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30일 로동신문

 

정치용어해설

혁명적조직관

 

혁명적조직관은 당조직과 당의 령도밑에 수령과 대중을 련결시키는 모든 사회정치적조직에 대한 혁명적인 관점과 립장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조직을 자기의 생명보다 더 귀중히 여기고 언제나 조직에 의거하고 조직의 지도와 통제밑에 사업하고 생활하는것을 습성화하여야 합니다.》

혁명조직은 사람들에게 고귀한 정치적생명을 안겨줄뿐 아니라 집단의 사랑과 믿음속에서 값높은 삶을 누리도록 보살펴주고 이끌어주는 정치적보호자이다.아무리 풍부한 지식과 뛰여난 재능을 가진 사람이라 하더라도 조직을 떠나서는 혁명가로서의 존재와 가치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혁명적조직관은 혁명가의 정치적생명과 참다운 삶을 담보하는 근본요인이다.

당조직을 비롯한 사회정치조직들은 개별적인 사람들을 사회정치적생명체의 중심인 수령과 결합시켜 영생하는 사회정치적생명을 안겨준다.개별적사람들의 사회정치적생명의 모체라는 바로 여기에 당조직과 당의 령도를 받는 사회정치조직의 귀중성이 있다.따라서 혁명적조직관을 세우자면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조직의 귀중함을 원리적으로 인식할뿐 아니라 조직생활을 통하여 깊이있게 체득하여야 한다.이와 함께 모든 사람들이 조직사상생활의 용광로속에서 정치적생명에 필요한 영양소를 부단히 섭취하면서 혁명가로서의 자질과 풍모를 훌륭히 갖추어나가야 한다.조직을 귀중히 여기고 조직에 철저히 의거하여 생활하는것을 체질화하며 언제 어디서나 조직규률에 따라 움직이고 조직의 결정과 분공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성실히 수행하는것을 철칙으로 삼아야 한다.

혁명적조직관에서 기본은 당조직에 대한 관점과 립장이다.

혁명적조직관에서 당조직에 대한 관점과 립장이 기본으로 되는것은 당조직이 사회정치적집단에서 중추적기능을 수행하는 령도적정치조직으로서 다른 모든 정치조직들과 구별되는 특출한 지위를 차지하는것과 관련된다.당조직은 사회정치적집단에서 수령과 대중과의 련계를 실현하고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확고히 보장하는 중추적기능을 수행한다.모든 사회정치적조직들은 당의 령도밑에서만 수령과 대중을 혈연적으로 련결시킬수 있으며 자기의 사명과 본분을 다할수 있다.그러므로 당조직에 대한 관점과 립장은 혁명적조직관에서 기본으로 된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조직에 대한 옳은 관점과 립장을 지니고 조직생활에 자각적으로 성실히 참가함으로써 당의 령도에 끝없이 충실한 주체형의 혁명가들로 억세게 준비해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