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4월 8일 로동신문

 

혁명은 신념이고 의지이며 배짱이다

 

지금 우리 당은 오늘의 엄혹한 난국을 주체적힘의 강화국면으로 반전시키고 국가의 부흥발전과 인민의 복리증진을 이룩하기 위한 휘황한 설계도를 펼치고 인민을 힘있게 불러일으키고있다.

혹독한 난관을 과감히 뚫고나가기 위한 장엄한 진군길은 신념과 의지의 대결이라고도 말할수 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혁명은 곧 신념입니다.신념으로 걷는 길이 혁명의 길이고 죽어도 버릴수 없는것이 혁명가의 신념입니다.》

혁명은 신념이고 의지이며 배짱이다.신념이 투철하지 못하고 의지와 배짱이 박약하면 온갖 풍파를 헤쳐나가야 하는 혁명투쟁에서 승리를 기대할수 없다.

이는 우리 혁명사가 뚜렷이 보여준 철의 진리이다.

조선혁명처럼 간고하고 준엄한 혁명은 없었다.그러나 우리 인민은 막아서는 난관을 과감히 뚫고 이 땅우에 승리와 영광만을 아로새겨왔다.

투철한 혁명신념, 강한 의지, 굳센 배짱은 혁명가의 징표이다.

간고하고도 장구한 혁명의 길은 누구나 걸을수 있는 길이 아니다.오로지 혁명위업의 승리와 미래를 굳게 믿는 신념과 의지의 강자, 배짱이 강한 사람만이 혁명의 길을 끝까지 갈수 있으며 승리자로 될수 있다.

우리의 신념과 의지, 배짱은 우리 위업의 정당성과 승리에 대한 드놀지 않는 확고한 신심이며 곤난이 앞을 가로막아도 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려는 불요불굴의 의지, 혁명의 길에서는 그 무엇도 두려울것이 없고 못해낼 일이 없다는 담대한 배짱이다.

이에 대하여 생각할 때면 위대한 수령님 따라 항일의 혈전만리, 눈보라만리를 헤쳐온 혁명의 1세대들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

혁명을 위하여 청춘도 생명도 아낌없이 바친 투사들의 마음속에는 억년암반처럼 굳게 자리잡은것이 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이끄시는 혁명위업의 정당성과 불패성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였다.

그 신념이 있었기에 혁명이 언제 승리하겠는가를 기약할수 없었던 그 시기에도 수많은 열혈청년들이 주저없이 총을 잡고 투쟁에 떨쳐나설수 있었으며 단두대의 이슬로 사라지면서도 조선혁명만세를 소리높이 웨칠수 있었던것이다.

지난 1990년대 고난의 행군, 강행군의 승리적결속도 위대한 장군님만 계시면 반드시 승리한다는 확고한 신념과 결사의 의지가 안아온것이다.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더 쓰러졌을 그처럼 어려운 난관속에서 우리 인민이 그 어떤 동요나 비관을 모르고 신심드높이 혁명의 붉은기를 높이 들고 전진할수 있은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굳게 벼려주신 사회주의는 우리 인민의 생명이라는 절대불변의 신념이 있었기때문이다.

가사보다 먼저 국사를 생각하며 쓰러지면서도 기대를 돌린 우리 로동계급, 가정에 먹을것이 없어 죽으로 끼니를 에우면서도 거름지게를 지고 사회주의전야로 달려나가던 우리 농업근로자들…

정녕 그들의 불굴의 모습은 승리를 굳게 믿는 신념의 강자들만이 펼칠수 있는 불멸의 화폭이였다.

혁명의 길은 결코 탄탄대로가 아니다.수많은 난관이 가로놓이게 된다.그길에는 생사를 판가리하는 가슴아픈 희생도 있을수 있다.그 모든 곡경을 꿋꿋이 이겨나갈수 있게 하는것이 바로 혁명적신념이다.

언제인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신념을 버리면 혁명을 할수 없다고 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시였다.

혁명가는 설사 절해고도에 홀로 떨어지고 적들의 총구앞에 선다고 하여도 절대로 혁명적신념을 버리지 말아야 한다.혁명적신념을 굳건히 간직한 사람만이 혁명의 길을 끝까지 걸어갈수 있으며 조국과 인민앞에 떳떳할수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가르쳐주신것처럼 혁명적신념이 강하면 아무리 어렵고 복잡한 환경에 처하고 난관이 앞을 가로막아도 동요없이 그것을 과감하게 뚫고나갈수 있다.

지금 우리 공화국의 생존권, 발전권을 말살하려는 적대세력들은 어떻게 하나 우리 인민의 신념과 의지를 허물어버리려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온갖 비렬한 책동을 감행하고있다.그러나 적들은 오산하고있다.

적들이 발악하면 할수록 필승의 신심과 의지, 배짱을 지니고 더욱 힘차게 전진하는것이 우리 인민특유의 혁명적기질이다.

온 나라 전체 인민은 당중앙이 가리킨 침로따라 폭풍쳐나아가는 여기에 우리식 사회주의의 위대한 승리가 있다는 확신에 넘쳐 억세게 전진하고있다.

그 어떤 대적이 달려든다 해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령도가 있고 그이만 계시면 반드시 승리한다는 불변의 혁명신념을 만장약한 위대한 인민이 있기에 우리 혁명은 필승불패이다.

본사기자 고철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