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2월 10일 로동신문

 

탁월한 수령의 령도밑에 민족사적사변들을 아로새긴
위대한 승리의 해 2022년


세계보건사에 특기할 방역대승

 

우리 조국이 일찌기 겪어보지 못한 무수한 도전과 장애를 맞받아뚫고 눈부신 기적과 승리를 떨쳐온 주체111(2022)년,

이해와 더불어 우리 공화국이 이룩한 사변적성과들가운데서 빛나는 자리를 차지하는것은 인민의 생명안전을 지키기 위한 비상방역전에서 위대한 승리를 쟁취한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 세계를 파국적인 상황에 몰아넣은 세계공공분야의 최고의 위험사태로부터 국가와 인민의 안녕을 믿음직하게 지키고 우리가 직면했던 가장 중대하고 위협적인 도전을 이처럼 짧은 기간에 소거해버린것은 또 하나의 빛나는 승리이며 우리 당과 국가와 인민의 위대한 힘을 다시한번 만천하에 과시한 력사적사변으로 됩니다.》

국경을 가리지 않고 인류의 생존자체를 엄중히 위협하는 악성비루스의 류입을 막는다는것은 결코 용이한 일이 아니다.

악성전염병위기가 시작된지 3년이 되여오도록 세계의 그 어느 나라에서도 자기 령내에 들어온 비루스를 깨끗이 박멸하지 못하였다는 사실은 악성비루스와의 전쟁이 얼마나 가혹한가 하는것을 잘 말해주고있다.

전지구적인 보건동란속에서 우리 국가가 2년 3개월이나 악성비루스의 류입을 막는 세계방역사상 최장의 신기록을 세운데 이어 올해 그처럼 짧은 기간에 나라에 조성되였던 악성전염병사태를 종식시켜 방역안전을 회복하고 전국을 또다시 깨끗한 비루스청결지역으로 만든것은 세계보건사에 특기할 놀라운 기적이다.

이것은 인민의 생명안전을 위해서는 자그마한 실수나 모험도 허용하지 않는 우리 당과 정부가 막대한 경제적손실을 각오하면서까지 세상에 없는 방역조치를 취하고 적극적이며 공세적인 방역전을 벌린 결과로써 이루어진 고귀한 결실이다.

 

건국이래 대동란을 이겨낼수 있은 결정적요인

 

올해 우리 인민이 쟁취한 방역대승은 무엇보다도 가장 적시적이고 과학적인 방역정책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에로 전당, 전국, 전민을 조직동원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령도실력이 안아온것이다.

선견지명의 예지와 단호한 결단력으로 우리 주변에서 악성비루스가 발생한 첫 시기부터 선제적이고 강력한 방역조치들을 련이어 취하시면서 나라의 방역장벽을 철통같이 다져주신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특히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 나라에 악성비루스가 류입된 지난 5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를 소집하시고 국가방역체계를 최대비상방역체계로 이행하며 봉쇄와 박멸을 병행하여 우리 경내에 침습한 신형코로나비루스의 전파상황을 안정적으로 억제, 관리하며 감염자들을 빨리 치유시켜 전파근원을 최단기간내에 없애기 위한 적시적이며 구체적인 방역지침들을 제시하시였다.

전국의 모든 시, 군별봉쇄와 단위별격페조치, 과학적이며 집중적인 검사와 치료의 조직, 국가의 비상의약품해제와 공급, 인민생활의 안정 등 짧은 기간에 방역형세를 역전시킨 적시적이며 과학적인 지침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직접 연구하여 제시하신것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국가적인 약품보장과 공급대책을 강하게 세우고 치료사업을 본격적으로 벌리도록 적시적인 대책을 세워주시여 악성전염병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할수 있는 결정적담보를 마련하시였다.

악성전염병이 급속히 전파되고있는 상황에서 국가적으로 제일 절박하게 나선 문제의 하나는 전염병을 앓고있는 사람들에게 약품을 신속히 공급하는것이였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 결정에 따라 국가적으로 예비의약품을 긴급해제하여 공급하기 위한 조치가 취해졌지만 약품공급이 제대로 되지 못하고있었다.특히 국가의 위기관리에서 중추가 되고 최후보루가 되여야 할 수도의 약국들에 의약품이 수요대로 공급되지 않아 주민들의 치료에서 지장을 받고있었다.이러한 실태를 료해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5월 15일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협의회에서 인민군대 군의부문의 강력한 력량을 투입하여 평양시안의 의약품공급사업을 즉시 안정시킬데 대한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특별명령을 하달하시였으며 그 이후 진행된 중요당회의들에서 약품공급을 개선하기 위한 대책들을 일일이 세워주시였다.

