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3월 14일 로동신문

 

못잊을 71년전의 3월 14일

 

겨우내 기승을 부리던 추위가 사라지고 어느덧 따뜻한 봄기운이 감도는 내 조국강산에 식수절이 왔다.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식수절은 조국에 대한 열렬한 사랑의 감정을 가다듬게 하고 내 나라의 산과 들에 깨끗한 량심과 진정을 바쳐갈 마음이 더욱 굳세여지는 참으로 의미깊은 날이다.

3월 14일,

어떤 가슴뜨거운 사연을 안고있는 우리의 식수절인가.어떤 숭고한 애국의 뜻이 이날과 더불어 아로새겨졌는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산림은 나라의 귀중한 자원이며 후대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재부입니다.》

미제를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침략책동을 물리치고 사랑하는 조국의 존엄과 자주권을 지켜내기 위한 가렬처절한 조국해방전쟁이 한창이던 주체41(1952)년 3월 14일,

우리 조국력사에 이날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선로동당 평안남도 대동군위원회 전원회의에 참석하시여 《대동군 당단체들의 과업》이라는 력사적인 결론을 하신 날로 기록되여있다.

한 나라의 수령이시였건만 언제나 인민들속에 계시며 그들과 생사고락을 같이하시려 끝없이 조국땅 방방곡곡을 찾고찾으신 위대한 수령님,

그이께서 지방당조직들에서 진행하는 회의에도, 지어 불과 몇명의 당원밖에 참가하지 않은 당세포회의에도 참석하시여 일군들, 평범한 당원들과 허물없는 대화를 나누시며 그들에게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신 감동깊은 이야기 그 얼마이던가.

71년전 3월 14일도 우리 수령님의 혁명시간은 그렇게 흘러가고있었다.

대동군당 전원회의에 참석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먼저 보고와 토론을 주의깊게 들으시며 군의 실정을 료해하시였다.

그러시고는 대동군당조직앞에 나서는 과업과 그 실현방도들을 밝힌 력사적인 결론을 하시였다.

그날 절세위인의 영상을 우러르며 회의참가자들은 솟구치는 격정을 금할수 없었다.령활무쌍한 전략전술로 침략자들에게 된매를 안기시는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우리 수령님을 몸가까이에서 뵈옵게 된것만도 크나큰 영광인데 군사업과 관련한 고귀한 지침까지 직접 받아안게 되였으니 어찌 그렇지 않을수 있었으랴.

간부들과 당원들의 당조직생활을 강화할데 대한 문제, 낡은 사상을 반대하는 투쟁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문제, 국가재산을 절약하기 위한 투쟁을 강화할데 대한 문제…

회의참가자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을 크나큰 감격과 흥분속에 받아안으며 자자구구 심장에 새기였다.

그러는 회의참가자들의 귀전에 나라의 산림을 적극 애호관리할데 대하여 가르쳐주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절절한 음성이 들려왔다.

《산림은 나라의 귀중한 재부입니다.전쟁전에 전군중적운동으로 산림을 많이 조성하여놓았는데 전쟁시기에 미제의 야수적폭격에 의하여 수많은 산들이 불탔습니다.》

일부 농민들이 산의 나무를 찍은 일을 두고 못내 안타까와하시면서 미제의 폭격에 의하여 수많은 산림이 불탄것만 해도 가슴아픈 일인데 그래서야 되겠는가고 준절히 말씀하신 위대한 수령님.

일군들은 자책감으로 머리를 들수가 없었다.전쟁이라는 참혹한 재난이 인민들에게 극도의 생활상어려움을 들씌우고있는 조건에서 일부 준비되지 못한 사람들이 나무를 찍어쓰는 현상을 두고 어쩔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였던 그들이였다.

허나 우리 수령님께서는 후손만대 물려주어야 할 조국의 재부인 푸른 숲이 전쟁의 포화에 혹심하게 파괴되고있는 현실을 두고 그토록 가슴아파하시는것이 아닌가.

사실 나라를 빼앗겼던 수난의 시기 수많은 목재를 략탈해간 일제의 간악한 책동에 의해 황페화되였던 이 나라의 산림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된 이듬해 봄에 몸소 모란봉에 오르시여 일제식민지통치로 상처입은 조국산천을 푸른 숲 우거진 인민의 락원으로 전변시킬데 대한 원대한 구상을 펼쳐주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해 조국의 산과 들은 해방후 5년간 자기의 푸른빛을 점차 되찾고있었다.그런데 미제침략자들이 도발한 전쟁으로 조국의 산들은 또다시 황페화되고있었다.

이 심각한 현실을 뻔히 알면서도 일군들은 전시환경에서 산림조성사업까지 한다는것은 불가능한 일로 여기고있었다.

하지만 우리 수령님께서만은 후손만대 물려줄 조국의 재부인 산림을 한시바삐 복구하실 웅대한 구상을 안고계시였다.

