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2월 24일 로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만민의 심장속에 영생하신다

 

여러 나라의 각계 인사들 우리 나라 대표부들을 방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서거 11돐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의 각계 인사들이 해당 나라 주재 우리 나라 대표부들을 방문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함께 계시는 영상미술작품에 로씨야 련방공산당 중앙위원회와 하바롭스크변강지부위원회, 사회주의정당 《정의의 로씨야-애국자들-진리를 위하여》, 평화 및 통일당, 로씨야련방 레닌공산주의청년동맹 하바롭스크변강위원회, 네팔 공산당(통일된 사회주의), 주체연구소, 방글라데슈 로동당, 민족사회주의당, 아와미련맹, 주체사상연구소, 방글라데슈-조선친선 및 련대성위원회, 수리아아랍민주동맹당, 윁남 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부, 외무성, 윁남조선친선협회, 사회과학원, 인도네시아조선친선문화교류협회, 파키스탄태권도련맹, 김일성김정일명칭 전국벨라루씨 조선인민의 친우협회, 벨라루씨 공산주의근로자당, 주체사상연구협회, 에짚트자유사회주의자당, 오스트리아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관계촉진협회, 오스트리아 윈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 조선의 평화적통일을 위한 로조원들의 련대성위원회, 적도기네민주당, 세네갈 독립로동당, 사회당을 비롯한 여러 나라의 정부, 정당, 단체, 기관의 인사들이 꽃바구니와 꽃다발들을 진정하고 인사를 드리였다.

앙골라인민해방운동, 쿠웨이트조선친선협회 인사들도 우리 나라 대표부들을 방문하였다.

한편 위대한 장군님의 서거 11돐에 즈음하여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 국제우호련락회, 세계평화기금회, 베이징조아국제문화교류중심과 파키스탄 국회 상원 의원, 로동자농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파키스탄조선친선 및 련대성위원회 위원장 등은 우리 나라 대표부들에 꽃바구니와 꽃다발들을 보내여왔다.

 

추모모임 진행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서거 11돐에 즈음하여 네팔, 수리아, 파키스탄, 그리스, 스위스, 스웨리예, 체스꼬, 프랑스, 영국, 리비아, 적도기네, 민주꽁고, 메히꼬, 뻬루, 에꽈도르에서 6일부터 17일까지의 기간에 추모모임이 진행되였다.

해당 나라의 정부, 정당, 단체, 기관의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한 모임들에서는 발언들이 있었다.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이렇게 언급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수령의 사상을 계승하시여 조선을 자주강국으로 전변시키시고 사회주의를 말살하려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책동을 선군의 위력으로 짓부셔버리시였다.

온 사회의 일심단결을 반석같이 다지시고 령도의 계승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신것은 그이의 가장 큰 공적이다.

담대한 배짱과 철의 의지를 지니신 김정은원수의 탁월한 령도가 있어 제국주의의 강권과 전횡에 맞서나가는 조선의 힘은 날로 강해지고있다.

수리아농민총동맹 위원장은 조선의 김정일령도자는 나라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해 한평생을 바치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쌍무관계발전의 굳건한 초석을 마련하신 수리아인민의 친근한 벗이시다, 김정은각하께서 계시여 그이의 강국건설념원은 현실로 꽃펴나고있다고 말하였다.

파키스탄국회 상원 의원, 파키스탄조선친선 및 련대성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정계, 사회계인사들은 위대한 장군님을 조선혁명과 세계혁명을 이끌어오신 걸출한 정치가, 령도의 거장으로 칭송하였다.

조선과의 친선협회 그리스지부, 스위스조선위원회, 스웨리예조선친선협회, 영국주체사상연구소조, 체스꼬주체사상연구 및 구현소조, 프랑스조선친선협회 인사들은 우리 장군님께서 시대와 력사앞에 영구불멸할 업적을 쌓아올리신데 대하여 언급하고 조선에서 이룩되고있는 경이적인 성과들은 김정일동지의 업적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참다운 인민의 령도자, 희세의 위인의 세계사적공적은 인류의 마음속에 영원히 아로새겨질것이다고 강조하였다.

적도기네민주당 국제부장,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 리비아조선친선협회 위원장, 리비아 쑨불라국제친선구락부 총서기는 류례없이 엄혹한 시련의 시기 나라의 자주권을 수호하시고 세계사회주의운동을 힘있게 전진시키신 위대한 장군님을 불세출의 대성인, 세인이 공인하는 정치원로로 호칭하고 미래를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바치신 절세위인의 고결한 인생관을 찬양하였다.

김정은국무위원장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은 대국중심의 전략구도에 종지부를 찍고 강국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치고있다, 국무위원장께서 계시여 김정일령도자께서는 만민의 심장속에 영생하실것이다고 하면서 그들은 사회주의조선의 자랑찬 현실을 널리 소개선전할데 대해 피력하였다.

김일성, 김정일동지추모메히꼬친우협회 위원장, 뻬루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 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 및 련대성 에꽈도르 까냐르주협회 위원장도 세계인민들에게 자주시대의 불변의 지도적지침을 안겨주시고 사회주의위업, 반제자주위업실현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을 격찬하였다.

