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2월 18일 로동신문

 

시련속에서 더 강해지고 더 큰 승리를
이룩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기상

 

지금 우리 인민은 당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의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을 더욱 박력있게, 더욱 기세차게 벌려나가고있다.시련은 혹독하고 수행해야 할 과제는 방대하지만 활기찬 국가발전의 새 국면을 열어나가기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열의는 더욱 고조되고있다.

강철이 불길속에서 단련되듯이 우리 인민은 시련속에서 더 강해지고 용감해지고있으며 난관이 가증될수록 우리의 전진보폭도 그만큼 커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당의 령도밑에 비상히 강화된 무진막강한 국력에 의거하여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만난시련을 박차고 당의 구상과 의도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전례없는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나가고있습니다.》

막아서는 온갖 도전을 과감히 부시며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하여야 혁명과 건설이 활력있게 진척되게 된다.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오늘 우리앞에는 무시할수 없는 도전과 장애가 가로놓여있다.그러나 우리 인민은 난관앞에 주저하거나 동요함이 없이 내세운 목표를 점령하기 위하여 과감한 투신력과 분발력, 헌신성을 발휘해나가고있으며 이 땅에서는 기적적성과들과 시대적본보기들이 련이어 창조되고있다.

엄혹한 시련기를 일대 앙양기로 반전시키며 위대한 변혁에로 가는 성공의 층계들을 하나하나 착실하게, 확실하게 쌓아나가는것은 우리 인민특유의 투쟁기풍으로 더욱 공고화되고있다.

시련속에서 더욱 강해지고 더 큰 승리를 이룩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불굴의 기상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절대불변의 충실성에 근본원천을 두고있다.

혁명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이며 수령에 대한 충실성은 혁명하는 인민의 제일생명이다.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자기의 뼈와 살로 간직한 인민만이 혁명의 엄혹한 시련을 굴함없이 헤쳐나갈수 있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진군길은 우리 인민의 혁명적풍모가 비상히 승화되고 미증유의 국난속에서 국가중대사, 변혁적과제들이 용의주도하게 수행되여온 영웅서사시적행로이다.당의 로선과 정책을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드는 참된 충신들의 대부대, 당과 국가의 걱정과 고민을 덜기 위해 분투하는 애국자대오가 자라났으며 이 땅에는 전면적인 국가부흥의 새시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가 펼쳐졌다.주체적힘의 비상한 증대, 우리 조국의 눈부신 발전상과 전변상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우리 인민의 고결한 충의심,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은 곧 과학이고 진리이며 승리이라는 절대적인 믿음이 어떤 놀라운 성과와 기적을 안아오는가를 뚜렷이 실증하여주고있다.

오늘 우리 혁명의 줄기찬 전진에 질겁한 적대세력들은 우리 국가의 자주적발전을 가로막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있다.하지만 이것은 백년, 천년이 가도 실현될수 없는 망상이다.우리 인민은 인간의 참된 삶이 어떤것이며 만복을 꽃피우는 길이 어디에 있는가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투쟁해오는 과정에 심장깊이 절감하였다.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과 령도에 절대충실한 인민이 있기에 우리의 혁명진지, 계급진지는 더욱 철옹성같이 다져지고 혁명의 새 승리는 반드시 이룩되게 될것이다.

시련속에서 더욱 강해지고 더 큰 승리를 이룩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완강한 투쟁기풍은 우리식 사회주의의 더 밝은 래일에 대한 확고한 신념에 기초하고있다.

눈은 현실을 보지만 신념은 미래를 본다.오늘이 아니라 래일을 위하여 헌신하는 사람은 시련앞에서 주저하거나 물러서는 법이 절대로 없다.

혁명대오가 비상히 장성강화되고 국력이 끊임없이 증대되여온 우리 공화국의 긍지높고 자랑스러운 70여년의 력사는 자기 위업의 정당성에 대한 우리 인민의 드팀없는 신념으로 빛나고있다.우리식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그 승리도 과학이라는 불변의 신념은 우리 인민이 자존심과 창조력을 백배하며 혁명의 큰 산들을 줄기차게 넘어올수 있게 한 원천이였다.사회주의승리의 필연성은 오늘 막아서는 시련을 과감히 딛고 용진 또 용진해나아가는 우리 인민의 영웅적투쟁에 의하여 확증되고있다.

사회주의위업이 전진할수록 도전은 더 거세여진다.이제 우리앞에는 더 큰 시련이 가로놓일수도 있다.그러나 미래를 사랑하고 래일을 락관하는 인민은 자기의 수준과 능력, 잠재력의 한계를 초월하여 분투하는 법이며 이런 인민에게는 점령 못할 요새, 뚫지 못할 난관이란 있을수 없다.세계는 우리 인민이 자기가 선택한 사회주의를 어떻게 지키고 강국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어떻게 달성하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우리 세대가 지닌 력사적사명감은 시련속에서 더 강해지고 더 큰 승리를 이룩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사명을 자각하고 본분에 충실하려는 굳센 의지에 의하여 비상한 책임성과 무비의 희생성, 견결한 투쟁기풍과 혁신적인 일본새도 발휘되게 된다.

올해는 우리 공화국의 력사에서 일찌기 없었던 엄혹한 시련이 겹쳐든 해였다.적대세력들의 악랄한 압살책동과 돌발적인 악성전염병사태, 련이은 자연재해, 이것은 너무도 혹독한 난관이였다.그러나 우리 인민은 이루 형언할수 없는 격난을 겪으면서도 강인성과 애국심을 남김없이 발휘하였으며 공화국의 국력은 순간도 정체됨이 없이 부단히 강화되고 우리 국가의 저력과 위상이 만천하에 과시되였다.올해의 승리는 자기의 사명감을 자각하고 투신력을 배가하며 맡은 임무에 끝없이 충실하여온 우리 인민의 헌신적인 노력이 안아온 고귀한 결정체이다.

이룩한 승리는 소중하지만 우리에게는 올해의 성과를 토대로 우리 혁명을 승리의 다음단계에로 확고히 이행시키며 부흥강국의 미래를 당겨와야 할 무겁고도 중대한 과제가 나서고있다.오늘 우리 혁명앞에 가로놓인 중첩되는 난관과 시련, 우리 세대에 맡겨진 강국건설위업은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만짐을 지고 비상한 사업능력과 열정을 발휘하며 더 큰 승리를 이룩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우리가 막중한 사명과 본분을 항상 명심하고 긴장된 책임의식속에서 열배, 백배의 힘을 모아 분투해나갈 때 우리 세대는 공화국발전사에 가장 강인하고 위대한 세대로 남게 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이 더욱 앞당겨지게 된다.

우리 인민은 당의 령도따라 엄혹한 시련의 고비들을 넘고넘으며 만난을 이기고 기적을 창조하는 법을 배운 강용한 인민이며 전진도상에 가로놓인 시련은 우리를 더 강하게 성장시킬뿐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구상에 자기의 리상과 포부를 따라세우며 억센 의지와 완강한 분발력을 발휘해나감으로써 올해의 승리를 보다 더 큰 승리와 성과로 빛내여나가야 할것이다.

한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