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2월 6일 로동신문

 

당규률은 하나이다

 

오늘 영광스러운 우리 당은 80년을 가까이하는 자기의 집권사를 100년, 그이상의 장구함에로 무궁하게 이어놓아야 할 책임적인 시기를 경유하고있다.우리 당을 백년대계로 건설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성과적으로 다그쳐나가자면 전체 당원들이 당규률을 꼭같이, 자각적으로 엄격히 준수하는 기풍을 더욱 철저히 확립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당에 당중앙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엄격히 세워야 합니다.》

규률은 당의 생명이다.당안에 강철같은 규률을 확립하여야 당사업전반에서 온갖 비조직적이고 무규률적이며 부정적인 요소들을 억제하고 당이 혁명의 참모부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나갈수 있다.

당규률은 당원들의 의사와 요구에 따라 그들자신이 제정한것이며 당안에는 하나의 규률만이 존재한다.때문에 당원이라면 그가 누구이든 직위와 공로에 관계없이 꼭같이, 자각적으로 당규률을 지켜야 한다.당에서 맡겨준 임무에는 특수한것이 있을수 있지만 당규률을 준수하는데서는 어떤 경우에도 특수란 있을수 없다.

사회주의건설이 전면적발전, 전면적부흥이라는 위대한 목표를 내세우고 전진발전해나가고있는 오늘 당규률을 철저히 지키는것이 가지는 의의와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있다.시대적환경과 사람들의 의식상태가 현저히 변화되고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 수행하여야 할 과업들이 산적되여있는 지금 우리 당이 혁명하는 당, 투쟁하는 당으로서의 위력을 남김없이 발휘하자면 당규률건설을 당건설과 당활동의 선결적인 중대과업, 중요로선으로 내세우고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모든 당원들이 당규률을 자각적으로 엄격히 준수하는것을 체질화, 습벽화하고 이러한 기풍이 공고한 당풍으로 철저히 확립되여야 우리 당이 비상한 령도력을 발휘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전진시켜나갈수 있다.

전체 당원들이 당규률을 꼭같이, 자각적으로 준수하는것은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당의 통일단결을 억척으로 다져나가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당의 위력은 단결에 있다.어렵고 복잡한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을 성과적으로 이끌어나가자면 당자체를 강철같은 통일단결을 이룬 불패의 전위대오로 튼튼히 꾸려야 하며 시대의 변천과 더불어 이 사업을 계속 심화시켜야 한다.당의 통일단결을 백방으로 강화하여야 혁명의 참모부인 당의 령도력을 비상히 높이고 나아가서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철저히 실현해나갈수 있다.

수령에 대한 당원들의 끝없는 충성심, 민주주의중앙집권제와 높은 정치적자각성에 기초하고있는 로동계급의 당의 규률은 본질에 있어서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하기 위한것이다.당조직생활, 사상생활을 비롯하여 당규률의 요구대로 진행되는 당생활과정을 통하여 당원들은 조직사상적으로 단련되며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당의 로선과 정책관철에서 선봉적, 핵심적역할을 다해나가게 된다.때문에 전당의 당원들이 꼭같이 당규률을 자각적으로 준수하여야 우리 당안에 수령의 사상과 의지대로만 사고하고 행동하는 정수분자들만이 차넘치게 되며 당중앙을 중심으로 하는 전당의 사상의지적통일, 도덕의리적단결을 비상히 강화해나갈수 있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우리 당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유일한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당안에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투쟁을 더욱 높은 단계에로 심화시킴으로써 당중앙의 혁명사상이 전체 당원들의 공통된 의지로 되게 하고 당중앙의 령도에 절대충실하는 혁명적기풍을 당풍으로 공고화하였다.오늘 우리 당이 수령을 유일중심으로 한 위력한 사상적순결체, 조직적전일체, 행동의 통일체로 존엄떨치며 백승의 향도력을 발휘해나가고있는것은 전당에 확립된 규률준수기풍과 잇닿아있다.당원이라면 누구나 당내규범과 질서를 정확히 알고 그 요구대로 사업하고 생활하는것을 스스로 의무화할 때 우리 당의 통일단결은 더욱 공고히 다져질수 있다.

모든 당원들이 당규률을 꼭같이, 자각적으로 준수하는것은 당의 령도적역할을 끊임없이 높여나가기 위한 근본담보이다.

당의 령도력이자 혁명의 활력이고 사회주의건설의 전진속도이다.오늘 세계만방에 빛나는 우리 당과 국가의 높은 권위, 우리 인민이 이룩한 모든 기적적인 승리는 우리 당의 령도적역할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령도적정치조직으로서의 당의 기능과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나가야 활기찬 국가발전의 새시대를 열고 인민들에게 부럼없는 행복을 안겨줄수 있다.

당규률은 당사업과 당활동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반드시 수령에게 집중시키고 수령의 유일적결론에 따라 처리하며 당의 방침집행에서 절대성, 무조건성의 원칙을 일관하게 지켜나갈것을 요구한다.당규률을 엄격히 준수할 때 당안에 수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여 우리 당의 령도적역할을 높여나가게 된다.전체 당원들이 자각적으로 규률을 준수해나가는데서 한모습을 이루는것이 혁명과 건설에 대한 우리 당의 령도적역할을 제고하기 위한 근본방도로 되는 리유가 여기에 있다.

세계에는 수많은 당들이 존재하고있다.그러나 국가활동과 사회생활전반에 대한 당의 령도를 실현하는 집권력에 있어서나 혁명과 건설의 옳바른 로선과 정책을 수립하고 그 관철에로 전당과 전체 인민의 힘을 남김없이 조직동원하는 령도력에 있어서, 혁명적원칙성을 고수하고 온갖 도전들을 맞받아 자기의 투쟁강령을 실행해나가는 실천력에 있어서 우리 당과 견줄만한 혁명적당은 없다.우리 당이 최장의 사회주의집권사를 기록하며 그 어느 당도 흉내조차 낼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힘을 발휘하고있는것은 당안에 강철같은 규률을 확립하는 사업을 중대한 과제로 틀어쥐고 심화시켜왔기때문이다.

오늘 우리 당은 당안에 보다 정확하고 강력한 규률제도를 확립하기 위한 조치들을 련이어 취하고있다.당원들의 자각성을 높이는데 힘을 넣는 동시에 전당적인 규률감독체계, 규률적용체계를 엄격히 세우도록 한것은 규률건설에 박차를 가하여 당의 기초를 더욱 튼튼히 다지고 당정치활동에서 혁명성과 투쟁력을 제고하며 당의 역할과 풍모를 세련시키고 끊임없이 개선강화해나가려는 당중앙의 드팀없는 의지의 표출이다.

당중앙의 구상과 의도를 받들어나가는데서는 로당원이건 신입당원이건 한결같아야 한다.누구나 당안에 세워진 질서와 규범대로 사업하고 생활하는것을 철칙으로 삼고 리유여하를 불문하고 자각적으로 지켜나가는 여기에 수령께 충성다하고 당원의 영예를 끝없이 빛내여나가는 길이 있다.

모든 당원들은 당규률은 직위와 나이, 공로에 관계없이 꼭같이, 자각적으로 지켜야 할 의무이라는것을 명심하고 전당에 강철같은 규률을 확립하는데서 본분을 다해나가야 할것이다.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