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2월 22일 로동신문

 

우리 소년단원들의 천만가지 행복과 창창한 미래를 꽃피워주는

위대한 당의 은혜로운 사랑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 조선소년단 제9차대회가 진행된다는 감격적인 소식은 지금 온 나라 인민들의 가슴가슴을 세찬 격정으로 설레이게 한다.

력사의 모진 시련속에서 세상을 놀래우는 변혁적성과들도 많았던 올해에 열리는 우리 소년단원들의 력사적회합은 얼마나 의미깊은것인가.

항일아동단의 넋이 깃든 붉은넥타이를 들고 소년단기앞에 다진 맹세를 지켜 강성조선을 떠받들고 훌륭히 건설해나갈 억센 기둥감들로 자신을 철저히 준비해나가는 우리의 미더운 소년단원들,

300만 소년단원들의 미덥고 자랑스러운 모습에서 온 나라 인민은 김일성, 김정일조선은 앞으로도 젊은 힘 뻗치며 승리와 영광의 길만을 걸으리라는 절대의 확신으로 가슴 부풀어오른다.이 땅의 새세대들을 조선을 떠메고나갈 미래의 주인공들로 키워주신 절세위인들의 믿음과 사랑의 세계를 다시금 후더웁게 안아본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소년단원들의 앞날은 끝없이 양양하며 소년단원들의 앞길에는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가 높이 울려퍼질 사회주의강국이 약속되여있습니다.》

온 나라 인민의 열렬한 축하의 인사를 받으며 평양으로 올라온 씩씩하고 명랑한 소년단대표들을 바라보느라니 70여년전 6월 6일을 잊을수 없다.

주체35(1946)년 6월 6일, 력사의 그날 평양에서는 조선소년단창립을 위한 평양시 소년단단체들의 련합모임이 진행되였다.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고 학생소년들의 열렬한 환호에 따뜻이 답례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동무들이 어떻게 노력하는가에 따라서 우리 조국의 흥망이 결정된다는데 대하여 교시하시면서 오직 자기 조국과 인민을 사랑할줄 알며 공장을 돌리고 학교를 관리하고 문화를 건설하는 나라의 주인공들이 되여야 하겠다고 절절히 당부하시였다.

그 시각 우리 수령님의 눈앞에는 어려오시였으리라.항일무장투쟁을 일선에서 후원한 아동단원들과 소년선봉대원들의 모습이.

돌이켜보면 우리 소년단원들의 앞가슴에 휘날리는 붉은넥타이에는 항일아동단원들의 피가 스며있다.

우리가 후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기울이면 기울일수록 래일의 조국은 더 부강해지고 더 문명해지고 아름다와질것이라는 의지를 안으시고 피어린 항일무장투쟁시기에 몸소 아동단을 무으시여 그들의 가슴마다에 붉은넥타이를 날려주시며 조국을 알고 혁명을 아는 참된 혁명가, 쟁쟁한 투사들로 키워주신 어버이수령님이시였다.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이 창건된 이듬해에 우리 혁명무력과 공화국창건에 앞서 항일아동단의 전통을 이어받은 조선소년단이 창립된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주체적인 소년조직건설사상의 빛나는 결실이였으며 우리 나라 소년운동발전과 소년단원들의 생활에서 획기적인 전환의 계기를 열어놓은 력사적사변이였다.

그때로부터 우리 나라 소년운동은 가장 긍지높고 혁명적인 소년운동으로 강화발전되였으며 우리의 모든 소년들은 혁명적소년조직에 굳게 결속되여 나어린 혁명가들로 억세게 자라날수 있게 되였다.

우리 뜨거운 격정속에 하나하나 다시금 새겨본다.

천리마운동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던 주체53(1964)년 4월 소년단원들의 대회를 소집해주신 어버이수령님.

어찌 그뿐이던가.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전례없는 기적이 창조되던 1970년대와 거창한 창조와 변혁의 1980년대에도,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시기인 주체83(1994)년의 6월에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소년단원들의 대회를 성대히 진행하도록 은정어린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정녕 온 나라를 크나큰 격정으로 설레이게 하며 진행된 그 하나하나의 대회들은 우리 소년단원들이 앞날의 훌륭한 혁명가들로 억세게 자라길 바라시는 대해같은 믿음과 그들을 어엿하게 키워 조국의 천만년미래를 확고히 담보하시려는 위대한 수령님의 철석의 의지의 표시였다.

학생소년들이 요구하는것이라면 무엇이든지 다 해주어야 한다고 하시며 뜨거운 정을 부어주시고 영광의 기념사진도 찍어주신 우리 수령님의 불같은 사랑을 천만년세월이 흐른들 어찌 잊을수 있으랴.

우리 소년단원들을 위해 베풀어주시던 어버이수령님의 한량없는 사랑과 믿음을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대로 이어주시였다.

소년단원들이 사회주의조국의 미래의 주인공들로 부럼없이 자라도록 하시기 위하여 언제나 강행군길에 계신 위대한 장군님,

그이께서 헤쳐가신 험난한 길이 있어 각지 소년궁전들의 불빛이 더 밝게 빛났고 경치좋은 명승지마다에서는 야영기들이 펄펄 휘날렸으며 소년단원들의 힘찬 구호는 조국의 하늘가에 끝없이 울려퍼지였다.주체95(2006)년 6월에는 수도 평양에서 조선소년단 제6차대회가 성대히 진행되였다.

