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10일 로동신문

 

위대한 수령을 높이 모신 인민의 담력과 배심

주체조선의 진군을 막을 힘 세상에 없다

 

력사의 온갖 도전과 난관을 과감히 뚫고 우리 조국은 백승의 한길따라 용기백배 진군하고있다.

무한한 활력과 약동에 넘쳐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기를 힘차게 열어가는 주체강국의 전진기상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필승의 기상이고 수령의 령도따라 용기충천하여 나아가는 우리 인민의 무진막강한 힘의 분출이다.

최근 적들의 끈질긴 전쟁도발광기를 짓뭉개버리기 위한 우리 혁명무력의 견결하며 압도적인 실천적군사조치들에 대한 격동적인 소식들은 온 나라 인민에게 필승의 신심과 용기를 북돋아주고있다.위대한 수령의 령도밑에 장성강화된 불패의 국력이 있기에 주체조선의 줄기찬 전진을 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으며 그 백승의 한길에서 반드시 모든 영광을 맞이할것이라는것이 우리 인민의 굳센 담력이고 배심이다.

우리는 위대한 강국의 공민들이다!

진정 이것은 기적과 변혁들로 충만된 이해의 나날과 함께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더욱 깊이 간직된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이다.결코 령토가 광활하고 인구수가 많으며 물질적재부가 풍요한데로부터 산생된것이 아니다.

우리가 딛고선 땅은 비록 크지 않지만 그 어떤 강적도 감히 넘보지 못하는 최강국의 존엄과 위용을 떨쳐간다.아직은 생활이 부유하지 못해도 우리 사는 조국은 전체 인민의 진정한 행복과 광명한 미래가 확고히 담보되는 사회주의만복의 터전이다.

어느 나라 인민도 가질수 없고 흉내낼수 없는 우리 인민의 이 크나큰 자긍심은 다름아닌 위대한 수령을 높이 모신 행운중의 행운, 영광중의 영광에 기인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은 단순히 태를 묻고 나서자란 고향산천이 아니라 인민들의 참된 삶이 있고 후손만대의 행복이 영원히 담보되는 곳이며 그것은 수령에 의하여 마련됩니다.》

만민이 우러르는 천하제일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걸출한 령도에 의하여 오늘 우리 공화국의 국위는 최고의 경지에서 빛나고있다.제국주의강적의 무분별한 광기도 일격에 격파할수 있는 우리 국가의 절대적힘을 누구도 부인할수 없으며 조선을 축으로 세계가 돈다는 말이 결코 형상적인 표현이 아님을 현실이 립증하고있다.이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지니신 천리혜안의 예지와 비범한 령도력, 강인담대한 배짱과 드세찬 공격정신의 위대한 승리이다.또한 그이의 손길아래 우리 인민이 지닌 강대한 공화국의 공민으로서의 존엄과 영예의 과시이다.

물론 우리는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전진도상에 있으며 도전과 시련은 의연히 첨예하고 간고하다.허나 최악의 국면에서 최고의 높이에로 줄기차게 치달아오르는 주체강국의 힘의 실체를 체감하면서 인민의 긍지와 자부는 전례없이 승화되고 필승의 신심과 용기가 더욱 백배해지고있다.이는 물질적재부에는 결코 대비조차 할수 없는 제일가는 국력, 백전백승의 무궁무진한 동력이다.

우리 인민의 가슴마다에 차넘치는 무한한 신심과 자부심은 세기를 이어 바라고바라던 가장 큰 념원을 이루고 모든 꿈을 성취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지닌 위대한 조국에 대한 끝없는 환희와 긍지이다.

어느 나라와 민족이나 다 그러하겠지만 부국강병은 대대로 내려오는 우리 민족의 피타는 숙원이였다.

은금에 자원도 가득하건만 가난과 궁핍에 허덕이던 인민, 제땅을 지킬 강대한 힘이 없어 온갖 수치와 굴욕을 강요당하던 수난자의 구슬픈 초상은 결코 먼 과거가 아니다.조선아, 너는 왜 남과 같이 크지를 못하였느냐, 왜 남과 같이 굳세지를 못하였더냐라는 울분이 터져나왔던 이 땅에서 오늘은 《우리는 위대한 강국의 공민들이다!》라는 떳떳하고 자랑높은 인민의 웨침이 울리는 경이적인 현실은 가장 귀중한 력사의 진리를 력력히 새겨주고있다.

