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5월 26일 로동신문

 

정론

농촌당원

 

 

농촌당원!

아마도 오늘 이 부름처럼 깊은 의미를 안고 울리는 부름은 없을것이다.

구수한 흙냄새만을 안고 오지 않는다.혁명보위의 최전방으로 화한 온 나라 전야의 거세찬 숨결이 어려온다.

농업전선이 끓고있다.온 나라 마음들이 농촌으로 향하고 누구나 떨쳐나 농촌을 돕는다.

낮과 밤이 따로없이 들끓는 사회주의전야, 이 포성없는 전구의 맨 앞장에 서야 할 사람들은 누구들인가.

당중앙은 농업생산력을 높이기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벌방으로부터 산간벽촌에 이르기까지 농업전선의 초소들을 지켜서있는 농촌당원들을 굳게 믿고있으며 그들이 하나같이 일떠나 사회주의대지에 풍요한 가을을 기어이 안아올것을 바라고있다.

가렬한 전화의 나날 화선당원들이 당원증을 피로 물들이며 부대의 돌격로를 앞장에서 열어제꼈듯이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를 지켜선 오늘의 화선용사들인 농촌당원들이 풍요한 황금가을을 안아오기 위한 투쟁에서 용감한 선봉투사가 되기를 당이 바라고 조국과 인민이 절절히 기대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당원들은 언제나 당원이라는 높은 자각을 안고 혁명과업수행에서 군중의 모범이 되고 군중을 이끌어나가는 선봉투사가 되여야 합니다.》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실현의 첫해인 2022년에 이어 또 한해가 흘러가고있다.

례사롭게 맞고보낼수 없는 오늘의 하루하루이다.

농촌문제를 사회주의, 공산주의건설위업실현에서 반드시 풀어야 할 전략적문제로 중시하고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단계의 요구에 맞게 농촌진흥의 새시대를 줄기차게 열어나가고있는 위대한 우리 당,

지금도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7차전원회의의 높은 연단에서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실현을 위한 진로를 밝혀주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영상이 인민의 심장을 뜨겁게 하고있다.새해를 맞으며 우리가 들고나가야 할 총적방향과 임무를 책정해주신데 이어 또다시 진행된 전원회의에서 농촌을 혁명적으로 개변시키는것을 국가의 부강발전과 인민의 복리증진을 이룩하기 위한 중차대한 혁명과업으로 다시금 제기하시고 사회주의농촌혁명강령을 완벽하게 실행하는데서 견지하여야 할 원칙적문제들을 뚜렷이 명시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온 나라가 떨쳐나 농업생산에서 근본적변혁을 일으키자!》, 위대한 당의 이 호소는 천만의 심장을 끓게 하고있으며 농업생산의 비약적발전을 위한 투쟁에 전당, 전국, 전민이 산악같이 일떠서게 하고있다.

어찌 농촌당원들의 심장 세차게 고동치지 않으랴.당은 바로 오늘의 투쟁에서 붉은 당원증을 가슴에 품은 농촌진지의 핵심들을 굳게 믿고있다는 뜨거운 격정, 위대한 그 믿음에 다수확의 성과로 보답하려는 각오와 의지로 충만된 농촌당원들이다.

그래서 이해의 봄은 그렇듯 류달리 약동하는것이다.단순히 자연의 절기가 안아온 태동이 아니라 당의 뜻을 받들어 노도와 같이 일떠선 농업근로자들과 농촌당원들, 온 나라 인민의 심장의 열기로 뜨거운 사회주의전야이다.

한해 농사를 좌우하는것은 모내기만이 아니다.올곡식농사에서도 통장훈을 부를 각오로 온 나라의 전야가 용암마냥 끓어번진다.모내기와 앞그루작물비배관리가 두개 전선을 이루고 동시에 벌어지고 재해성이상기후에 대처하기 위한 치밀하고 빈틈없는 작전들이 세워지고있다.

농업전선이 일떠서자면 누구들이 먼저 일떠서야 하는가.이에 대한 대답은 명백하다.농촌당원들이 일떠서야 농업전선이 일떠서고 농촌당원들의 산악같은 분기이자 우리 농촌의 고조이고 앙양이다.

황남의 한 농장일군은 해마다 다수확을 내고있는 비결에 대해 우리 농장이라고 해서 다른 하늘밑에서 농사를 짓는것도 아니고 더 기름진 땅을 가진것도 아니라고, 농사는 하늘탓, 땅탓, 조건탓도 아닌 철두철미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정신력문제라고 하였다.

