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2월 10일 로동신문

 

조선인민군창건 75돐에 즈음하여 인민군지휘성원들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아 숭고한 경의 표시

 

영웅적조선인민군창건 75돐을 맞으며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주체적혁명무력의 창건과 강화발전을 위하여 영원불멸의 업적을 쌓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최대의 경의를 드리고있다.

건군절에 즈음하여 강순남동지, 박수일동지, 정경택동지 등 국방성 지휘관들과 대련합부대장들을 비롯한 조선인민군 장령들이 9일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았다.

독창적인 자위적군사사상과 탁월한 령군술로 정규무력건설위업을 실현하시고 우리 혁명무력을 당의 군대, 인민의 군대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자주강국의 억척의 기둥을 세워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이 주체의 최고성지에 뜨겁게 굽이쳤다.

조선인민군 장령들은 건군절기념 열병식을 혁명무력건설사에 특기할 대정치군사축전으로, 주체조선의 불가항력을 만방에 떨친 최상의 국력시위로 거행한 무한한 긍지와 영예를 안고 금수산태양궁전에 숭엄히 들어섰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립상에 조선인민군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가 진정되였다.

참가자들은 전체 공화국무력 장병들의 한결같은 마음을 담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립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들에서 참가자들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인사를 드리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우러러 참가자들은 건군절기념 열병광장에 세차게 끓어번진 당중앙결사옹위의 신념과 백절불굴의 전투정신, 결사항전의 의지를 배가하여 언제나 혁명의 전위에서 우리 국가의 강대성과 불패성을 떠받들어나가려는 충성의 마음을 삼가 아뢰였다.

조선인민군 지휘성원들은 우리 당과 국가의 존엄과 강대성의 상징이시고 백전백승의 기치이시며 사회주의조선의 운명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높이 받들고 조국의 무궁한 번영과 인민의 안녕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서 조선로동당의 무장력, 일당백혁명강군의 무진막강한 위력과 영웅적기상을 남김없이 떨쳐갈 철석의 맹세를 다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