국가의 위대성은 곧 국가를 이끄는 령도자의 위대성이다.령도자의 위대성이야말로 나라와 민족의 존립과 발전을 결정하는 국력중의 국력이라고 할수 있다.어제날에 강성하던 국가도 령도자를 잘못 만나면 쇠퇴몰락의 나락에 떨어지게 되고 국력이 여리던 약소국도 탁월한 령도자를 만나면 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서게 된다.이것은 력사와 현실이 증명하는 진리이다.

오늘 우리 공화국은 주체혁명의 탁월한 수령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진두에 높이 모시여 세상에서 가장 강한 나라, 전도양양한 나라로 온 누리에 빛을 뿌리고있다.

민족의 운명개척과 지위에서 근본적인 변혁을 가져오는 강국건설의 대업은 누구나 감당할수 있는것이 아니다.그것은 선견지명의 예지와 특유의 결단성, 세련된 령도력, 조국과 인민에 대한 무한한 책임감과 사랑을 천품으로 지니신 위대한 수령께서만이 이룩하실수 있는 성스러운 위업이다.력사는 최악의 시련에 직면한 국가를 가장 현명하고 강력하게 인도하시여 그처럼 짧은 기간에 세인이 선망하는 강국의 높이에 올려세우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와 같으신 천하제일위인, 절세의 애국자를 기록하지 못하였다.하기에 우리 인민은 존엄높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성스러운 존함으로 삼가 부른다.

지난 10년간의 우리 인민의 투쟁행로는 위대한 수령의 령도따라 사상초유의 도전과 난관들을 뚫고 미증유의 기적과 변혁, 승리만을 긍지높이 아로새긴 영광의 로정이였다.

몰아치는 폭풍 사납고 시련에 찬 길은 멀어라라는 노래의 구절도 있듯이 실로 우리가 헤쳐온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길은 순탄하지 않았다.우리의 길을 가로막고 전진을 되돌리려는 적대세력들의 온갖 광증은 최고조에 달하였고 자연재해위기, 전염병위기 등이 마치 약속이나 한듯 한꺼번에 몰려들었다.허나 오늘 걸어온 길을 돌아보는 우리 인민의 가슴마다에 넘치는것은 만난시련을 강의하게 눌러딛고 력사의 단상에 기어이 올라선 승리자의 쾌감, 승리자의 배심이다.또한 보다 강해진 자기 힘에 대한 절대적확신, 보다 아름답고 광활한 미래에 대한 만만한 자신심과 가슴뿌듯한 희망이다.

피눈물의 언덕에 쓰러졌던 인민에게 백배의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며 자주의 길, 사회주의의 길로 변침없이 나아가도록 이끌어주신분, 생사가 판가름되는 화선천리길에 주저없이 나서시여 강국의 보검들을 억척같이 벼려주시고 세인을 놀래우는 문명의 새 세계에로 인민을 인도하시여 반만년민족사에서 처음 보는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펼쳐주신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위대한 수령을 높이 모신 혁명은 어떤 시련의 광풍에도 끄떡없이 전진하는 법이다.천하제일위인께서 진두에서 이끄시기에 우리 인민은 만난시련을 이겨내며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변모되는 새시대의 놀라운 비약을 이룩하였다.불과 몇해사이에 렬강들의 점유물로만 되여오던 병기들을 련속적으로 보유하는 세계적인 기적을 이룩한데 이어 남들이 본적도 없는 무적의 주체병기들을 다발적으로 개발창조한것은 세상에 다시 없을 또 하나의 신화이다.남들이 엄두도 낼수 없는 짧은 기간에 세계적인 스키장을 일떠세운 마식령속도에서 시작되여 려명신화, 삼지연시의 천지개벽, 화성속도에 이르는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창조속도는 말그대로 하늘을 나는 초음속비행기의 속도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걸출한 령도가 없었더라면 로동당시대 문명의 새 력사를 펼친 건설의 대번영기도, 가증되는 시련속에서 나날이 커가는 우리 인민의 행복도 없었을것이다.