악성전염병에 대한 과학적인 치료방법을 확립하고 보급하는 사업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몸소 발기하시고 해결해주신 문제이다.

사실 최대비상방역전의 초기 전국적으로 악성전염병이 동시다발적으로 퍼지고 하루유열자수가 수십만명씩 급증하는 조건에서 사람들이 자체로 병치료를 할수 있는 과학적인 치료방법을 확립하고 보급하는 사업을 빨리 선행시키지 않고서는 치명률을 줄일수 없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보건부문에서 스텔스오미크론변이비루스감염증을 완치할수 있는 최량화, 최적화된 약물투여방법을 찾고 치료전술을 바로세우며 그것을 국가적으로 규격화하고 치료안내지도서로 발급할데 대한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명안을 내놓으시였고 치료예방기관을 비롯한 해당 부문들에서 광범한 대중에게 전염병방지와 치료에 필요한 상식선전사업을 진행하며 대중의 리해를 도모할수 있는 편집물들을 다양하게 만들어 대중보도수단들을 통하여 널리 보급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말씀하시면서 그 구체적인 방도까지 다 밝혀주시였다.

이처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정력적이고 세심한 지도에 의하여 수도뿐 아니라 지방들에서도 약품공급체계가 정연하게 세워지고 우리 사람들의 체질과 특성, 우리 실정에 맞는 치료방안을 확립하고 적용 및 보급하는 사업이 빠른 속도로 추진됨으로써 악성병마의 위험에서 인민들의 생명을 구원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마련되게 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전당, 전국, 전민을 방역형세를 역전시키기 위한 투쟁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시여 방역대전이 명실공히 전민항전으로 되게 하여주시였다.

또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과 국가의 비상시사업체계를 정연하게 세우도록 혁명적인 대책을 세워주시여 방역대전의 승리를 앞당길수 있는 결정적조건을 마련해주시였다.

이처럼 과학적인 방역정책과 위기대처전략으로 당과 국가의 모든 력량을 악성비루스와의 투쟁에로 불러일으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비범한 예지와 정확한 령도가 있었기에 이 땅우에 방역대승이라는 거대한 력사적사변이 탄생할수 있었다.

올해 우리 인민이 쟁취한 방역대승은 다음으로 인민의 생명과 건강을 끝까지 책임지고 지켜주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강의한 의지와 희생적인 헌신, 뜨거운 사랑이 안아온것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자신의 피와 살점과도 같은 우리 인민을 목숨을 바쳐서라도 무조건 지켜내야 한다는 결사수호의 의지를 안으시고 방역전의 최전방에 나서시였다.

5월 14일에 진행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협의회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 당중앙이 력사의 시련앞에서 다시한번 자기의 령도적역할을 검증받을 시각이 왔다고, 우리가 무엇때문에 필요한 사람들인가, 우리가 누구를 위해 목숨까지 바쳐 싸워야 하는가를 더 깊이 자각할 때이라고, 우리 당은 자기의 중대한 책무앞에 용감히 나설것이며 무한한 충실성과 헌신으로 조국과 인민의 안전과 안녕을 전적으로 책임질것이라고 하시면서 방역전에서 반드시 대승을 이룩할 결심과 의지를 피력하시였다.

최대비상방역체계가 가동한 그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국가비상방역사령부를 찾으시여 처음 당하는 대국난앞에서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당황해하는 일군들에게 방역사업과 관련한 귀중한 지침과 명철한 방략도 밝혀주시고 굳은 신심과 용기도 안겨주시였다.

며칠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수도의 의약품공급실태를 직접 확인하시기 위하여 평양시 대동강구역에 위치한 만년약국과 장생약국을 찾으시였다.

하루에도 많은 유열자들의 가족들이 찾아오고 약국판매원들도 방금 전염병을 앓고난 뒤여서 매우 위험천만한 곳이였지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주저없이 약국에 들어가시여 약국운영실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약품공급과 판매와 관련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한몸의 위험을 무릅쓰시고 방역전의 전장들을 찾고 또 찾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헌신과 로고가 있었기에 국가의 방역체계와 기강이 바로세워질수 있었고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굳건히 지켜낼수 있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불보다 뜨거운 사랑과 정으로 우리 인민을 악성병마의 위협으로부터 구원해주시였다.

