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13일 로동신문

 

우리 당은 인민에 대한 믿음과 사랑으로 승리한다

 

조선로동당은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존재방식, 혁명적당풍으로 하고있는 불패의 혁명적당, 위대한 어머니당이다.

우리 당이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이끌어올수 있은것은 인민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최중대사로 내세우고 투쟁해온데 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에 대한 당의 믿음과 사랑, 당에 대한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에 기초한 당과 인민대중의 혼연일체, 바로 여기에 우리 혁명대오의 공고성과 위력의 원천이 있으며 모든 승리의 기본담보가 있다.》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야 할 사명을 지닌 혁명적당에 있어서 인민에 대한 믿음과 사랑은 부닥치는 시련과 난관을 과감히 짓부시고 세기적인 변혁을 안아오는 힘이다.당의 정치가 인민에 대한 믿음과 사랑, 헌신으로 확고히 지향될 때 당을 따르는 전인민적인 사상감정이 비상히 승화되고 혁명과 건설이 줄기차게 전진하게 된다.

우리 당의 력사는 인민이라는 두 글자를 떼여놓고 결코 생각할수 없다.우리 당의 지도사상과 정치리념, 정치방식도 인민대중제일주의이고 우리 당의 존재방식도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이다.우리 당은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과 절대적인 믿음, 희생적인 헌신으로 력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뚫고 인민의 운명을 수호하였으며 인민대중의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책임지고 이끌어왔다.우리 당이 언제나 인민을 생명의 뿌리로,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으로 여기고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해온것으로 하여 인민들은 당을 진정 운명의 등대로, 어머니로 믿고 따르게 되였으며 이 땅우에는 일심단결의 대화원이 펼쳐지게 되였다.

오늘 우리 인민은 그처럼 갈망하며 그려보던 념원과 리상이 빛나는 현실로 꽃펴나는 격동적인 시기를 맞이하고있다.우리 당은 참다운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로 인민을 품에 안아 지켜주고 보살펴주고있으며 반만년민족사에 일찌기 없었던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펼치고 인민의 행복과 밝은 미래를 꽃피우기 위함에 모든것을 다하고있다.인민에 대한 믿음과 사랑이야말로 우리 당이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을 위한 전인미답의 길에서 사소한 편향도 없이 승리만을 아로새길수 있게 한 근본비결이며 가까운 앞날에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수 있게 하는 확고한 담보이다.

우리 당의 위업은 인민의 존엄과 운명을 굳건히 수호하고 빛내여나가는 성스러운 위업이다.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의 존엄과 운명을 지키고 빛내이는것보다 더 중대한 사명은 없다.인민의 존엄이자 당의 권위이고 인민의 운명이자 당의 존망이다.

우리 당은 창건 첫날부터 장장 70여성상 인민의 존엄과 운명을 수호할수 있는 강력한 힘을 다져왔다.우리 당의 모든 로선과 정책,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에 관통되여있는 기본핵은 인민의 자주적존엄과 운명을 수호하고 근본리익을 실현하는것이다.우리 당이 그처럼 간고한 시련속에서도 국가방위력강화에 힘을 넣어온것은 우리 인민이 영원히 전쟁의 참화를 모르고 자자손손 복락을 누리게 하기 위해서이며 자립경제의 토대를 튼튼히 다지는것도 우리 인민과 후대들이 존엄높이, 떳떳이 살아가게 하기 위해서이다.

력사와 현실은 인민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본태로 하고있는 당만이 나라와 민족의 존엄, 인민의 운명과 미래를 믿음직하게 지켜낼수 있다는것을 립증해주고있다.우리 당이 공화국의 전략적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고 자위적국방력과 자립적경제력, 자체의 과학기술력을 기본으로 하는 튼튼한 발전잠재력을 다져놓은것은 어떤 역경속에서도 인민의 자주적존엄과 운명, 미래를 굳건히 담보할수 있는 거대한 밑천으로 된다.

인민의 존엄과 운명수호를 최중대사로 내세우고 그 실현을 위하여 투쟁하는 당은 자기 운명을 자기 손에 억세게 틀어쥐고 개척해나가는 위대한 인민을 키운다.겉모습은 수수하고 평범하지만 우리 인민 한사람한사람의 심장속에는 억센 혁명신념과 강한 민족적자존심이 간직되여있다.사상최악의 혹독한 시련과 난관속에서 자주적존엄과 삶을 지키고 적과 난관을 이기는 법을 배운 우리 인민이다.자주적존엄을 목숨보다 더 귀중히 여기며 새로운 승리를 향해 도도히 전진해나가는 강용한 인민은 지구상에 오직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품속에서 자라난 우리 인민뿐이다.

우리 당의 위업은 인민의 리상과 행복을 꽃피워나가는 숭고한 위업이다.

