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2월 11일 로동신문

 

당조직들의 사업은 사람과의 사업,
정치활동으로 일관되여야 한다

 

각급 당위원회들이 해당 단위의 최고지도기관, 정치적참모부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정확히 수행하도록 하는것은 당의 정치건설에서 나서는 중요한 요구의 하나이며 이를 위해서는 당조직들의 사업을 사람과의 사업으로, 정치활동으로 일관되게 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교시하신바와 같이 당사업의 기본은 사람과의 사업입니다.》

당조직들의 사업을 사람과의 사업, 정치활동으로 일관시키는것은 당의 존립과 혁명의 전도와 관련된 사활적인 문제이다.

혁명과 건설의 주인은 인민대중인것만큼 그 수행의 성과여부는 전적으로 그들을 어떻게 교양개조하고 사상정신력을 얼마만큼 분출시키는가 하는데 크게 달려있다.

령도적정치조직으로서의 우리 당이 자기의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하자면 해당 단위의 당조직들이 사람과의 사업을 중시하고 그들의 마음과의 사업, 감정과의 사업을 잘해나가야 한다.

당조직들의 사업을 사람과의 사업, 정치활동으로 일관시키는것은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을 당중앙과 사상과 뜻과 발걸음을 함께 하는 진짜배기충신들로 만들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당조직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정치적생명을 빛내여나가도록 보살펴주는 정치적보호자이며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받드는 길에서 충성과 의리를 다해나가도록 교양하고 이끌어주는 정치조직이다.

전체 인민을 당중앙의 사상과 령도에 절대충실한 진짜배기혁명가들로 키우는 사업은 전적으로 당조직들이 맡아해야 할 사업이며 이는 사람과의 사업, 정치활동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해당 단위의 당조직들은 당중앙과 인민대중을 하나의 혈맥으로 이어주는 기본단위이다.당조직을 통하여 대중은 당의 사상과 방침을 전달받고 인민을 위하여 취해지는 시책과 조치, 매 사람의 운명까지도 전적으로 책임지고 돌봐주는 우리 당의 진정을 알게 된다.그 과정에 대중의 마음속에 깊이 자리잡게 되는것은 당에 대한 끝없는 신뢰심이고 더욱 굳게 벼려지는것이 당과 끝까지 생사운명을 같이하려는 신념과 의지이다.

사람과의 사업에서는 그 어떤 공식이나 법칙이 따로 없다.여러 계기와 모임을 통하여, 사업과 생활의 모든 공간에서 세상에서 제일 부유한 나라, 천하제일강국을 일떠세우려는 당의 원대한 구상, 당의 로선과 정책의 정당성, 끊임없이 베풀어지는 은덕을 깊이 새겨주고 그들이 충성과 보답의 길에서 한순간도 탈선하지 않도록 이끌어줄 때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은 더욱 튼튼히 다져지게 된다.

특히 각급 당조직들이 사람의 운명문제, 정치적생명과 관련된 문제들을 심중히 대하며 인민들이 아파하는 문제, 사업과 생활에서 걸리고있는 문제들을 책임적으로 풀어주는것이 중요하다.병든 자식, 상처입은 자식을 탓하지 않고 더 마음쓰며 사랑과 정을 기울이는것이 어머니들의 심정이다.언제나 대중속에 깊이 들어가 골병이 든 사람, 가슴앓이를 하는 사람일수록 더 뜨겁게 안아주고 품어주어야 모든 사람들이 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우리 당만을 굳게 믿고 따르는 불사신들로 자라날수 있다.

모든 당조직들이 사람과의 사업, 정치활동을 다른 사업에 확고히 앞세워나갈 때 대중을 당중앙과 생사를 같이하는 진짜배기충신, 참다운 혁명가들로 억세게 준비시킬수 있으며 우리 혁명대오의 사상의지적, 도덕의리적단결은 더욱 굳건해질것이다.

당조직들의 사업을 사람과의 사업, 정치활동으로 일관시키는것은 우리 당의 고유한 활동방식을 영원히 고수하고 빛내여나가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광범한 군중의 사상을 발동시키고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을 수행해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고유한 활동방식이다.

우리 당은 혁명령도의 전 기간 언제나 인민을 믿고 인민의 무궁무진한 힘을 발동하여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놀라운 기적들을 창조해왔다.우리 당이 오늘과 같이 강력한 정치적참모부, 전도양양한 혁명적당으로 장성강화될수 있은것은 바로 사람과의 사업, 정치활동을 모든 사업에 앞세워왔기때문이다.

앞으로 혁명투쟁의 조건과 환경은 달라질수 있어도 혁명과 건설의 주인인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은 변할수 없으며 따라서 사람과의 사업, 정치활동을 실속있게 벌리는것은 당조직들에 있어서 언제나 가장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각급 당조직들이 모든 사업에 앞서 사람을 먼저 보고 사람들의 마음부터 불러일으키는 정치활동을 힘차게 벌려나가야 당정책관철에서 뚜렷한 성과와 전진을 이룩할수 있다.

각급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은 세상에 전지전능한 존재가 있다면 그것은 하느님이 아니라 인민대중이라고 하시며 대중의 정신력과 창조력을 불러일으켜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이끌어오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적사업방법과 작풍을 적극 구현해나가야 한다.

당조직들의 사업을 사람과의 사업으로, 정치활동으로 일관시키자면 당사업이 행정실무화되고 당일군들이 행정대행을 하는 경향을 없애야 한다.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이 사람과의 사업을 잘하지 않고 행정식방법으로 일하거나 행정대행을 하면 경제사업도 당사업도 잘되지 않고 대중의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을 떨어뜨리게 된다.당사업의 행정실무화, 당일군들의 행정대행이 철저히 극복될 때 우리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은 더욱 강화되게 된다.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은 모든 사업을 사람과의 사업, 정치활동으로 일관시킴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위한 오늘의 전인민적대진군을 힘있게 견인해나가야 할것이다.

서은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