우리 소년단원들에게 베풀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랑과 믿음은 또 얼마나 가슴뜨거운것인가.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기슭에서 앞날의 조선은 우리 소년단원들의것이며 동무들의 모습에 조국의 래일이 비껴있다고 사랑을 담아, 정을 담아 뜨거운 축하를 보내신 경애하는 아버지 김정은원수님!

그 따뜻한 음성에서 우리는 새겨안았다.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그토록 아끼고 사랑하시던 새세대들이 사회주의조국을 위하여 항상 준비하게 하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그 확고부동한 의지를.

그 의지에 떠받들려, 그 사랑에 실려 이 땅우에 얼마나 감동깊은 화폭들이 펼쳐졌던가.

하셔야 할 일이 많고 가보셔야 할 곳도 많으시건만 우리 원수님께서는 소년단원들을 위해 바치시는 시간은 아깝지 않으신듯 그들과 꼭같이 소년단넥타이를 매시고 조선소년단 제7차대회에도 참석하시였고 소년단원들과 나란히 앉으시여 음악회도 관람하시였다.희한한 축포의 황홀경을 하늘가득 펼쳐 조국의 미래인 소년단원들의 앞날도 축복해주시고 그들과 함께 사랑의 기념사진도 찍으시였다.

우리 후대들을 조국의 미래를 떠메고나갈 혁명의 역군들로 훌륭히 키우기 위해 모든것을 다 기울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그렇듯 따뜻한 사랑과 보살피심속에 우리 조국의 날과 달들이 흘러왔다.

우리 국가의 자주권과 생존권을 말살하려는 적대세력의 발악이 극도에 달하였던 주체106(2017)년의 준엄한 나날에도 조선소년단 제8차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계신 우리 원수님,

대회에 몸소 참석하시여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연설의 구절구절을 되새길수록 절세위인의 후대사랑의 숭고한 뜻이 어려와 격정을 금할수 없다.

소년단원들의 아름다운 풍모와 씩씩하고 명랑한 모습에서 주체혁명의 밝은 래일을 내다보고있는 우리 당은 소년단원들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을것이며 소년단원들의 행복에 넘친 웃음과 창창한 미래를 끝까지 지켜줄것이다.…

후대들을 위하여!

참으로 우리 원수님의 거룩한 혁명실록은 이 신성한 목적으로 시작되고 엮어졌으며 그 성스러운 사명과 실천으로 하여 우리 조국의 10년이 영광의 세월을 이루었다.언제나 미래를 안고 사시는 우리 원수님의 무한한 열과 정의 세계가 이 부름에 비껴있고 위대한 혁명가의 특출한 후대관, 미래관이 여기서 맥박친다.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천품으로 지니시고 혁명의 본질도 목적도 결과도 후대들의 성장과 행복에서 찾으시며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쳐 조국의 미래를 가꾸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은 진정 위대한 혁명가, 절세의 애국자이시다.

우리 소년단원들의 가슴마다에는 소중히 간직되여있을것이다.경애하는 원수님을 만나뵈왔던 행복의 순간, 영광의 순간들이.

조선소년단창립 68돐이 되는 뜻깊은 날 경애하는 원수님을 만나뵈옵고 기념사진을 찍은 만경대혁명학원의 원아들이며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에서 축구경기모습을 보여드렸던 소년축구선수들, 당과 조국을 위해 크게 공헌한 로력혁신자, 공로자들과 함께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경축연회에도 참가하였던 소년단원들…

한생토록 잊지 못할 그 순간들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조선소년단원이라는 그 영예를 가슴에 안고 수많은 소년단원들이 만사람을 감동시키는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되고있는것이 주체조선의 오늘의 현실이다.

위대한 태양의 빛발은 이 땅 그 어디에나 따사로이 비쳐들어 수백만 소년단원들이 조국의 미래를 떠메고나갈 역군들로 믿음직하게 자라나고있다.

《민들레》학습장과 《소나무》책가방을 바라보느라면 우리 학생소년들이 어려서부터 애국심을 간직하도록 하시려는 절세위인의 깊은 뜻이 어려오고 이 나라 방방곡곡의 소년단야영소들과 과외교양기지들에 가보면 우리 후대들이 그 무엇에도 구애되지 않고 꿈과 희망을 활짝 꽃피우며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누리도록 하시려는 위대한 어버이의 웅심이 느껴진다.

태양의 따사로운 빛과 열을 떠나 만발하는 꽃송이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듯이 조선소년단이 힘있는 조직으로 강화발전되고 우리의 학생소년들이 미래의 역군으로 튼튼히 준비해가고있는 현실은 한평생 자라나는 새세대들속에 계시며 조국의 미래를 가꾸는 사업에 억만금도 아끼지 않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고귀한 뜻을 받들어 후대사랑의 서사시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안아오신것이다.

숭고한 미래관, 후대관을 천품으로 지니시고 이 땅우에 후대사랑의 화폭을 련련히 새겨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조선소년단원들의 앞길에는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가 끝없이 울려퍼질 사회주의강국이 약속되여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축복이 사회주의 내 조국강산에 메아리치고있다.

우리의 믿음직한 교대자이며 강대한 우리 조국, 사회주의조선의 미래인 소년단원들의 앞길에 행복과 영광이 있으라!

그 축복을 안고 찬란한 미래에로 나아가는 우리의 수백만 소년단원들은 긍지에 넘쳐 웨친다.

위대한 태양의 축복받은 300만 소년단원들은 항상 준비되였다!

본사기자 오영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