력과 분발력으로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를 확신성있게 열어나가는 우리 당의 불패의 령도력과 혁명적당풍을 과시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정치국 확대회의,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강력히 추동하는 전략적방침을 제시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2022년도 주요당 및 국가정책의 집행실태가 중간총화되고 하반년도 사업방향과 투쟁방침이 책정되였으며 국가적인 중대사업들을 강력하고 정확히 추진하기 위한 실천행동방안들이 토의대책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참으로 지난 10년세월 중요당회의들에서 변화되는 환경에 대처한 전당적인 투쟁방향과 로선, 정책을 제때에 집체적으로 의결하고 그 집행정형을 주기적으로 총화대책하도록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어 당과 국가사업전반에서 통일성과 계기성, 력동성과 철저성이 확고히 보장되고 당의 령도적권위와 역할이 비상히 높아졌다.

우리 당의 줄기찬 향도에 의하여 천만인민은 겹쌓이는 시련과 난관들을 완강히 뚫고 필승불패의 진군로따라 순간의 멈춤도 없이 전진 또 전진하였다.최강의 국가방위력을 다져 건국이래 가장 큰 산을 넘는 대승리를 거두고 건설의 대번영기가 펼쳐져 나라의 면모가 근본적으로 일신되고있으며 경제강국건설에서 의미있고 소중한 전진이 이룩되고있는 놀라운 현실은 우리 당이 밝힌 휘황한 진로가 어떤 기적을 낳는가에 대한 뚜렷한 증시이다.

당의 정치적령도력의 원천은 사상과 정책의 진리성과 정당성에 있으며 그것을 대중자신의것으로 만드는 정치사업, 사상사업에 있다.

년대와 세기를 이으며 사상사업을 첫째가는 중대사로 내세우고 사상을 혁명의 가장 위력한 무기로 전환시킨 당은 세상에 오직 우리 당밖에 없다.

지난 10월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를 방문하시고 기념강의를 하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하신 영상이 숭엄히 어려온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기념강의에서 사회주의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를 강화하자면 전당을 하나의 사상으로 일색화하고 대중을 당정책관철에로 조직동원하는 사업을 잘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우리 당은 대중을 당의 사상과 정책으로 무장시키고 그 관철에로 불러일으키는 사업에 항상 선차성을 부여하고 힘을 넣음으로써 일련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씀하시였다.

되새길수록 주체의 사상론을 필승의 보검으로 틀어쥐시고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하루하루가 격동적인 사상전으로 이어지도록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령도의 자욱이 어려온다.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에서 사상이 없이는 당이 태여날수도 존재할수도 없으며 사상사업을 내놓은 당사업과 혁명투쟁이란 있을수 없다고 하신 그 뜻깊은 말씀, 조선로동당창건 76돐 기념강연회에서 사상건설은 우리 당의 존재와 강화발전을 위한 선결조건이며 혁명과 건설에 대한 정치적령도를 실현해나갈수 있게 하는 근본담보이라는데 대하여 주신 귀중한 가르치심…

정녕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중시의 령도가 있어 전당에 당문헌과 방침을 즉시 전달침투하는 정연한 체계가 더욱 철저히 세워지고 혁명전통교양, 혁명사적교양이 그 어느때보다 적극화되였으며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전인민적인 애국정신으로 승화시켜 새로운 시대정신을 창조하기 위한 사상전이 힘있게 전개되고있다.사상의 힘, 비상히 앙양된 대중의 정신력에 떠받들려 지난해에만도 당에서 구상하고 의도한대로 국가적의의를 가지는 중요대상들과 희한한 살림집건설이 성과적으로 진척되였으며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위한 투쟁에서 당당히 자부할만한 커다란 성과들이 이룩되지 않았던가.

당의 령도를 강화하는데서 언제나 중시되고 동반되여야 할 사업은 당자체를 령도적정치조직, 혁명의 전위대오답게 사상적으로뿐 아니라 조직적으로 튼튼히 다지는것이다.

령도자를 중심으로 사상적순결체, 조직적전일체를 이룬 우리 당의 강대성은 당과 대중의 혈맥을 이어주고 당의 로선과 정책을 직접적으로 집행하는 기층당조직들에 의해 담보되고있다.기층당조직의 강화이자 전당의 강화이고 혁명위업의 승리이라는것은 주체의 혁명적당건설사에 관통되여있는 불변의 진리이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이후 전당적인 첫 대회로 소집된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를 몸소 지도하시며 초급당조직들이 수행해야 할 과업들을 명철하게 가르쳐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의 손길에 의하여 전당의 초급당조직들의 새로운 진군포성이 장엄하게 울리였다.

