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10일 로동신문

 

조국산천의 아름다운 래일을 부른 위대한 애국의 호소

 

해빛눈부신 사회주의 내 조국에 숲이 우거지고있다.

황금산, 보물산의 새 력사를 전하는 이 땅의 숲은 무엇을 자양으로 하여 푸르러 설레이는가.푸르청청한 기상을 한껏 떨치는 그 나무들의 억세인 뿌리는 진정 무엇인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산림은 나라의 귀중한 자원이며 후대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재부입니다.》

지금으로부터 8년전 11월 10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국토환경보호성 중앙양묘장을 찾으시였다.오랜 시간 양묘장을 돌아보시며 조국의 산들을 푸른 숲 우거진 황금산으로 하루빨리 전변시키실 의지를 더욱 굳히신 그이께서는 전체 인민에게 숭고한 애국의 뜻이 맥박치는 절절한 호소를 하시였다.

전후복구건설시기 온 나라가 떨쳐나 재더미를 털고 일떠선것처럼 산림복구를 자연과의 전쟁으로 간주하고 전당, 전군, 전민이 총동원되여 산림복구전투를 벌리자!

경애하는 그이의 호소에 접한 인민의 충격은 컸다.

과연 그 누가 산림복구를 자연과의 전쟁이라고 명명한적이 있던가.전체 인민의 애국심으로 하늘도 다스려 조국산천을 사회주의지상락원으로 전변시켜야 한다는 절세위인의 드팀없는 신조가 그 호소에 어려있었다.

달력에는 보통날로 새겨진 11월 10일, 하지만 그날은 수림화, 원림화된 조국산천의 찬란한 래일을 앞당겨올 성스러운 의지를 온 세상에 알린 력사의 날이였다.한점의 불꽃에서 료원의 불길이 타번지듯 위대한 그이께서 지펴주신 사회주의애국림, 모범산림군칭호쟁취운동의 봉화가 온 나라 방방곡곡에서 거세차게 타오르기 시작한 사변적인 날이기도 하다.

뜻깊은 그날의 호소로 전체 인민을 산림복구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온 나라를 수림화, 원림화하는데서 나서는 강령적인 지침들도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그이께서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우리 숭엄히 되새겨본다.

《전당, 전군, 전민이 산림복구전투를 힘있게 벌려 조국의 산들에 푸른 숲이 우거지게 하자》, 《현대적인 양묘장들을 건설하여 산림복구전투를 더욱 힘있게 벌려야 한다》

력사적인 로작들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중요하게 강조하신것이 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체취가 뜨겁게 슴배여있는 이 땅,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의 뜻이 더욱 맥맥히 높뛰여야 할 조국의 산들이기에 경애하는 그이께서는 산림복구사업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고수하고 빛내이며 수령님들의 숭고한 념원을 빛나게 실현하는 위업이라는것을 천만의 가슴속에 깊이 새겨주시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에서 산림복구사업을 성과적으로 진행하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여 우리 인민이 온 나라를 수림화, 원림화하는 사업에서 철저히 의거해야 할 백과전서적인 교본들을 마련해주시였다.

새해를 맞으며 신년사를 하실 때마다 산림복구사업의 중요성과 의의, 그 방향과 방도들에 대하여 강조하시고 당과 국가의 중요회의들에서도 산림복구사업을 근기있게 내밀어 나라의 모든 산들을 황금산, 보물산으로 전변시킬데 대하여 가르쳐주신 우리의 총비서동지이시다.

산림은 나라의 귀중한 재부이다.그것은 후대들을 위해 우리 세대가 피와 땀을 아낌없이 묻으며 가꾸어야 할 미래의 재부이기도 하다.

시련이 중첩된다고 하여 이 사업에서 잠시라도 주춤하면 인민의 지상락원건설이 그만큼 지체되고 순간이라도 답보하면 조국의 밝은 미래가 그만큼 멀어지기에 산림복구사업을 국사중의 국사, 만년대계의 애국사업으로 내세우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어머니당대회에 드리는 로력적선물로 제작한 기계설비전시장을 찾으시여 산림기계를 보아주실 때에도, 현대적인 양묘장들을 전국에 일떠세우실 원대한 구상을 펼치실 때에도 그이께서 확신하신것은 수림화, 원림화된 조국산천의 찬란한 래일이였다.

오늘도 우리 인민은 화성산에 뿌리내린 두그루의 전나무를 숭엄히 안아보군 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2차 초급당비서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인민의 리상거리가 일떠서고있는 화성지구에서 기념식수를 하신 날은 지난 3월 2일이였다.

뜻깊은 그날 식수는 단순히 나무를 심는 사업이 아니라 우리 당의 정책을 심고 뜨거운 애국심을 심으며 영원히 변색없을 순결한 량심을 심는 사업이라는 고귀한 뜻을 천만의 심장마다에 새겨주시며 몸소 나무뿌리에 엉킨 새끼줄을 손으로 당겨 푸시고 한줄기 바람이라도 스며들세라 정성껏 흙을 덮으시며 힘껏 다져주시던 그이,

이 땅의 풀 한포기, 나무 한그루도 소중히 품어안아 자신의 후더운 가슴으로 덥혀주시는 어버이의 열화같은 진정이 어려오는 영원불멸할 화폭이였다.

진정 내 조국의 산들에 푸르러 설레이는 나무들의 진정한 뿌리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천만의 심장속에 깊이 심어주신 위대한 애국주의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사랑하시는 명곡중에는 가요 《황금나무 능금나무 산에 심었소》도 있다.

인민의 웃음꽃 만발하는 사회주의락원에 대해 위대한 그이께서 그려보시는것은 노래에도 있듯이 봄철에는 구름꽃 하얗게 피고 그속에서 아침저녁 즐겁게 노래하는 인민의 행복이 무르익는 터전이다.가지마다 황금열매 주렁지는 황금산, 보물산에 인민의 리상사회, 인민의 락원에 대한 우리 어버이의 간절한 소원이 응축되여있다는 사실은 얼마나 의미심장한가.

그 명곡의 구절처럼 조국산천을 인민의 만복이 꽃피는 락원으로 가꾸어가시며 애국헌신의 장정을 끝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절세위인의 애국의 뜻이 뿌리가 되고 자양이 되였기에 이 땅의 숲은 더 싱싱한 푸르름을 떠이고 설레이리라.8년전 11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하신 간곡한 애국의 호소를 인민의 심장속에 더욱 깊이 새겨주며.

본사기자 최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