일편단심 당만을 충직하게 믿고 따라온 인민을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인민으로 내세우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다.오늘 우리 당은 인민생활향상을 총적과업으로 내세우고 그 실현에 총력을 집중하고있다.자연재해를 입은 인민들을 위해 당중앙위원회가 떨쳐나서고 국가의 인적, 물적잠재력을 피해복구사업에 총집중한것, 심각한 보건위기속에서도 인민들의 무병무탈을 위해 모든것을 다해온것은 진정으로 인민을 위하는 우리 당이 아니고서는 도저히 상상조차 할수 없는 일이다.중첩되는 격난을 이겨내며 인민을 위한 현대적인 살림집들과 대규모온실농장을 일떠세우고 농촌진흥의 새로운 력사를 펼쳐나가는 우리 당의 령도에서 인민들은 슬하의 모든 자식들을 한품에 안고 정성다해 애지중지 보살피는 위대한 어머니의 뜨거운 사랑을 심장깊이 절감하고있다.

어머니당, 인민의 심부름군당, 바로 여기에 우리 당이 무엇을 위해 존재하고 무엇을 위해 필요한가 하는것이 집대성되여있다.인민들에게 온갖 사랑을 기울이고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안겨주는 진정한 인민의 당이 되려는 우리 당의 목표, 인민을 위해 그 어떤 천만고생도 마다하지 않는 심부름군당이 되려는 우리 당의 신조는 억척불변이다.인민의 생명안전이 확고히 담보되고 인민생활만 안정되면 당도 국가도 끄떡없고 경제발전과 부강번영도 문제로 되지 않는다는 우리 당의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지금 우리 인민은 당정책관철을 자신들의 행복을 위한 사업으로 여기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고있다.올해 높이 세운 목표를 무조건 점령하기 위한 전인민적진군이 과감히 전개되고있는 속에 각 부문과 단위들에서 인민경제계획수행에 박차를 가하고있으며 농업근로자들이 농사의 성과적결속을 위해 계속 분발하고있다.인민이라는 토양에 생명의 뿌리를 두고 인민대중이 진정다해 떠받들고있기에 우리 당은 언제나 굳건하다.

우리 당의 위업은 인민대중의 힘을 총발동하여 사회주의건설에서 세기적인 변혁을 이룩해나가는 거창한 위업이다.

인민의 리상이고 념원인 사회주의가 승리적으로 전진해나가자면 강위력한 힘이 안받침되여야 한다.이 힘은 당에 대한 인민의 고결한 충의심, 절대적인 신뢰심에서 형성되고 공고화된다.

사회주의건설에서의 눈부신 비약과 발전은 옳바른 로선이 있다고 하여 저절로 이룩되는것이 아니다.아무리 과학적이고 정당한 로선도 자기의것으로 받아들이고 충심으로 받들며 그 관철에 총매진해나서는 전인민적인 의지와 과감한 실천투쟁이 없다면 실현될수 없다.우리 당이 끝없이 번영할 래일을 설계하며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기를 확신성있게 열어나가고있는것은 바로 당의 구상과 결심을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드는 충직한 인민이 있기때문이다.

오늘 우리 당은 당정책을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고 그 관철을 위해 견인불발의 의지로 투쟁해나가는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을 믿고 거창한 작전을 련이어 펼치고있다.당의 위업의 정당성을 깊이 체득하고 당의 사상과 령도를 일심전력으로 받들어나가는것은 우리 인민특유의 혁명적풍모이다.형언할수 없는 곤난과 시련이 겹쌓인 극단상황속에서도 한해가 다르게 변모되여가고있는 우리 국가의 발전상은 인민에게 의거하고 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켜나가는 우리 당의 령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지금 우리 인민의 가슴마다에는 당이 제시한 정책적과업들이 아무리 방대한것이라 해도 반드시 훌륭한 실체로 전환된다는 확신이 차넘치고있다.당의 부름에 오직 깨끗한 량심과 헌신으로 화답하는 천만인민의 무한한 충실성, 언제 어떤 환경속에서도 당의 령도따라 우리식 사회주의의 새 승리를 안아오려는 대중의 정신력은 도전과 난관이 증대될수록 천백배로 분출되고있으며 이 거대한 힘은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을 안아오고있다.

우리 당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고 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룬 불패의 당으로 그 존엄과 위용을 높이 떨치고있다.

당을 어머니라 스스럼없이 불러주는 인민의 크나큰 믿음에 보답하자면 우리 당이 진정한 인민의 심부름군당으로 되여야 한다는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드팀없는 신조이다.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일군들의 가슴속에 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관을 깊이 새겨주시고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려정을 끊임없이 이어가시며 전당에 인민을 존중하고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는 기풍이 차넘치도록 이끌어주고계신다.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민헌신의 령도밑에 인민대중제일주의가 조선로동당의 불변의 정치리념, 정치방식으로 확립되고 당사업전반에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철저히 구현되고있는것이 우리 조국의 긍지높은 현실이다.

인민이 영원하듯이 인민에 대한 믿음과 사랑으로 전진하는 우리 당의 위업은 영원히 필승불패이다.

우리는 당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 오늘의 혁명적진군에서 시대와 혁명앞에 지닌 성스러운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감으로써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부흥을 반드시 이룩할것이다.

리강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