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4월 7일 로동신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11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 개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11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 《우리식 사회주의농촌발전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이 개막되였다.

전람회장에는 사회주의농촌건설의 휘황한 앞길을 밝혀주시고 농업근로자들을 나라의 주인으로, 농촌혁명가들로 키워주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전하는 사진문헌들이 정중히 모셔져있었다.

《황금이삭 설레이는 농장벌에 계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3.1운동 27주년 평안남도경축대회에서 토지개혁을 실시할데 대하여 연설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애국미헌납운동의 첫 봉화를 올린 김제원농민과 담화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등의 사진문헌들은 농민들과 무릎을 마주하시고 농사일도 의논하시며 대해같은 은덕을 베풀어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고귀한 혁명생애를 가슴뜨겁게 전하고있다.

어버이수령님께서 사회주의협동화의 새봄을 안아오시고 나라의 농업발전을 위한 방향과 방도들을 가르쳐주시던 잊지 못할 사연을 전하는 《대동군 원화리를 현지지도하시면서 협동조합을 조직하여 알곡생산을 늘일데 대하여 교시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청산리당총회에서 사회주의농촌경리의 정확한 운영과 관련한 과업을 제시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은 참가자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다.

《고산진 림성골의 한 농민의 가정을 찾아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대관군 량산상점을 찾으시여 상품확보정형과 판매정형을 료해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등의 사진문헌들은 한평생 이민위천의 려정을 이어오신 자애로운 어버이의 위인적풍모를 잘 보여주고있다.

《대홍단군종합농장을 찾으시여 감자농사에서 종자혁명을 일으킬데 대한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을 보면서 참가자들은 농업혁명의 불길을 지펴주시고 농업생산에서 새로운 전환이 일어나도록 정력적으로 령도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깊이 체득하였다.

《1116호농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풍년든 농장벌을 바라보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거창한 온실바다로 펼쳐진 중평온실농장을 돌아보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등의 사진문헌들은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을 제시하시고 우리식 사회주의농촌의 비약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자애로운 영상을 가슴속에 새겨주었다.

개막식이 6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리일환동지와 평양시인민위원회 위원장 최희태동지, 평양시당위원회 비서 리명철동지, 관계부문 일군들, 시안의 근로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사를 문화상 승정규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전체 인민이 5개년계획완수의 결정적담보를 구축하기 위한 총진군에 떨쳐나 우리식 사회주의의 새로운 발전국면을 열어나가고있는 시기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11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를 개막하게 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사진전람회를 통하여 우리가 얼마나 위대한분을 수령으로 모시고 살며 투쟁하여왔는가를 다시금 새기게 될것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를 따라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을 빛나게 실현해나갈 결의를 더욱 굳게 가다듬게 될것이라고 그는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람회장을 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