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13일 로동신문

 

새시대 5대당건설방향해설

작풍건설의 귀중한 토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 교직원, 학생들앞에서 하신 력사적인 기념강의에는 전당적인 작풍개선의 필수성으로부터 작풍건설을 위한 과업과 방도에 이르기까지 새시대 작풍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이 명백히 밝혀져있다.

당의 의도대로 작풍건설을 5대당건설방향의 하나로 틀어쥐고 실속있게 하는데서 중요한것은 새시대 작풍건설의 귀중한 토대에 대하여 명확히 인식하는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께서 지니신 숭고한 사상정신적풍모와 혁명적사업방법, 인민적사업작풍을 따라배우는것은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신성한 의무이며 수령님식, 장군님식으로 사업하고 생활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사회주의집권당건설에서 일군들의 작풍문제는 매우 중요한 자리를 차지한다.아무리 당원수가 많고 력사와 전통이 오래다고 하여도 그릇된 작풍이 만연된 당은 인민을 위해 참답게 복무할수 없으며 나중에는 집권력과 령도력을 상실하여 반혁명의 도전과 공세를 이겨내지 못한다.혁명적이며 인민적인 지도작풍을 철저히 확립하는 여기에 로동계급의 당이 년대와 세대를 이어 령도적정치조직으로서의 사명과 본분을 다하기 위한 확고한 담보가 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의 작풍을 바로잡는 사업을 조선로동당고유의 성격과 본태를 고수하고 존재와 발전을 담보하는 사활적인 정치적문제로 보시고 혁명령도의 전 기간 여기에 커다란 힘을 넣어오시였다.주체혁명의 중대한 계승기와 발전기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전당에 혁명적사업기풍과 인민적사업작풍을 세우는 사업을 현명하게 령도하심으로써 일군들의 지도작풍과 일본새개선에서 실제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전도양양한 당건설의 튼튼한 발판이 마련되게 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작풍건설에 관한 독창적인 사상리론을 제시하시면서 우리 당이 간고하고 복잡한 혁명투쟁과 새 사회건설을 령도하는 과정에 창조해온 우수한 작풍을 새시대 작풍건설의 귀중한 토대로 명시하시였다.

전당의 일군들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창조하시고 우리 당에 의하여 발전풍부화된 혁명적사업기풍과 인민적사업작풍을 체득하고 실생활에 구현해나갈 때 우리당 특유의 공산주의적작풍이 대를 이어 꿋꿋이 이어지고 새시대 작풍건설에서는 뚜렷한 진일보가 이룩되게 될것이다.

우리 당이 창조해온 혁명적사업기풍과 인민적사업작풍은 조선로동당을 인민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는 전도양양한 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고귀한 밑천이다.

당의 작풍건설에서 특별히 주목하고 힘을 넣어야 할 문제는 당안에 인민을 대하는 옳바른 관점과 태도가 항상 지배되게 하는것이다.인민의 당, 심부름군당인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에 대한 옳은 관점과 태도는 어떤 경우에도, 어떤 환경속에서도 양보할수 없는 문제이다.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고 인민을 제일 잘해 내세우기 위함에 일심전력하는 당만이 인민의 마음속에 뿌리박은 진정한 어머니당으로 영원히 빛을 뿌릴수 있다.

우리 당이 창조하고 발전풍부화시켜온 우수하고 전통적인 작풍들에는 원칙적이며 공명정대한 사업기풍, 이신작칙의 사업기풍을 비롯한 혁명적사업기풍과 어머니다운 품성, 겸손하고 소박하며 청렴결백한 품성, 인간성과 문화성 등 일군들이 지녀야 할 인민적품성이 담겨져있다.당이 창조해온 혁명적사업기풍과 인민적사업작풍을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가 혁명적당풍으로 철저히 확립되여 우리 당이 어머니당으로서의 본태를 변함없이 고수하게 된다.