지난 5월 14일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협의회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하루빨리 온 나라 가정에 평온과 웃음이 다시 찾아들기를 간절히 기원하는 마음으로 가정에서 준비한 상비약품들을 본부당위원회에 바친다고, 어렵고 힘든 세대에 보내달라고 친히 제의하시였으며 그로부터 한달후인 6월 15일 황해남도 해주시에서 급성장내성전염병이 발생한것과 관련하여 가정에서 마련하신 약품들을 조선로동당 황해남도 해주시위원회에 보내시였다.

불행과 아픔을 당한 사람들일수록 더 뜨겁게 품어주시고 자신께서 쓰셔야 할 약마저 고스란히 보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한 사랑과 정에 접한 그 순간 온 나라는 다함없는 고마움과 감격의 열기로 끓어번졌다.

인민들에게 돌려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열화같은 사랑과 정은 온 나라에 공산주의미덕과 미풍이 차넘치게 하고 전민항전, 전민합세의 기세를 더욱 고조시킨 근본원천으로 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모범을 본받아 당중앙위원회 일군들이 가정에서 마련한 수백종의 의약품을 황해남도에 보내주었고 전국의 수많은 의료일군들이 현장에서 침식하면서 치료사업에 온갖 정성을 다하였으며 일군들과 근로자들속에서 의약품과 방역물자, 식량, 자금 등을 방역 및 치료예방기관들과 전쟁로병, 영예군인가정, 어렵고 힘든 세대들에 보내주는 진정어린 소행들이 수없이 발휘되였다.

뜨거운 열과 정으로 인민의 아픔을 가셔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인민사랑의 숭고한 세계에 떠받들려 우리 나라는 하나는 전체를 위하고 전체는 하나를 위하는 집단주의정신과 남이 아파하면 같이 아파하고 어려울 때일수록 더 위해주는 덕과 정의 힘으로 방역대전에서 끝끝내 승리를 이룩할수 있었다.

 

방역대승이 가지는 력사적의의

 

올해 건국초유의 준엄한 방역위기를 종식시키는 과정에 우리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 국가방역정책의 정당성과 과학성은 더욱 뚜렷이 실증되였으며 우리식 사회주의제도의 정치사상적우세와 특유의 조직력과 단결력이 남김없이 과시되였다.또한 당중앙에 대한 인민의 신뢰심과 우리의 혁명신념, 우리의 투쟁의지도 백배해졌다.

전 세계를 파국적인 상황에 몰아넣은 세계공공분야의 최고의 위험사태로부터 국가와 인민의 안녕을 믿음직하게 지켜낸 올해의 방역대승은 실로 거대한 력사적의의를 가진다.

그 의의는 무엇보다도 인민의 생명안전을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가장 귀중한것으로 내세우는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우월성을 실천으로 보여주었다는데 있다.

악성비루스의 전파로 인하여 지속되고있는 세계적인 보건위기는 해당 나라의 정치가 인민의 생명과 건강에 대하여 어떤 태도를 취하는가 하는것을 판별하는 중요한 계기로 되고있다.

우리 당은 인민의 생명안전을 놓고서는 추호의 타협도 양보도 모른다.인민들 한사람한사람의 생명은 그 무엇보다 소중하며 전체 인민이 건재하고 건강해야 당도 있고 국가도 있고 이 땅의 모든것이 다 있다는것이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에 관통되여있는 근본립장이다.

올해의 최대비상방역전도 인민의 생명안전을 첫자리에 놓는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원칙적립장이 결코 빈말이 아닌 위대한 실천임을 만천하에 보여준 계기로 되였다.

우리 당은 악성전염병에 의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것을 국가의 최우선중대사로 내세우고 여기에 방역, 보건부문뿐 아니라 당, 근로단체, 정권기관, 경제기관, 사법검찰, 무력 등 국가의 총력을 다 동원하였다.전국의 모든 시, 군들의 철저한 봉쇄, 국가의 예비의약품해제, 약품공급과 치료에 인민군대 군의부문력량투입 등 전례없는 국가적조치들이 평범한 인민들의 생명을 구원하기 위하여 취해졌다.

최대비상방역전을 통하여 세계는 인민을 위한 진정한 정치, 인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기에서 구원하는 정치가 어떤것인가를 우리 당의 모습을 통하여 똑똑히 보았다.

올해 비상방역전의 승리가 가지는 력사적의의는 다음으로 수령과 인민이 혼연일체를 이루고 덕과 정으로 화목한 우리 사회의 일심단결의 위력, 우리 제도특유의 우월성을 남김없이 과시하였다는데 있다.

