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2월 13일 로동신문

 

정치용어해설

혁명적사업방법

 

혁명적사업방법은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립장을 지키고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게 하는 사업방법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를 따라배워 고상한 정신도덕적풍모와 혁명적사업방법, 인민적사업작풍을 지녀야 한다.》

당의 로선과 정책이 제시되고 그것을 집행하기 위한 대책과 방도가 세워졌다고 하여도 대중을 혁명과업수행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는 옳바른 사업방법이 없다면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이 발휘될수 없다.대중의 요구와 심리, 그들의 사상의식수준에 맞게 당정책을 설득력있게 알려주고 난관을 극복하기 위한 그들의 창발적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해결책을 세우며 대중의 정신력을 고조시켜나갈 때 혁명과 건설이 승리적으로 전진하게 된다.

우리 당은 혁명령도의 장구한 력사적과정에 혁명적인 사업방법들을 수많이 창조하였다.여기에는 정치사업을 모든 사업에 앞세우는 방법과 군중을 믿고 군중에게 의거하는 방법, 웃기관이 아래기관을 도와주고 웃사람이 아래사람을 도와주는 방법, 선후차를 옳게 가르고 중심고리에 력량을 집중하는 방법, 일반적지도와 개별적지도를 결합하는 방법,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으로 전반을 추켜세우는 방법, 하나가 열, 열이 백을 교양하고 움직이는 방법, 긍정으로 부정을 교양하는 방법 등이 있다.우리 일군들이 당의 혁명적사업방법을 구현해나갈 때 대중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은 최대로 분출되고 그 어디서나 활기찬 국가발전의 새시대에 걸맞는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성과들이 이룩되게 된다.

혁명적사업방법에는 한평생 인민들속에 들어가시여 나라의 정사를 의논하시고 그들에게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며 기적창조의 주인들로 내세워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인민적풍모가 뜨겁게 깃들어있다.또한 인민들에게 크나큰 사랑과 믿음을 안겨주시며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창조하신 주체의 사업방법을 더욱 심화발전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고매한 위인상이 비끼여있다.

모든 일군들은 그 어떤 어렵고 힘든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철저히 우리 당의 혁명적사업방법의 요구대로 사업하고 생활해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