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가 있은 다음 당사업을 개선하기 위한 첫 대회로 소집된 조선로동당 제4차 세포비서대회, 전당의 당세포를 충성의 세포, 당정책관철의 전위대오로 만드는것을 당세포를 강화하는데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총적과업으로 제시한 조선로동당 제5차 세포위원장대회,

우리 당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높이기 위해 지난해 조선로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를 마련해주신데 이어 올해에도 조선로동당 제2차 초급당비서대회를 소집하도록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과 당정책관철을 기본으로 하여 당조직들의 사명과 임무, 당생활지도의 목적과 방향, 당초급일군들의 사업방법과 작풍, 풍모에 이르기까지 뚜렷이 밝혀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기층당조직건설사상과 령도에 의하여 초급당사업과 당세포사업에서는 혁명적전환이 일어났다.

우리 어찌 다 알수 있으랴.

초급당과 당세포를 비롯한 기층당조직들의 강화를 위하여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 얼마나 마음쓰시며 천만로고를 기울이시였는가를.

언제인가는 초급당비서들은 마땅히 인민을 열렬히 사랑하고 정성다해 받들어야 한다고 가르쳐주시고 또 언제인가는 우리의 당세포비서들이 당원들의 심장속에 불씨를 지펴주는 진정한 어머니가 될데 대하여 한자한자 뜻깊은 친필을 새겨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진정 기층당조직들의 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도록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과 정력적인 령도가 있었기에 전당이 군중속으로 더욱 깊이 들어가게 되였으며 우리 당은 혁명하는 당, 투쟁하는 당으로서의 자기의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게 되였다.군중과 제일 가까이에 있는 초급당, 당세포들의 역할이 비상히 높아지게 되였고 당과 대중의 혈연적뉴대가 더욱 긴밀해졌으며 당중앙뜨락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사는 인민의 마음은 보다 강렬해졌다.

올해에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을 비롯한 사회주의건설의 대격전장마다에서 세상에 없는 일심단결, 군민대단결의 위력이 총폭발되고 우리 인민이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비약적인 성과, 기적적인 전변을 안아오면서 사회주의건설을 힘차게 다그칠수 있은것은 온 나라 방방곡곡에 혈맥처럼 뻗어나간 기층당조직들의 진취적이고 기백있는 사업기풍과 일본새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높이는것과 함께 당일군들이 자기의 사명과 역할을 다하도록 하시기 위하여 시, 군당책임비서강습회와 도, 시, 군당 조직부 당생활지도과 일군 특별강습회, 선전부문일군강습회를 비롯하여 지도계선별, 공작부문별대회와 강습들을 순차적으로, 집중적으로 진행하도록 하시고 각급 지도단위들과 공작부서들이 자기 임무와 활동원칙, 투쟁방향을 잘 알고 당사업을 혁신해나가도록 세심히 이끌어주시여 우리 혁명의 향도적력량인 당의 령도력을 비상히 강화하시였다.

우리 당은 결코 당원수가 많아 강하고 위력한것이 아니다.령도자를 중심으로 전당이 철통같이 뭉치고 령도자의 사상의지대로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데 조선로동당의 불패의 위력이 있다.

우리 국가와 인민이 사회주의건설의 웅대한 강령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로정에서 련전쾌승의 위대한 승전사를 창조할수 있은것은 이렇듯 당건설과 당활동, 당사업전반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시며 우리 당의 령도적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정력적인 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다.

정녕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령도력은 주체조선의 힘이고 영광이라는것이 위대한 당을 따라 보다 큰 승리만을 아로새겨온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날과 달들을 억세게 걸어오면서 우리 인민이 다시금 깊이 새긴 철리이다.

이 세상에 조선로동당처럼 단결력과 전투력이 강하고 대중적지반이 공고한 혁명적당은 그 어디에도 없다.

천재적인 예지와 특출한 정치실력으로 빛을 뿌리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사상과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당은 조직사상적으로 보다 굳게 결속되고 령도적기능과 역할은 비할바없이 높아졌으며 당에 대한 인민들의 지지와 신뢰는 더욱 두터워졌다.이것은 우리 국가와 인민을 빛나는 성공과 승리에로 인도하는 조선로동당의 백년대계를 담보하는 귀중한 밑천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신 우리 당이 혁명과 건설을 확신성있게 이끌고있기에 이 땅우에는 세계가 우러러보는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이 보란듯이 일떠서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오영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