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1월 20일 로동신문

 

정치용어해설

대중운동

 

대중운동은 광범한 군중을 대중적영웅주의와 집단적혁신에로 불러일으켜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끊임없는 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위력한 수단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대중운동을 벌려 혁명과 건설을 추동해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전통적인 사업방법입니다.》

혁명위업은 인민대중을 위한 투쟁인 동시에 인민대중자신이 수행해야 할 력사적과제인것만큼 혁명사업의 성과여부는 대중이 그 실현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광범위하게 떨쳐나서는가 하는데 달려있다.

전인민적인 대중운동은 사회주의건설에서 혁명적대고조를 일으키는 힘있는 원동력이다.대중운동이 힘있게 벌어질 때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사람들사이에 동지적단결과 협조가 강화되고 그들의 무궁무진한 힘이 남김없이 발양되여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이 활력있게 전진해나가게 된다.

우리 당은 혁명발전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혁명의 요구와 대중의 혁명적지향, 준비정도에 맞게 여러가지 형태의 대중운동을 발기하고 적극 추진하여왔다.우리 당이 전개한 건국사상총동원운동, 천리마작업반운동,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비롯한 대중운동의 경험은 대중운동을 잘 조직하고 힘있게 벌려야 모든 사람들을 수령께 끝없이 충직한 혁명가, 참된 인간들로 키우고 혁명과 건설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혁신을 창조할수 있다는것을 뚜렷이 확증해주고있다.

대중운동에서는 사회적운동의 주인이며 담당자인 사람들을 교양개조하는것이 첫째가는 과업으로 나선다.대중운동을 적극 벌리자면 새로운 대중운동을 발기하고 발전시키며 당조직들이 중요한 대중운동을 직접 틀어쥐고 조직지도하는것과 함께 각이한 대중운동에 대한 당적지도를 강화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대중적인 진출, 대중적인 혁신운동으로 영웅인민의 기상과 본때를 남김없이 떨치며 우리식 사회주의의 새로운 변혁과 발전을 이룩해나가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