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2월 31일 로동신문

 

어머니당의 품에 인민은 운명을 맡기고 산다

 

온 나라 전체 인민이 새해 2022년의 휘황한 진군로를 밝혀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하신 영상을 우러르며 끝없는 격정에 휩싸이던 때가 엊그제같은데 어느덧 12월의 마지막날을 맞이했다.

송년의 언덕에서 주체111(2022)년의 성스러운 려정을 돌이켜보는 우리 인민의 가슴에서 천근만근의 무게로 울리는 절세의 위인의 가슴뜨거운 말씀이 있다.

지나온 한해의 간고했던 나날을 소중히 추억하시며 올해처럼 달력을 한장한장 힘들게 번진적은 없었다는데 대하여 터놓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절절한 심중의 고백,

여기에 온 한해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쳐 인민을 위해 헌신분투하신 우리 총비서동지의 열화같은 진정의 세계가 있다.극난한 속에서도 일대 앙양기를 안아오며 인민의 꿈과 리상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신 그이의 위대한 2022년 혁명실록의 뜻깊은 총화가 있다.

사랑으로 이어지고 헌신으로 수놓아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령도의 자욱을 심장으로 따라걸으면서 우리 인민은 어머니당의 품에 운명을 맡기고 산다는 무한한 긍지와 행복으로 가슴설레이였고 이 말의 생명력을 매일, 매 시각 페부로 절감하였다.

위대한 어머니당의 품에 운명을 맡기고 산다!

이는 당의 령도따라 올해의 진군길을 헤쳐온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온 나라를 파국적인 재앙속에 몰아넣을수 있는 뜻밖의 비상사태가 조성되였던 순간에조차 언제 한번 떠나본적 없는 마음속진정의 토로였고 어머니당의 품에 대한 고마움의 눈물로 한해의 추억을 적시는 천만인민이 희망찬 새해 2023년을 확신성있게 내다보며 긍지높이 터치는 심장의 웨침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인민을 억척으로 지키고 더 높이 떠받들며 부럼없이 잘살게 하는것은 나와 우리 당의 제일사명이고 확고부동한 의지입니다.》

인간에게 있어서 운명을 지켜주고 보살펴주고 꽃피워주며 미래까지 담보해주는 은인처럼 고마운분은 없다.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혁명의 한길을 걸어오면서 그이만 믿고 따르면 언제나 승리와 행복, 영광이 온다는 진리를 2022년의 실생활체험을 통해 더욱더 가슴깊이 새겨안았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랑이 행복이 되였고 우리 총비서동지의 믿음이 힘이 되였으며 그이와 함께 걸어온 길이 더없는 긍지와 보람이 된 우리의 2022년,

세계를 굽어보는 존엄과 영광, 눈부신 기적과 변혁에 있어서 말그대로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해, 전례없는 격동의 세월이였다.

화가라면 명화폭에 담고싶고 작곡가라면 명곡으로 터치고싶을 뜻깊은 이해의 자랑찬 성과는 과연 어떻게 마련된것인가.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금수산태양궁전,

고귀한 한평생을 번영하는 사회주의조선의 만년초석으로 고이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 삼가 새해의 인사를 드리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이곳에서 당대회결정관철의 첫해 투쟁에서 남다른 공훈을 세운 공로자, 로력혁신자들을 만나주시고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새해의 첫아침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평범한 공로자, 로력혁신자들을 만나주시고 안겨주신 크나큰 영광은 그들뿐이 아닌 이 나라 방방곡곡에서 당과 조국을 받들어 말없이 성실하게 살며 일해가는 수많은 근로자들의 마음속에, 심장속에 뜨겁게 가닿은 그이의 열화같은 혈연의 정이였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하늘처럼 여기신 우리 인민을 위해 새해의 장엄한 투쟁에서도 끝없이 헌신분투하실 인민의 어버이의 절대불변의 의지가 그날의 기념사진에 소중히 담겨있었다.

당을 어머니라 부르는 인민의 믿음을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값진 재부로 새겨안으시고 온 한해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길을 끝없이 이어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일찌기 대중을 위한 일, 인민을 위한 일에는 끝이 없다고, 일군들이 고생하는것만큼, 진정을 바치는것만큼 군중의 눈동자에 어머니당의 참모습이 정답게 비끼게 되며 사람들의 마음이 당중앙위원회뜨락에 피줄처럼 이어지게 된다고 하신 그이께서는 위대한 헌신으로 인민의 리상을 하나하나 꽃피우시며 2022년을 눈부신 변혁적실체들의 탄생으로 수놓으시였다.

사람들은 지금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착공식에 참석하신데 이어 며칠후 련포온실농장건설착공식에서 격동적인 연설을 하시고 몸소 착공의 첫삽을 뜨신 지난 2월의 가슴뜨거운 사실들을 생생히 기억할것이다.

화성지구와 련포지구에서 울린 착공의 발파폭음은 단순히 건설의 시작을 알리는 소리이기 전에 우리 당의 품에서는 어떤 경우에도 생활상애로를 겪는 자식이 단 한사람도 없어야 한다는 위대한 어머니의 뜨거운 정의 목소리였다.남들같으면 열백번도 주저앉았을 난관속에서도 인민의 꿈과 리상을 위대한 현실로 펼치려는 어머니당의 드팀없는 의지의 분출이였다.

누가 상상이나 할수 있었던가.

