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2월 18일 로동신문

 

위대한 태양의 력사 영원히 빛내여가리

다함없는 그리움과 충성의 맹세가 굽이치는 12월의 조국강산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서거 11돐에 즈음하여 온 나라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수령이신 어버이장군님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과 다함없는 경모의 정으로 가슴끓이고있다.

12월의 흰눈이 소복이 내려앉은 조국강산 방방곡곡에 위대한 장군님은 태양으로 영생하신다는 불멸의 송가가 울려퍼지고 절세위인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만고불멸할 업적을 세세년년 빛내여갈 충성의 맹세가 활화처럼 분출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는 그 누구보다도 조국과 인민을 열렬히 사랑하시였으며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 한생을 깡그리 바치시여 조국청사에 영원히 빛날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신 절세의 애국자이십니다.》

민족최대의 추모의 날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으로 그리움의 대하가 굽이쳤다.

한없이 경건한 마음 안고 금수산태양궁전광장에 들어선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 청소년학생들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상을 우러러 삼가 영생축원의 인사를 올리였다.

군중들은 한평생 주체의 붉은기를 높이 드시고 오로지 조국과 인민을 위한 위업에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신 만고절세의 애국자, 민족의 어버이의 성스러운 혁명생애를 가슴뜨겁게 되새기였다.

만수대언덕과 각지에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동상과 태양상, 절세위인들의 영상을 모신 모자이크벽화에 근로자들과 인민군장병들, 청소년학생들이 꽃바구니와 꽃다발, 꽃송이들을 삼가 드리였다.

그들은 우리 당과 혁명의 만년초석을 튼튼히 다져주시고 주체혁명의 창창한 미래를 열어놓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고귀한 애국업적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만대에 더욱 찬연히 빛을 뿌릴것이라는 철리를 깊이 간직하였다.

전국각지의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 인민군군인들, 청년학생들이 일터와 초소, 가정들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거룩한 위인상과 고매한 풍모를 전하는 기록영화들을 시청하였다.

기록영화 《영원한 인민의 태양》 등을 관람하면서 그들은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려정을 끊임없이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이시야말로 우리 인민의 영원한 태양이심을 가슴뜨겁게 절감하였다.

위대한 장군님을 영원히 높이 우러러모시고 그이의 유훈을 끝까지 관철해갈 철석의 의지와 맹세가 온 나라 일터와 가정들에 세차게 맥박쳤다.

강계청년발전소와 락랑영예군인수지일용품공장, 평양곡산공장, 함흥모방직공장을 비롯한 령도업적단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자기들의 일터를 찾으시여 새로운 투쟁과 위훈에로 따뜻이 손잡아 이끌어주신 어버이장군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그려보며 수령의 유훈관철전에 앞장서나갈 결의를 가다듬었다.

전체 인민군장병들은 멀고 험한 선군장정의 길을 사생결단의 의지로 헤치시여 최강의 군력을 다져주신 백두령장의 거룩한 자욱을 따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결사옹위하며 조국과 인민의 안전을 더욱 믿음직하게 수호해갈 맹세를 굳게 다지였다.

언제나 인민들과 고락을 함께 하시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초강도강행군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신 우리 장군님의 거룩한 위인상을 다시금 새겨안으며 각지 인민들도 우리 국가의 전면적부흥에로 향한 오늘의 총진군에서 맡겨진 책임과 본분을 다해갈 열의에 넘쳐있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고귀한 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근로자들의 덕성발표모임과 맹세모임 등이 평안북도, 함경남도를 비롯한 각지에서 진행되였다.

모임들에서 출연자들은 한평생 조국과 인민을 위한 멀고도 험난한 길을 앞장에서 헤치시며 혁명과 건설을 끊임없는 비약의 한길로 이끌어오신 위대한 령도자, 자애로운 어버이의 천출위인상을 격조높이 칭송하였다.

그들은 혁명적도덕의리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위대한 태양의 력사가 줄기차게 흐르고있다고 하면서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철저히 관철해나갈 확신을 피력하였다.

그리움의 12월과 더불어 펼쳐진 일심의 화폭들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이 땅우에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우리식 사회주의의 위대한 새 승리를 앞당겨나갈 천만의 혁명적의지를 다시금 뚜렷이 증시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