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8일 로동신문

 

세대가 바뀌고 혁명이 전진할수록 더욱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을 지니자

계급투쟁에서 기본은 사상의 대결이다

 

오늘 정세는 의연히 복잡하며 적대세력들과의 계급투쟁은 계속되고있다.지금도 우리는 제국주의자들과의 치렬한 대결속에서, 심각한 계급투쟁속에서 사회주의의 전면적부흥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을 벌리고있다.제국주의자들은 군사적객기를 부리며 정치, 경제, 사상문화의 모든 분야에 걸쳐 우리를 압박하고 와해시켜보려고 비렬하게 책동하고있다.

제국주의자들의 악랄한 반공화국책동은 우리로 하여금 그 어느때보다도 정치사상진지를 더욱 굳건히 다져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사회주의를 고수하기 위한 투쟁은 제국주의와 온갖 사회주의원쑤들과의 심각한 정치사상적대결입니다.》

사회주의위업은 원쑤들과의 치렬한 투쟁속에서 전진한다.더우기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사회주의건설은 높은 단계에로 심화될수록 제국주의자들의 더 큰 도전에 부딪치게 된다.그러므로 사회주의위업을 완성하기 위한 투쟁은 필연코 제국주의자들과 온갖 계급적원쑤들을 반대하는 치렬한 계급투쟁을 동반하게 된다.

사회주의의 승리를 위한 반제계급투쟁에서 기본은 사상의 대결이다.

사람의 활동에서 결정적역할을 하는것은 사상의식인것만큼 사회주의와 제국주의사이의 대결의 기초에는 언제나 사상분야에서의 대결이 놓이게 된다.때문에 누가 누구를 하는 계급투쟁에서 승리하자면 첫째도 둘째도 사상을 틀어쥐고 사람들을 높은 계급의식으로 무장시키기 위한 사상사업을 모든 사업에 앞세워나가야 한다.

아무리 강한 군사력과 방대한 경제적잠재력을 가지고있어도 사상이 흔들리면 원쑤들과의 대결에서 승리할수 없고 나라의 부강번영도 이룩할수 없다.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을 짓부실수 있는 가장 힘있는 무기는 인민대중의 혁명적사상의식이다.투철한 계급의식으로 만장약한 인민대중의 강한 사상의식이야말로 핵무기보다 더 위력한 최강의 무기이다.

반제계급투쟁에서 사상을 틀어쥐면 승리하고 사상을 놓치면 망한다는것은 력사에 의하여 확증된 진리이다.이전에 사회주의를 건설하던 일부 나라들이 붕괴된 주요원인은 바로 제국주의자들과의 사상적대결에서 패한데 있다.제국주의자들은 이 나라들에서 사회주의의 사상적기초를 허물어 내부로부터 와해시키기 위해 썩어빠진 자본주의사상문화를 대대적으로 들이밀었다.그러나 이 나라들은 사상사업을 홀시하였으며 이것은 부르죠아사상문화가 발을 붙일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다.

사람의 사상의식에는 공백이 있을수 없다.사회주의사상, 반제계급의식으로 튼튼히 무장하지 못한 사람에게는 반동적인 사상이 침습하기마련이다.결국 적지 않은 나라들에서 사람들의 계급의식이 흐려지고 그들속에서 계급적으로 변질되는 현상이 나타나 사회를 좀먹고 사회주의위업을 위험에 빠뜨리였다.

력사는 제국주의자들과의 계급투쟁에서 기본은 사상적대결이며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사상진지를 백방으로 강화해야 한다는 심각한 교훈을 주고있다.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오늘의 총진군은 순수한 경제발전을 위한것이 아니라 우리의 사상과 제도를 지키기 위한 치렬한 투쟁이다.

지금 적대세력들의 반사회주의책동에서 주되는것은 사상문화적침투이다.군사적힘으로 더는 우리를 어쩔수 없게 된 제국주의자들은 우리 인민의 반제투쟁의지, 반제계급의식을 마비시켜보려고 반동적인 사상문화침투책동에 집요하게 매여달리고있다.그 교활하고 끈질긴 책동을 분쇄하는 투쟁은 제국주의와의 사상적대결, 포성없는 전쟁이다.

전체 인민이 사회주의사상, 투철한 계급의식으로 더욱 튼튼히 무장하고 사상진지를 철통같이 다질 때 우리의 사회주의를 공고발전시킬수 있으며 그 어떤 광풍이 불어와도 굳건히 지켜나갈수 있다.

우리의 사회주의건설력사는 사상의 힘으로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을 짓부시며 승리만을 아로새겨온 력사이다.

우리는 그렇게 어렵고 복잡다단한 속에서도 사상을 확고히 틀어쥐고 우리의 계급진지, 혁명진지를 반석같이 다지였다.사람들을 사회주의사상, 높은 계급의식으로 무장시키는 사업을 한시도 놓치지 않았다.

자기 조국, 자기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과 헌신적복무정신으로 이어진 견결한 반제계급의식은 그대로 원쑤들에 대한 불타는 증오심과 비타협적인 투쟁정신을 낳았다.바로 그 사상정신으로 우리 인민은 미제를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무력침공을 물리치고 조국해방전쟁에서 승리를 이룩할수 있었으며 페허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수 있었다.

우리의 혁명실천은 인민대중을 사회주의사상, 높은 계급의식을 지닌 계급의 전위투사들로 튼튼히 준비시킬 때 제국주의자들의 그 어떤 책동도 짓부시고 기적과 변혁만을 안아올수 있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

세월이 흐르고 혁명이 전진할수록 제국주의자들을 비롯한 온갖 계급적원쑤들과의 생사를 판가리하는 투쟁은 더더욱 치렬해진다.그러나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인 투철한 반제계급의식, 사회주의사상으로 철저히 무장한 위대한 인민이 있기에 우리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본사기자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