2월의 대지를 흔들어깨운 그 발파폭음에 이어 뜻깊은 태양절을 맞으며 수도 평양에 솟아난 경루동의 희한한 다락식주택의 주인들로 평범한 로력혁신자, 공로자들이 될줄을,

이름없던 농촌마을들이 농촌문명의 상징으로 새로운 모습을 펼치고 인민의 리상향으로 일떠선 송화거리준공의 환희와 격정에 이어 서해의 바다가마을로부터 북변의 산골마을에 이르기까지 그 어느 고장에서나 새집들이경사가 차넘치게 될줄을,

생활조건이 제일 어렵고 경제토대도 빈약한 김화군에서 지방공업발전의 본보기적실체가 마련되고 돌발적인 중대보건위기속에서도 인민을 위한 건설의 동음이 순간도 멎을줄 몰랐으며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한 대성산아이스크림공장이 또 하나의 인민의 재부로 보란듯이 태여나게 될줄을.

인민의 리상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시는 위대한 어버이의 불멸의 업적이 천만의 심장을 세차게 울려주었기에 새시대의 문명을 과시하는 대규모온실농장이 솟아날 때에도 인민의 마음속에는 련포온실농장건설착공의 첫삽을 뜨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하신 영상이 언제나 자리잡고있었으며 잊지 못할 당창건기념일의 그날에도 련포온실농장준공의 기쁨과 함께 대를 두고 길이 전할 력사의 화폭을 높이 모신 기쁨이 함경남도만이 아닌 온 나라에 차넘쳤다.

이렇게 흐른 우리 조국의 위대한 한해였다.

아마도 이해의 추억은 그 누구의 마음속에나 깊이 새겨져 오래도록 남아있을것이다.얼마나 준엄한 나날이였던가.

어려울 때 나타나고 사선의 고비에서 더 잘 알게 되는것이 진정이다.

인민을 위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정깊은 사랑은 인민을 자신의 피와 살점과도 같이 여기시며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시는 고결한 희생정신이고 투신력이다.

전쟁을 방불케 하는 방역대전의 나날 그이께서 1 770여건에 2만 2 900여페지에 달하는 방대한 령도문건을 보아주시고 중앙비상방역기관과 평양시안의 약국들을 찾으시며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치신데 대해서는 이미 세상에 널리 알려져있다.자신께서는 심한 고열속에 앓으시면서도 끝까지 책임져야 하는 인민들생각으로 순간도 마음을 놓지 못하시고 몸소 가정에서 상비약품들을 준비하시여 어렵고 힘든 세대들에 보내주신 그이의 위민헌신의 세계는 오늘도 온 나라 인민을 끝없이 감동시키고있다.

과연 어느 누가, 어느 령도자가 귀중한 인민의 생명안전을 지키기 위해 련일 중요회의들을 소집하고 하나에서부터 열 아니 백, 천, 만가지에 이르는 대책과 방도들을 직접 내놓은적 있으며 불철주야 방역전장들을 찾으면서 명철한 방략들을 가르쳐주고 가정에서 준비한 상비약품들까지 어렵고 힘든 세대들에 보내준적 있었던가.

정녕 얼마나 위대하고 고마운 어머니당의 품이 우리 인민의 운명과 미래를 따뜻이 보살피고 지켜주고 꽃피워주었던가.

그래서 천만의 심장속에서는 온 한해 위대한 어머니당의 품에 운명을 맡기고 산다는 진정의 목소리가 순간도 멈출줄 모른것이다.

그래서 우리 인민은 《내 어이 꿈엔들 잊으랴 피줄로 흘러든 그 정을》 하고 목메여 노래하며 온넋을 바쳐 그이를 높이 모시고 따르는것이다.

위대한 어버이의 그 사랑이 없으면 삶도, 행복도, 아름다운 희망도 없기에 이 나라 인민은 그 품에 운명의 피줄기를 잇고 산다.

참으로 이해의 하루하루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한 심장속에 간직된 혈연의 정이 밖으로는 무서운 병마의 침입을 막고 안으로는 우리의 사회주의대가정을 화목하게 꾸리며 내 조국의 살림살이를 풍족하게 하는 근본원천임을 새겨준 뜻깊은 나날이였다.

천만인민이 당중앙뜨락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사는것은 동서고금 그 어디에도 있어본적 없는 조선의 진모습이고 우리 사회의 생리이며 당과 인민이 철통같이 뭉친 강철의 혁명적단결, 바로 이것이 몇십, 몇백개의 원자탄이나 수소탄에 비할바없는 우리의 최강의 힘이라는데 대하여 선언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고귀한 가르치심이 이해를 마감짓는 인민의 심장을 더욱 뜨겁게 울려주고있다.

세월의 흐름속에 2022년도 지나간 한해로 될것이지만 이해에 쌓아온 령도자와 인민사이의 혼연일체의 정, 운명의 피줄로 이어진 혈연의 정은 래일의 모든 승리를 안아오는 크나큰 힘으로, 더 밝을 우리의 미래에 대한 굳은 담보로 될것이다.

뜻깊은 주체111(2022)년에 대한 성스러운 추억을 안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부흥을 기어이 안아올 불같은 열망으로 심장을 끓이며 새해 주체112(2023)년을 마중하는 천만인민이 자기의 력사에 다시금 신념의 글발을 새겨넣는다.

우리에게는 세상에서 제일 위대한 당의 품이 있다!

위대한 어머니당의 품에 인민은 운명의 피줄을 굳게 잇고 산다!

본사기자 김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