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1월 30일 조선외무성

 

최근소식

중국언론 미국이 세계경제회복을 파괴하고있다고 비난

 

얼마전 중국신문 《환구시보》에 《2023년 세계경제회복의 가장 큰 파괴자는 미국》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실리였다.

기사는 악성전염병위기외에도 인플레률상승과 지정학적분쟁, 지역경제의 불확실성이 올해 세계경제의 가장 큰 난문제들로 되고있지만 미국이 공급사슬의 분렬을 추구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세계경제는 심각한 영향을 입게 될것이라고 우려를 표시하였다.

그러면서 지금 미국은 여러 나라, 지역들과 중국에 대한 반도체수출을 제한하기 위한 문제를 토의하고있으며 이것은 공급망의 안전보장이라는 구실밑에 중국을 세계공급망에서 배제하려는 움직임이라고 까밝혔다.

끝으로 기사는 중국의 발전을 억제하려는 워싱톤의 기도는 미국을 포함한 세계 대다수 나라들의 리익에 배치되며 미국이 계속 공급사슬을 파괴하는 길로 나아간다면 세계경제의 가장 큰 파괴자로 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과거에도 그러하였지만 특히 지난해에 미국은 세계공급사슬과 국제기술협력에서 중국을 배제하려는 목적밑에 《반도체 및 과학법》이라는것을 채택하고 《4자반도체동맹》을 조작하려 하였는가하면 중국의 첨단기술회사들에 대한 제재도수를 계단식으로 높이면서 중국의 경제발전을 가로막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악성전염병위기와 에네르기가격상승, 식량부족 등으로 세계경제가 가까운 시일내에 침체상태에서 벗어나기 어려울것이라는 국제사회의 우려가 날로 커지고있는 속에 미국이 특정한 국가를 겨냥한 압박책동에 열을 올리고있는것은 지역과 세계의 발전, 번영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백해무익한 행위이다.

지금 국제언론들과 전문가들은 세계경제장성이 더디여지고있는 주요원인을 경제 및 과학기술분야에서 패권을 추구하면서 다른 나라들의 발전을 억제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있는 미국의 전횡과 결부시켜 분석평가하고있다.(끝)

출처 : 조선외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