물론 농업생산력을 높이는데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다.그러나 그 모든것의 앞자리에 농사의 주인, 농촌의 주인인 농업근로자들의 새로운 탄생이 있다.각오와 일본새가 달라져야 하고 생활리듬과 방식이 달라져야 한다.이 중요한 흐름을 주도해야 할 선구자들은 다름아닌 농촌당원들이다.언제나 농장원대중속에 있으면서 그들과 함께 생활하는 농촌당원들이 먼저 비상한 각오와 열정으로 일떠서야 하고 노도와 같은 기상으로 전진해야 한다.

오늘 나라의 농업발전을 위한 당의 구상과 의도는 명백하다.어느 한두 지역, 한두 농장, 몇개 포전이 아니라 전국의 모든 지역, 모든 농장들을 동시적으로, 균형적으로 발전시키는것이다.당의 농업발전관을 철저히 관철하는데서도 당원들의 핵심적역할은 관건적이다.

어느 농장, 어느 작업반, 어느 분조에나 다 있는 당원들이 일시에 일떠서고 다같이 전진해나갈 때 그것이 곧 우리 농업전선의 거세찬 숨결이고 약동하는 기상이 아니겠는가.

평원군 어파농장 제7작업반은 작업반원들모두가 다수확농민이며 해마다 농사를 잘 짓기로 소문났다.비결은 다른데 있지 않다.작업반을 투시해보면 당원들의 활약이 눈에 띄운다.지역의 특성에 맞게 밭모를 도입할것을 발기하고 기치를 든 선구자들도 당원들이고 과학농사의 기수들도 당원들이며 서로 돕고 이끌면서 작업반의 단합과 화목을 이룩해가는 핵심들도 당원들이다.올해에 이들은 하늘의 변덕을 이겨내기 위해 모내기를 이전시기보다 훨씬 앞당겨 끝내기로 하였다.포전에서 열린 당원협의회에서는 이 문제가 진지하게 토의되였고 당원들은 그 선봉에 설것을 엄숙히 결의하였다.

계절이 따라서지 못하면 우리가 절기를 앞당겨서라도 기어이 다수확을 안아오자, 이런 심장의 맹세를 굳게 다지던 당원들의 모습, 그것은 마치 전화의 언덕에서 위대한 수령님께 드리는 맹세문에 제일먼저 서명하고 돌격전의 앞장에서 나아가던 화선당원들의 모습을 방불케 하였다.

낮과 밤이 따로없이 흘러간 긴장한 분분초초, 마침내 작업반은 단 5일만에 모내기를 전부 끝내는 성과를 이룩하였다.다수확을 향한 길에서 이들이 쟁취한 귀중한 시간, 그것은 당원들이 앞장에서 안아온것이였고 당원들이 기수가 되여 나아갈 때 이룩하지 못할 기적이란 없다는것을 보여준 귀중한 증명이였다.

농촌당원들이 일떠서야 농민대중이 일떠서고 농사의 주인, 농촌의 주인인 농업근로자들이 일떠서야 농촌이 일떠서며 농촌이 일떠서야 조국과 혁명이 승승장구한다는 진리, 이것은 결코 력사책에 씌여있는 글줄이 아니다.바로 이 땅이 품어안은 진리이고 오늘도 뜨겁게 새겨주는 철리이다.

농촌당원, 그렇게 불러보면 해방된 이 땅에서 위대한 수령님의 은덕을 가슴깊이 새기며 분여지에서 거둔 30가마니의 쌀을 싣고 평양으로 향했던 재령벌의 김제원농민의 모습이 어려온다.그는 농민영웅, 애국미헌납운동의 선구자이기 전에 바로 농촌당원이였다.

하늘도 땅도 포화에 불타던 전화의 나날 싸우는 고지에만 위대한 수령님께 드리는 맹세문이 있었던가.수많은 농민들이 위대한 수령님께 삼가 올린 맹세문의 글줄들이 오늘도 우리 가슴을 세차게 울린다.

