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2월 22일 《우리 민족끼리》

 

투고

터무니없고 무근거한 《독도령유권》주장

 

울릉도에서 동남쪽으로 87. 4km 떨어져있는 독도, 맑게 개인 날에는 울릉도에서 독도가 한눈에 바라보인다.

하지만 독도와 제일 가까운 일본 오끼섬에서 독도까지는 무려 157. 5km나 되여 보이지 않는다.

지리적으로 볼 때에도 독도는 명백한 조선고유의 령토임을 알수 있다.

일본에서 극비로 분류되여 2014년까지 드러나지 않았던 어느한 문서(1952년작성)에는 독도의 옛 이름인 《리앙쿠르》가 일본반동들이 독도가 조선고유의 령토라는것을 부정하기 위해 퍼뜨린것처럼 1894년에 독도를 처음 발견하였다는 프랑스고래잡이어선의 이름을 딴것이 아니라 조선봉건왕조시대에 큰 암굴을 지칭하는 표현인 《리안굴》에서 나왔다고 적혀있다.

이와 함께 독도가 오래전부터 조선고유의 령토임을 보여주는 일본과 서방나라들의 옛 지도들도 적지 않게 공개되였다.

일본이 《독도령유권》주장의 증거로 제시하였던 1846년판 《개정일본여지로정전도》가 조작된 지도임을 까밝히는 1779년판 《개정일본여지로정전도》의 초판과 정부허가판(1791년, 1811년, 1833년, 1840년) 등 10여점이 세상에 공개된 상태이다.

해당 지리학자는 1775년 일본 막부에 자기가 제작한 지도의 정부허가를 신청하였지만 울릉도와 독도가 일본령토로 표시되여있지 않다는 리유로 거절당하였으며 그후 1778년 울릉도와 독도를 일본령토로 채색하지 않고 일본경계선밖에 그린 《개정일본여지로정전도》를 허가받았다고 한다. 이것은 결국 일본 막부가 울릉도와 독도를 조선령토로 인정하였음을 보여주는 명백한 증거이다.

하지만 일본반동들은 그 원본과 이후에 나온 정부허가판을 제멋대로 조작하여 막부의 허가도 받지 못한 1846년판지도를 만들어내고 그것을 《독도령유권》의 근거로 주장하는 파렴치한 망동을 부린것이다.

뿐만아니라 1875년에 나온 일본의 옛 지도인 《일본흥지로정전도》에도 울릉도와 독도는 조선땅이라고 표기되여있다.

또한 조선과 일본사이에 해양경계선이 그어져있고 독도가 일본의 경계선밖에 조선령토로 되여있는 19세기말의 서양지도도 여러건이나 발굴되였다.

1896년 도이췰란드에서 제작된 교육용지도에는 울릉도옆에 두개의 섬이 그려져있고 일본의 해양경계선바깥으로 조선령토안에 놓여있다.

1871년의 영국지도, 1886년의 프랑스지도 등에도 울릉도와 독도의 좌표가 일본의 해양경계선바깥쪽에 위치하여 조선에 속해있음을 보여주고있다.

이것은 19세기후반기 유럽나라들에서도 독도를 조선령토로 인식하고있었다는것을 객관적으로 보여주고있다.

더우기 이 지도들이 일본이 1890년과 1891년에 만든 문부성검정판 소학교용교과서인 《소학지리지》의 지도와 매우 류사하며 결국 19세기말 일본의 학생들은 정부가 검정한 교과서를 통하여 독도가 조선령토라는 사실을 배운것이라고 볼수 있다.

이밖에도 시마네현이 제정한 《다께시마의 날》이 력사적근거가 없다는 문서, 동해를 《조선해》로 표기한 일본제국지도 등 독도가 조선땅임을 증명할수 있는 자료는 허다하다.

이러한 력사적사실과 증거들은 일본이 주장하는 《독도령유권》이 얼마나 터무니없고 무근거하며 모략과 날조로 일관된 허구인가 하는것을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나아가 독도를 마치 남에게 빼앗긴듯이 외곡하면서 령토강탈책동에 미쳐날뛰는 왜나라의 오만성, 침략성을 더욱 부각시키고있다.

일본반동들은 지금처럼 남의 땅을 제땅이라고 우기며 히스테리적인 광기를 부리다가는 돌이킬수 없는 큰 재앙을 당할수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어리석은 독도강탈야망을 버려야 하며 과거 우리 민족앞에 저지른 만고죄악에 대하여 응당한 사죄와 배상을 해야 한다.

조국통일민주주의전선 중앙위원회 서기국 부장 박 장 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