악성비루스와의 전쟁에서는 현대과학기술의 힘만으로는 도저히 이기기 힘들다는것, 국가의 모든 공민들의 일치단결과 서로의 협력이 보장되여야만 승리를 이룩할수 있다는것이 지난 3년간의 보건위기가 깨우쳐주는 교훈이다.

국가와 공민들사이, 사람들사이 리해관계에서 불일치와 대립이 존재하며 남의 불행에 대하여 무관심하고 관조적인 태도를 취하는것이 보편적인 자본주의제도하에서는 전사회적인 행동의 일치성, 공고한 단결과 협력이 도저히 실현될수 없다.

당중앙의 유일적령도체계가 튼튼히 서있고 나라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가 국가의 결정지시를 절대적으로 받들고 일사불란하게 보조를 맞추며 사람들이 집단주의정신이 강하고 덕과 정으로 화목한 우리 제도특유의 우월성은 방역대전을 통하여 더욱 뚜렷이 발양되였다.

우리 당은 인민에 대한 굳은 믿음을 안고 전국적으로 지역별차단봉쇄와 단위별격페조치와 같은 세상이 알지 못하는 방역조치를 강력히 실시하였으며 전체 인민들은 비상방역과 관련하여 시달되는 모든 규정과 지시를 당의 뜻으로 받아들이고 나라를 위한 애국사업, 자기 가정과 자신을 위한 응당한 의무, 본분으로 간주하면서 자각적으로, 량심적으로 준수하고 무조건 실행하는 훌륭한 기풍을 보여주었다.

당의 신임과 기대에 무조건적으로 보답하려는 충성의 열정과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으로 충만된 군의부문 전투원들은 헌신적인 노력으로 당에 대한 인민의 절대적신뢰와 군민일치의 고귀한 전통을 보위하였다.

방역전의 나날 고열속에 심히 앓으시면서도 사랑하는 인민들생각으로 잠시도 쉬지 못하시고 불철주야로 방역전을 진두지휘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와 우리 인민사이에 맺어진 혈연적인 정과 신뢰는 그 무엇으로써도 깨뜨릴수 없는 불가항력으로 되였고 방역위기를 타개해나갈수 있는 절대적인 힘으로 되였다.

이번 방역전에서 서로 위해주고 남을 위해 자기를 바치는 훌륭한 미덕과 미풍들이 수많이 발휘된것도 당과 사회주의제도의 품속에서 집단주의와 인간애를 공기처럼 호흡하며 배양한 우리 인민의 아름다운 정신세계의 뚜렷한 과시로 된다.

올해 비상방역전의 승리가 가지는 력사적의의는 다음으로 우리 당과 국가가 앞으로의 그 어떤 위기상황에도 주동적으로 대처할수 있는 튼튼한 방역토대가 마련되였다는데 있다.

최대비상방역체계로 이행하기 전과 이행한 후 우리 당과 정부가 실시해온 모든 비상방역정책과 지침들, 방역과 관련하여 실시한 조치와 시책들은 우리 국가의 방역능력을 강화하는데서 커다란 밑천으로 된다.현실에서 그 생활력이 확증된 우리 식의 방역정책과 지침에 의거하여 허점은 메꾸고 부족점은 보충하면서 방역위기에 대처할수 있는 능력을 부단히 높여나갈수 있게 되였다.

또한 방역대전의 승리를 이룩하는 과정에 우리 인민의 방역의식, 위기의식이 비상히 제고되였으며 우리 국가의 위기관리체계가 정비되고 비상사태시 사업을 신축성있게 효률적으로 진행하는데서 실천적인 경험이 축적되였다.

정녕 세계보건사에 특기할 방역대승은 세인이 우러르는 가장 걸출한 수령을 모시고있고 위대한 당과 인민의 힘이 있기에 우리 국가는 그 어떤 도전이 앞을 가로막는다 하여도 정확한 정치적지도력과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기어이 승리할것이라는것을 세계앞에 다시한번 똑똑히 보여주었다.


* *


우리는 시련속에서 또 한번 강해졌으며 사상최악의 위기를 꿋꿋이 이겨내고 승리를 이룩하는 과정에 인민의 신심과 용기는 더욱 백배해졌다.

앞으로 더 많은 난관이 가로놓인다 해도 두렵지 않으며 위대한 당을 따르는 길에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다는것이 이해의 투쟁과 더불어 우리 인민모두의 심장속에 더욱 굳게 자리잡은 철리이다.

우리 인민은 앞으로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막아서는 온갖 도전과 장애를 과감히 물리치며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력사적대업을 더욱 힘있게 다그쳐나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