김일성, 김정일조선은 김정은각하의 령도아래 더욱 승승장구하고있다, 조선인민은 령도자를 중심으로 한 단결의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며 사회주의건설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둘것이다고 그들은 확언하였다.

네팔, 스위스, 스웨리예, 영국, 민주꽁고에서 진행된 추모모임들에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올리는 전문이 채택되였다.

 

여러 나라 인사들 격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서거 11돐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 정당 인사들이 12일과 14일 담화, 글을 발표하였다.

로씨야련방공산당 아무르주지부위원회 제1비서 엘.아.꼬븨조브는 김정일동지에 대한 추억》이라는 제목의 담화에서 이렇게 언급하였다.

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사회주의위업수행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 김정일동지에 대한 진보적인류의 흠모심은 세월이 흐를수록 더더욱 강렬해지고있다.

김정일동지의 가장 큰 업적은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전면적으로 체계화하고 시대의 요구에 맞게 발전풍부화하신것이다.

그이께서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이 그 어느때보다도 로골화되던 시기 선군정치로 사회주의위업을 수호하시고 강국건설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놓으시였다.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련이어 좌절될 때 진보적인민들에게 사회주의승리에 대한 확신을 안겨주신분도 다름아닌 그이이시다.

김정일동지의 서거는 조선인민뿐 아니라 전세계인민들에게 있어서 커다란 손실로 된다.

민족사회주의당(로므니아) 최고리사회 위원장 바씰레 오를레아누는 《인민을 위한 한생》이라는 제목의 글을 인터네트홈페지에 올렸다.

필자는 글에서 조선의 김정일령도자께서 한평생 신조로 삼으신 10대인민관이 있다고 하면서 그에 대해 상세히 서술하였다.

민주꽁고인민혁명당 총비서 쥘 미카엘 반제 물롱고, 민주꽁고공산당 총비서 씰배르 보스와 이쎄꼼베는 담화들에서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생애의 마지막해인 2011년의 온 한해에도 인민에 대한 사랑과 정으로 초강도강행군길을 헤쳐가시였다, 정녕 2011년은 절세위인의 애민헌신의 생애가 집대성된 잊지 못할 해였다고 토로하였다.

김정은원수께서는 선대수령의 념원대로 국가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쳐가신다, 그이께서 계시여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영생하실것이다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한편 위대한 장군님의 서거 11돐에 즈음하여 아프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위원회 서기장 로헤껠레 깔론다 앙드레가 위원회 리사들과 각국 주체사상연구조직 책임자들에게 보내는 호소문을 발표하였다.

호소문은 창조와 건설의 영재이시며 인류의 영원한 태양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고귀한 생애와 업적을 더욱 빛내이는데 적극 기여하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천출위인상을 널리 소개선전하고 조선인민과의 련대성활동을 강화해나갈데 대하여 밝혔다.


*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대한 국제사회의 열화같은 흠모심이 여러 나라 인사들이 보내온 전문들마다에 뜨겁게 어려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 및 문화협조 로씨야협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해마다 12월 17일이 오면 진보적인류는 김정일동지의 혁명생애를 감회깊이 돌이켜보며 그이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리고있다.

주체혁명위업의 충직한 계승자이신 김정일동지께서는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조선의 강국의 시대를 열어놓으시였다.그이께서는 누구도 따를수 없는 독창적인 사상과 령도로 세계사회주의운동을 고무추동하시였다.

조선인민의 위대한 아들이시며 로씨야인민의 친근한 벗이신 김정일동지의 숭고한 영상은 우리의 심장속에 깊이 간직될것이다.

기네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 조선친선 및 련대성협회 위원장, 말리를 위한 련합 위원장은 김정일동지께서는 열렬한 애국주의와 강철의 담력과 의지로 조선을 번영의 한길로 인도하시고 여러 나라 인민들의 민족해방투쟁과 새 사회건설에 물심량면의 지지와 성원을 주시였다, 탁월한 국가령도자, 만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김정일동지의 거룩하신 존함은 인류의 마음속에 영원히 아로새겨질것이다고 강조하였다.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을 안아오시고 반제반미대결전을 승리에로 이끄신 김정일동지의 특출한 령도력은 전 세계의 경탄을 자아냈다고 하면서 김일성김정일기금리사회 리사는 절세위인의 사상과 업적은 사회주의조선의 강성번영과 더불어 천만년 길이 빛날것이라고 격찬하였다.

네팔공산당(통일된 사회주의) 위원장, 파키스탄조선친선 및 련대성위원회 위원장은 정력적인 저술활동과 뛰여난 외교지략으로 진보적인민들에게 사회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심을 안겨주시고 주체조선의 국제적위상을 비상히 높이시였으며 세계의 평화와 안정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 위대한 장군님을 비범한 사상리론가, 명망높은 지도자, 자주정치의 거장으로 칭송하였다.

주체사상국제연구소 리사장은 주체사상을 발전풍부화하시여 인민대중의 자주성실현을 위한 필승의 보검을 마련해주시고 불면불휴의 선군령도로 조선의 자주권과 존엄, 사회주의를 수호하신 김정일동지의 업적은 세계정치사에 길이 빛날것이라고 찬양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