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2월 1일 로동신문

 

강철은 녹이 쓸수 있어도 사상에는
탈색과 로화가 있어서는 안된다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오늘의 전인민적대진군은 대중의 사상정신력제고에 언제나 진지한 품을 넣을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상에 의하여 혁명의 명맥이 지켜지고 사상의 힘으로 혁명이 전진합니다.》

혁명가는 수령의 혁명사상을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고 수령의 사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하여 투쟁하는 사람이다.혁명가로서의 존재와 가치는 수령의 혁명사상을 절대불변의 진리로 간직하고 자그마한 탈색이나 변색도 없이 견결히 투쟁해나가는데 있다.

쇠붙이는 녹이 쓸수 있다.그러나 혁명의 길에 나선 사람의 사상에는 절대로 녹이 쓸면 안된다.세월의 흐름과 더불어 비록 겉모습은 달라질수 있어도 탈색되지도 로화되지도 말아야 하는것이 바로 혁명가의 사상정신이다.혁명하는 사람이 사상적으로 탈색되고 정신적으로 로화되게 되면 정치의식이 희박해지고 혁명할 생각, 투쟁할 생각이 없이 개인의 안일과 편안만을 추구하는 속물이 되고만다.

혁명가가 특이한것은 바로 그 어떤 경우에도 사상적변색을 모른다는데 있다.혁명가들이 절해고도에서도 혁명적지조와 량심을 지키고 불리한 환경속에서도 맡겨진 혁명임무를 무조건 수행해내며 불의앞에서 추호도 굽힘없이, 끝까지 투쟁하는것은 바로 그 누구보다도 사상적으로 투철하기때문이다.엎어놓아도 뒤집어놓아도 언제나 변함없이 수령의 사상과 위업에 충실하고 목에 칼이 들어와도 혁명앞에 다진 맹세를 끝까지 지키는 여기에 혁명가의 진모습이 있다.

우리 혁명의 간고한 투쟁사는 사상적으로 견결하지 못하면 례외없이 패배주의와 보신주의, 형식주의와 요령주의에 빠져 당의 사상과 로선을 후론하고 당정책집행을 태공하며 나아가서 당과 혁명을 배반하는 반당, 반혁명의 길로 굴러떨어진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위대한 수령님께서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에서 교시하신바와 같이 고생을 많이 한다고 하여 덮어놓고 선각자가 되고 투사가 되는것이 아니다.중요한것은 사상이며 사상적으로 준비되여야 혁명투쟁에 일찌기 뛰여들수도 있고 혁명을 해도 본때있게 할수가 있다.

지금 우리 당은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고 완강히 실천해나가고있다.이룩한 승리를 더 큰 승리로 이어나가며 국가발전의 휘황한 활로를 힘차게 열어나가자면 전체 인민이 당중앙의 혁명사상을 신념화, 체질화하고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철저히 무장하고 자신을 부단히 단련해나가는 사람에게는 사상적탈색이나 로화가 있을수 없다.수령의 혁명사상을 신념으로 간직한 사람은 비록 나이가 들어 육체는 로쇠된다 하여도 사상적으로는 절대로 로쇠되지 않는다.그 어떤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수령의 사상만을 알고 그것을 유일한 지침으로 하여 투쟁해나가는 과정에 더욱 배가되고 더 높이 발휘되는것이 혁명가의 불굴의 정신력이다.

아무리 혁명년한이 오래고 직무가 높다고 하여도 사상적단련과 수양을 게을리하는 사람은 기필코 사상정신적으로 변색, 변질되게 된다.무책임성과 비적극성, 사리와 공명, 자만과 자찬, 안일과 해이는 사상적으로 투철하지 못한데 원인이 있다.언제나 당중앙과 사상과 숨결을 같이하며 당의 의도를 실현하기 위하여 한몸 서슴없이 바칠줄 아는 사람만이 진정한 혁명가라고 말할수 있다.

혁명이 곧바로 전진한다는것은 곧 전세대들이 발휘한 사상정신, 투쟁기풍이 꿋꿋이 이어지고 더 높이 발휘된다는것이다.전세대들의 충실성과 혁명성, 강의한 투쟁정신과 고결한 풍모가 다음세대로 련면히 이어지고 그 전통이 견결히 고수될 때 혁명과 건설이 승리적으로 전진하게 된다.

혁명선배들이 지녔던 사상정신, 투쟁기풍은 새세대들에게 굴함없는 혁명정신, 견결한 투쟁의지를 심어주는 귀중한 재보이다.새세대들은 불굴의 사상정신력으로 만난을 이겨내며 당이 준 과업을 무조건성, 절대성의 원칙에서 철저히 관철한 전세대들의 투쟁모습에서 당의 사상을 어떻게 옹위하고 구현해나가야 하는가에 대한 생동한 교본을 가지게 된다.수령결사옹위정신과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 난관극복정신과 영웅적희생정신, 혁명적락관주의정신을 비롯하여 혁명선배들이 창조한 투쟁정신과 기풍으로 살며 일해나갈 때 사회주의의 새 승리를 향한 오늘의 투쟁에서 뚜렷한 성과를 안아올수 있다.사회주의건설의 전구마다에서 소중한 진일보를 이룩해나가고있는 단위들의 성과와 경험은 전세대들의 고귀한 투쟁정신을 적극 구현해나갈 때 점령 못할 목표, 뚫지 못할 난관이 없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사상의 탈색과 로화를 막는데서 일군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당의 령도밑에 주체의 사상론이 구현되는 우리 나라에서는 일군이라면 누구나 사람과의 사업, 사상사업을 하여야 한다.일군들은 매 시기 제시되는 당정책을 대중속에 깊이 심어주고 끊임없이 각성시키면서 그들을 사상정신적으로 튼튼히 준비시켜야 한다.

특히 당선전일군들이 대중을 사상정신적으로 견실한 혁명가들로 키우는 출력높은 확성기, 잡음없는 증폭기가 되여야 한다.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제1차 선전부문일군강습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신 력사적인 서한에서 당선전일군들은 당앞에 자기 지역, 자기 단위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사상생활을 책임지고 새세대들의 정신적성장을 조국과 혁명앞에 담보하여야 한다고 밝혀주시였다.당선전부문 일군들이 한결같이 알차게 준비되고 자기 역할을 똑바로 하여야 당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순결성과 일치성이 보장되고 사회주의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가 원만히 실현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혁명가들에게 있어서 사상의 탈색이나 로화는 절대로 허용될수 없다는것을 명심하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한 사상정신력의 강자들로 억세게 준비해나가야 할것이다.

서은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