오늘 우리 당은 위민헌신의 리념을 투쟁과 전진의 무기로 틀어쥐고 어려울수록 인민들속에 더 가까이 다가가 든든한 기둥이 되여주고있으며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억만금의 재부도 통채로 기울이고있다.진정한 인민의 당, 심부름군당이 되려는 우리 당의 목표가 어떻게 실현되는가 하는것은 일군들에게 중요하게 달려있다.일군들이 인민생활을 돌보지 않는 현상,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와 같은 그릇된 작풍을 타파해야 우리 당만을 절대적으로 믿고 따르는 인민들의 순결한 마음이 더욱 강렬하게 분출된다.일군의 영예는 간판이나 권한, 대우에 있는것이 아니라 당과 인민의 믿음과 기대를 명줄처럼 간직하고 인민을 위하여 전심전력하는데 있다.전당의 일군들이 우리 당이 마련한 전통적인 사업기풍과 사업작풍을 귀감으로 삼고 거기에 자신을 비추어보며 자신의 풍모를 부단히 일신시켜나갈 때 인민들의 맑은 눈동자에는 참된 복무자, 진정한 심부름군의 모습이 정답게 비끼게 되고 당과 대중의 혈연적뉴대는 끊을래야 끊을수 없는것으로 더욱 굳건히 다져지게 될것이다.

우리 당이 창조해온 혁명적사업기풍과 인민적사업작풍은 당의 령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전진속도를 배가하기 위한 원천이다.

오늘 우리식 사회주의는 력사의 온갖 도전을 과감히 부시며 자기의 발전궤도를 따라 승승장구해나가고있다.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이룩된 민족사적인 특대사변들과 년대와 년대를 압축하는 기적들은 중요하게 일군들의 작풍개선에 큰 힘을 넣어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우리 당은 일군들이 맡겨진 임무를 책임적으로 수행하는 혁명적인 사업기풍을 발휘하도록 하는데 커다란 심혈을 기울여왔다.우리 당의 령도의 손길은 우리 당의 전통적인 사업기풍이 일군들의 특질로 되게 하기 위한 사상교양을 박력있게, 일관하게 벌리도록 한데도 어리여있고 전당적으로 무책임성과 비적극성, 형식주의와 보신주의를 비롯하여 온갖 그릇된 사상관점과 일본새를 극복하기 위한 투쟁의 도수를 높인데도 깃들어있다.일군들의 사업작풍과 일본새를 개선하기 위한 당의 정력적인 령도가 있어 일군들이 옳바른 작풍을 가지고 대중을 혁명과업수행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할수 있었으며 이 땅우에는 인민의 무궁무진한 힘에 떠받들려 남들이 수십, 수백년이 걸려도 이루어낼수 없는 세기적인 전변이 이룩되게 되였다.

우리 당이 혁명령도의 나날에 창조하고 발전풍부화하여온 혁명적사업기풍과 인민적사업작풍은 오늘의 투쟁에서도 위력하다.혹독한 도전을 과감히 격파하며 사회주의의 일대 변혁기를 열어나가는 힘은 대중에게 있고 성과의 비결은 일군들의 지도작풍개선에 있다.지금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려는 우리 인민의 투쟁기세는 대단히 높다.여기에 일군들이 당의 결정지시를 무조건 접수하고 자력갱생, 견인불발하여 제기일에 완벽하게 집행하는 기풍, 자만과 자찬을 경계하고 자책과 반성을 장려하며 항상 고민과 고심속에 분투하는 기풍, 앞날을 내다보면서 일을 예견성있게, 전망성있게 전개하는 기풍을 비롯하여 혁명적이며 책임적인 사업기풍을 철저히 구현해나간다면 천하제일강국의 래일은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전당의 모든 일군들은 우리 당이 창조한 우수한 사업작풍의 체현자, 구현자가 됨으로써 새시대 작풍건설에서 조국과 인민앞에 지닌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가야 할것이다.

김용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