이윽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힘주어 강조하시였다.

《우리가 전쟁에서 승리한 다음 파괴된 인민경제를 복구하려면 많은 나무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시면서 앞으로 전군중적운동으로 산림을 많이 조성할데 대하여 간곡히 가르치신 위대한 수령님.

산림조성사업을 전군중적운동으로!

순간 회의참가자들은 가슴을 쿵 치는듯한 세찬 충격속에 위대한 애국자이신 우리 수령님에 대한 끝없는 매혹과 다함없는 경모심을 안고 그이의 존안을 우러렀다.

누구나 오직 전쟁의 승리만을 생각하며 그를 위해 자기의 모든것을 아낌없이 바치던 시기에, 나라의 모든 인적, 물적자원이 오직 전쟁의 승리를 위한데로만 돌려지고있는 때에 전선에 보내줄 식량문제도 아니고 군복천생산문제도 아닌 나라의 산림문제를 두고 그처럼 마음쓰시며 산림조성사업을 전군중적운동으로 벌리실 웅대한 구상을 펼치신 위대한 수령님.

가렬한 전화의 불길속에서 산림조성사업의 봉화는 이렇게 타오르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전쟁시기에 적들의 맹폭격속에서도 매해 나무심기계획을 넘쳐 수행하며 근 30만정보의 산과 들에 나무를 심는 기적적인 성과를 이룩함으로써 원쑤들이 파괴한 산림을 복구하고 나라의 귀중한 산림자원을 지켜내는 자랑찬 현실을 안아올수 있었다.

주체41(1952)년 3월 14일,

정녕 이날은 절세위인의 위대한 애국의 세계를 전하는 력사의 날이며 이 나라의 산림이 세대와 년대를 이어 자기의 푸른빛을 지키고 자랑하여올수 있게 한 튼튼한 담보가 마련된 뜻깊은 날이다.

가슴뜨겁게 돌이켜진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선과 후방의 모든 중하를 한몸에 지니시고 불면불휴의 나날을 보내시면서도 리용가치가 대단히 큰 수삼나무를 우리 나라에 대대적으로 번식시키시려 친히 심고가꾸신 이야기, 싸우는 전선에서 많은 인원을 떼내여 산림보호원(당시)으로 보내는 조치를 취하도록 하신 사실, 전후복구건설의 그 바쁜 시기에도 조국의 북변의 한 양묘장을 찾으시여 이슬비에 옷자락을 적시시며 빨리 자라는 나무들을 많이 심을데 대하여 가르쳐주신 그 로고…

준엄한 조국수호의 나날 현지지도의 길에서 나무가 얼마 없는 산들을 보시면 못내 가슴아파하시며 조국산천을 로동당시대의 금수강산으로 훌륭히 꾸려 후대들에게 물려주실 결심을 피력하시고 온 나라를 수림화, 원림화하기 위한 투쟁을 진두에서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는 또 얼마나 자랑찬 현실을 펼쳤던가.

오늘은 또 한분의 위대한 애국자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밑에 산림조성사업이 더 높은 단계에서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오늘도 화성산에 오르면 식수는 단순히 나무를 심는 사업이 아니라 우리 당의 정책을 심고 뜨거운 애국심을 심으며 영원히 변색없을 순결한 량심을 심는 사업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고귀한 가르치심이 되새겨진다.

한해전 3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2차 초급당비서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화성산에 나무를 심으시던 그 불멸의 화폭은 그대로 조국에 대한 열렬한 사랑, 조국을 위한 진정한 헌신이란 과연 어떤것인가를 천만의 가슴에 새겨준 귀중한 강의가 아니였던가.

가렬한 전쟁의 불길속에서 산림조성사업의 봉화를 지펴주시던 그날 위대한 수령님께서 지니시였던 그 열렬한 애국의 뜻, 고난의 나날 위대한 장군님께서 억척으로 가다듬으시던 숭고한 조국애를 안으시고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념원이 어려있는 내 나라, 내 조국을 후손만대 번영하는 사회주의락원으로 훌륭히 가꾸어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바치신 불면불휴의 심혈과 로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에 《황금나무 능금나무 산에 심었소》의 노래가 높이 울리는 조국의 오늘이 있는것이며 보다 무궁번영할 래일을 생각할수 있는것 아니랴.

하기에 뜻깊은 식수절을 맞이한 천만의 가슴은 하나의 열망으로 세차게 높뛰고있다.

조국의 귀중한 재부인 산림을 더욱 푸르게 하고 적극 애호관리하는 사업을 아무리 조건이 어려워도, 아무리 방대한 과업이 나선다고 하여도 무조건적으로, 언제나 중차대한 사업으로 틀어쥐고 완강하게 진행해나갈 강렬한 애국의지가 온 나라 전체 인민의 가슴에 끓고있다.

본사기자 리홍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