전체 인민이 운명의 태양으로 믿고 따르고 온 세계가 불세출의 위인으로 높이 칭송하는 위대한 우리 수령 김정은동지!

그이께서 계시여 최악의 시련을 박차며 솟구치는 비약의 려정이 있었고 강대한 오늘이 있으며 세계가 우러르게 될 무궁창창한 래일이 있다.그이의 령도따라 굴함없이 전진해왔기에 우리는 세기의 강자, 창조의 거인으로 자라났다.그이의 령도가 언제나 백승하기에 우리는 사상초유의 난국속에서도 전면적부흥의 길을 더욱 기세차게 열어나가고있다.

올해에 직면했던 가장 중대하고 위협적인 보건위기를 짧은 기간에 소거해버린 경이적인 기적, 최악의 시련을 강인히 헤치며 세계최대규모의 온실농장을 일떠세운 놀라운 성과, 강대한 우리 국가의 존엄을 최고의 경지에 올려세운 특대사변들로 세계가 들끓는 격동적인 현실에서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나아갈 때 언제나 백전백승한다는 철리를 다시금 깊이 새기고있다.

오늘 많은 나라와 민족들은 정치적불안정과 장기화되는 보건위기, 피난민사태 등으로 하여 전례없는 동란을 겪고있으며 세계도처에서 절망의 한숨소리가 그칠새없이 울려나오고있다.허나 위대한 수령을 높이 모신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는 운명과 미래에 대한 추호의 비관도 없으며 누구나 강국의 공민된 무한한 긍지와 자부를 안고 전면적발전의 새로운 리정표따라 신심드높이 전진하고있다.

위대한 새시대, 위대한 새 력사는 탁월한 수령의 령도를 받는 강의한 인민이 창조한다.

참으로 우리는 영광스러운 시대에 살며 투쟁하고있다.우리 국가제일주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위업의 완성과 공산주의미래를 앞당겨오는것은 우리 세대에 부여된 중대한 력사적사명이다.우리 매 공민들은 이 성스러운 사명에 끝까지 충실하여야 하며 그 길에서 위대한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세계가 부러워하는 사회주의강국으로 기어이 일떠세워야 한다.

자기 힘을 자각한 인민은 막아서는 시련이 두렵지 않다.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따라 억세게 나아가는 올해의 총진군을 통하여 우리 인민은 자기의 전진방식, 혁명방식이 천만번 정당하다는것을 절감하였고 역경을 순경으로, 시련을 부흥으로 전환시킬 귀중하고도 풍부한 경험을 축적했으며 굴함없는 의지력과 비상한 투쟁력을 백배하였다.

큰 산은 넘기 전에는 힘들었어도 일단 넘어서면 모든것이 발밑에 놓이고 그보다 더 높은 험산도 능히 돌파할 자신감이 넘치게 된다.

우리 혁명이 제일 어려운 때 맞다든 극난들을 과감히 뚫고 청사에 길이 빛날 공훈과 기적적승리를 이룩해가는 강의한 우리 인민에게는 온 세계가 부러워하는 강국의 실체를 더욱 눈부시게 창조하고 광활한 미래를 당겨올수 있는 무한대의 힘이 있다.

바람이 불어오면 올수록 붉은기는 더더욱 거세차게 휘날리듯이 앞으로 우리 국가는 보다 강해지고 최고의 국광을 떨쳐갈것이다.위대한 당중앙 따라 용기백배 나아가는 영웅적조선인민의 앞날은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

불세출의 위인, 위대한 수령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가리키시는 백승의 진로가 있고 로숙하고 세련된 그이의 령도가 있으며 주체혁명위업에 무한히 충직한 인민이 있기에 부흥강국의 새시대는 우리의것이며 광활한 미래를 향하여 억세게 나아가는 우리의 도도한 진군을 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

본사기자 김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