불구름과 전시다수확, 싸우는 조선의 농민들이 창조한 이 력사의 기적은 참으로 자랑스럽다.적기의 맹폭격속에서 목숨을 내대고 밭을 갈고 양수설비가 파괴되면 등짐으로 물을 나르며 드넓은 벌을 피와 땀으로 적신 전화의 농민들, 위대한 수령님께서 동무와 같은 농민들이 우리의 후방을 지키고있기때문에 우리는 전쟁에서 꼭 승리할수 있다고 뜨겁게 말씀하신 숙천군의 신원섭농민을 비롯한 수많은 전시다수확농민들은 바로 가슴에 붉은 당원증을 품은 농촌당원들이였다.

대를 이어 물려주는 이 땅은 결코 단순한 흙이 아니다.바로 당과 혁명을 온넋으로 보위해가는 애국농민, 농촌혁명가들의 피와 땀이 슴배이고 긍지높은 력사가 어린 애국충정의 산 증견이다.우리 농촌당원들과 농업근로자들이 바로 그 넋과 정신을 이어받고 영원히 빛내일 때 이 땅에는 세세년년 충성과 애국의 알찬 열매가 주렁질것이다.

농촌당원들의 심장이 세차게 고동친다.당의 부름, 인민의 기대를 가슴깊이 새기며 다수확을 향해 신들메를 조이는 그 열혈의 심장들에 간직된것은 무엇인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우리 농민들, 우리 농촌당원들을 굳게 믿고계신다는 생각, 언제나 사회주의전야의 소식을 기다리고계신다는 생각으로 가슴이 뜨거워집니다.》

강서구역 청산농장의 포전에서 만난 한 농촌초급일군이 한 말이다.

우리 당원들이 가슴에 품은 붉은 당원증은 바로 위대한 당의 믿음의 증표이다.

이 시각 농촌당원들은 깊이 새기고있다.농업전선을 혁명보위의 최전방으로 내세워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마음속 첫자리에 과연 누구들이 있는가를.

지금처럼 어렵고 준엄한 때에 우리가 믿을데는 로동당원들, 강인한 우리 인민밖에 없다고 하시면서 수백만 당원들과 강인한 인민들을 믿고 이를 확신하며 투쟁해나갈 때 우리 혁명위업은 반드시 승리한다고, 이것은 우연이 아니라 필연이라고 절절히 말씀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당원들과 인민들에 대한 믿음으로 강하고 위대하신 우리의 총비서동지이시다.나라의 쌀독을 떠맡아안은 우리 농민들, 농촌진지의 핵심인 농촌당원들에 대한 총비서동지의 믿음은 참으로 크고 뜨겁다.

농업근로자들 누구나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하고 사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깊은 말씀이 있다.

우리 농민들이야말로 조국의 어려움을 함께 걸머지고 일년내내 바람세찬 전야에서 성실한 땀을 아낌없이 바쳐온 다수확선구자, 참으로 충성스럽고 돋보이는 고마운 애국자들이라고 그처럼 높이 내세워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충성스럽고 돋보이는 고마운 애국자들, 이는 진정 나라의 쌀독을 떠맡아안은 무거운 책임감을 항상 자각하며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전야에서 이신작칙으로 대오를 이끄는 미더운 농촌당원들에 대한 그이의 남다른 믿음이고 값높은 평가가 아니던가.

어느한 다수확농민은 가정에 정히 모신 여러상의 기념사진들을 우러르면서 지난 10여년간 우리 농업근로자들처럼 경애하는 원수님을 몸가까이 모시고 영광의 기념사진을 많이 찍은 사람들은 없을것이라고 격정에 넘쳐 말하였다.

농사를 잘 짓는것은 농민들의 응당한 본분이건만 다수확농민들을 평양으로 불러 크나큰 영광을 안겨주시고 대해같은 사랑을 베풀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노래 《황금나무 능금나무 산에 심었소》를 류달리 사랑하시며 이 땅을 인민의 웃음 꽃처럼 피여나는 사회주의락원으로 꾸리실 리상을 지니신 그이께 있어서 우리 농업근로자들과 농촌당원들은 더없이 귀중한 혁명전사, 가장 절절한 믿음과 기대를 얹으신 전야의 주인들이 아니던가.

