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3월 27일 조선외무성

 

최근소식

특대형반인륜범죄로 얼룩진 일본의
침략력사는 절대로 덮어버릴수 없다

 

최근 일본정부당국자들이 국회와 유엔무대에 나서서 식민지통치기간의 조선인강제로동사실을 부정하는 망언들을 람발하여 강제로 끌려가 고역과 죽음을 강요당해야 했던 피해자들의 아픈 상처에 또다시 대못을 박고있다.

그런가 하면 얼마전에는 자민당의원들이 모여앉아 조선인강제로동범죄의 행적이 력력한 사도광산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하려는 놀음까지 벌려놓았다고 한다.

이보다 앞서 일본정부는 과거 성노예범죄사실을 숨긴 보고서를 유엔인권리사회에 제출하여 국제적인 물의를 일으키였다.

하다면 무엇때문에 일본은 명명백백한 력사적사실을 아니라고 뻗대는 행태들을 꺼리낌없이 자행하고있는가 하는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력사를 외곡하자는데 목적이 있는것이 아니라 피로 얼룩진 저들의 과거범죄를 어떻게 하나 덮어버리고 침략력사를 미화분식하자는것이다.

일본이 패망후 줄곧 죄악으로 가득찬 저들의 범죄행적을 지워버리려고 끈질기고 집요하게 갖은 오그랑수를 다 써왔다는것은 더 론할 여지조차 없는 사실이다.

일본정부당국은 력사문제에서 오해를 가져올수 있다는 파렴치한 주장을 해대며 지금에 와서는 력사교과서들에 《침략》을 《진출》로, 《강제징집》은 《징용》, 《종군위안부》를 《위안부》 등으로 표기할데 대한 지침을 하달하였다.

력사교육은 새세대들의 세계관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준다. 그들이 어떤 력사관을 가지는가에 따라 옳은 길로 갈수도 있고 나쁜 길로 갈수도 있다.

일본은 바로 새세대들에게 과거 일본의 침략행위에 대한 죄의식대신에 군국주의력사관과 복수주의감정을 체계적으로 부단히 주입시켜 장차 해외침략의 돌격대로 내몰려 하고있다.

국제사회가 일본의 끈질긴 력사외곡책동과 정객들의 련이은 야스구니진쟈참배, 군사대국화에로 질주하는 위험한 움직임에 경계심을 품고 우려를 표시하고있는것은 지극히 응당하다.

다시금 강조하지만 인류력사에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조선인강제로동과 일본군성노예강요는 그 고안으로부터 실시에 이르기까지 철두철미 정부와 군부의 직접적인 관여밑에 국가정책으로 실시된 인권유린범죄이다.

특대형반인륜범죄로 얼룩진 일본의 침략력사, 범죄력사는 외곡, 부정한다고 해서 절대로 가리워질수 없다.(끝)

출처 : 조선외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