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2월 25일 로동신문

 

정치용어해설

혁명적신념

 

혁명적신념은 혁명위업의 정당성과 승리에 대한 확신이며 그 승리를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쳐 싸우려는 굳은 각오와 의지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혁명적신념을 굳건히 간직한 사람만이 혁명의 길을 끝까지 걸어갈수 있으며 조국과 인민앞에 떳떳할수 있습니다.》

혁명적신념은 혁명가들이 지녀야 할 귀중한 사상정신적풍모이다.혁명가가 신념을 잃으면 비록 육체적생명은 살아있어도 정치적생명은 끝장나게 된다.혁명하는 사람이 일생을 값있게 살자고 하여도, 만난을 뚫고 자기의 목적을 끝까지 달성하기 위해서도 신념이 투철해야 한다.

혁명적신념은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에 대한 확신과 그 승리를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싸우려는 숭고한 감정과 강의한 의지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여 이루어진다.수령에 의하여 밝혀진 혁명의 전략과 전술을 알고있을뿐 아니라 가장 정당한것으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실현하는 길에서 부닥치는 온갖 난관과 시련을 극복하며 끝까지 싸워나가겠다는 철석의 의지를 가질 때 혁명적신념이 형성되였다고 말할수 있다.

혁명적신념은 사회주의사회가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지향에 맞는 사회이며 사회주의위업은 반드시 승리한다는것을 확고히 믿는데서 표현된다.또한 사회주의를 열렬히 사랑하고 기어이 완성하기 위한 투쟁에서 굴함없는 투지와 정열을 남김없이 발휘하며 명랑하게 락천적으로 생활해나가는데서 표출된다.순간의 안일과 해이, 침체와 답보를 모르고 소극과 보수를 반대하여 적극 투쟁하며 사회주의의 휘황한 미래를 위하여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는 투쟁기풍은 혁명적신념을 굳게 간직한 사람에게서만 발현되는 법이다.

혁명적신념에서 핵을 이루는것은 수령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와 수령을 높이 우러러모시는 충실성이다.혁명적신념은 혁명의 최고뇌수이며 통일단결의 중심인 수령을 끝없이 흠모하며 수령에게 자기의 운명과 미래를 전적으로 의탁하고 어떤 역경속에서도 동요없이 수령을 받들어나가는 충실성에서 집중적으로 나타난다.

혁명적신념을 굳게 간직하기 위해서는 수령의 위대성을 깊이 체득하고 혁명적세계관으로 튼튼히 무장하며 조직생활과 혁명실천을 통하여 자신을 끊임없이 단련하여야 한다.우리 당의 혁명사상과 어긋나는 온갖 이색적인 요소들을 반대하여 견결히 투쟁하며 그것을 철저히 극복해나갈 때 어떤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혁명적신념을 변함없이 간직하고 혁명가의 지조를 지켜 끝까지 싸워나갈수 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혁명적신념을 더욱 굳게 간직하고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자기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가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