바로 그런 열화같은 진정을 안으시고 바쁘신 현지지도의 길에서도 삼지연시의 한 농촌리당비서와 바람세찬 포전에서 오랜 시간 이야기를 나누시며 농촌당사업과 관련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조선로동당 제2차 초급당비서대회 참가자들과 뜻깊은 기념식수를 하신 날에도 한 농촌리당비서를 곁에 세우시고 사랑의 기념사진을 찍으시며 은파군 대청리당 비서라고 정답게 불러주신 우리의 총비서동지,

위대한 어버이의 그 대해같은 믿음과 절절한 기대를 가슴깊이 새기며 헌신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묻어가는 농촌당원들, 그 열혈의 심장들이 안아올릴 사회주의전야의 자랑찬 승전소식, 풍요한 황금가을의 설레임소리를 조국이 기다리고 인민이 기다린다.

 

 

농촌당원들은 어떻게 살며 투쟁하여야 하는가.

농업전선의 기수이며 우리당 농촌진지의 핵심들인 농촌당원들은 오늘 어떤 모습으로, 어떤 숨결과 보폭으로 시대의 전렬에 서야 하는가.

당원들이 혁명과업수행에서 선봉적역할을 하며 실력과 능력으로 대중을 이끌고 군중속에서 핵심적이며 모범적인 역할을 하여야 한다는것이 당중앙의 뜻이다.

선봉이 되고 핵심이 되라!

이것이 오늘 농촌당원들의 가슴마다에 더욱 뜨겁게 새겨지는 당의 부름, 혁명의 요구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선봉》이란 간고하고 복잡한 현정세하에서 당원들이 대오의 맨 앞장에서 총창을 비껴들고 사선을 헤치며 용감하게 나간다는 뜻이라고 가르쳐주시였다.

사선을 헤치며 용감하게 앞으로!

이것이 참된 로동당원들의 불굴의 군상이며 우리 농촌당원들이 더욱 깊이 간직해야 할 선봉투사의 진모습이다.

례사로운 날에는 누구나 앞장에 설수 있다.그러나 준엄하고 간고한 투쟁의 길은 누구나 앞장에서 열어나갈수 있는것이 아니다.

다수확을 향한 길은 결코 헐치 않다.

올해는 시작부터 간고하였다.당중앙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일떠선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의지를 시험해보려는듯 가물과 저온현상이 계속되였다.걸어온 길도 순탄치 않았지만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세계를 휩쓰는 재해성이상기후가 또다시 우리 전야들을 위협하고있으며 모내기와 김매기, 밀보리가을과 뒤그루작물심기를 비롯한 한해 영농공정의 제일 중요하고 긴장한 고리들이 파도치듯 련속적으로 잇닿아있다.

자연의 광란을 이겨내고 하늘을 다스려야 하며 시간과의 전쟁을 해야 하는 농업전선, 그 어렵고도 준엄한 길을 바로 농촌당원들이 선봉에서 열어나가야 한다.

당원의 삶의 가치는 《선봉》이라는 두 글자에 있다.혼자 멀리 앞서나가는 사람이 아니라 대중이 따라서게 하는 사람, 대오를 이끌고나가는 사람이 진짜선봉투사이다.

당원의 위력은 대중을 불러일으키고 이끌어가는 선봉투사의 위력에 있으며 우리 당원들이 맨 앞장에서 헤쳐가는 그 길은 바로 당정책관철의 진군로이다.

당정책에는 우리 농촌이 일떠서고 힘차게 나아갈수 있는 방향과 방도들이 명백히 제시되여있다.이를 철저히, 빛나게 관철함에 곧 농촌진흥이 있고 농업생산의 비약적인 발전이 있다.농촌당원들은 우리 당정책의 진리성과 정당성을 굳게 믿고 그 관철의 맨 앞장에서 나아가야 한다.

재령군 삼지강농장은 나라의 알곡생산구조를 바꾸고 벼와 밀농사를 강하게 추진할데 대한 당정책을 관철하는데서 본보기이다.지난해에도 수십정보의 강냉이밭을 밀밭으로 대담하게 전환한 농장에서는 온갖 불리함을 이겨내며 비배관리를 과학적으로 하여 통장훈을 불렀다.비결은 어디에 있는가.

《분무기돌격대》, 이것은 지난해 재해성이상기후의 영향으로 가물과 고온이 계속되던 그때 이곳 농장원들이 하늘이 이기는가 사람이 이기는가 해보자고 하면서 분과 초를 다투어 밀포전의 영양액시비를 진행하던 나날에 생겨난 부름이다.자연의 광란만이 이들의 앞길을 막은것이 아니였다.악성비루스전염병의 우리 경내에로의 돌발적인 류입으로 하여 온 나라 인민들과 함께 황남의 농민들도 준엄한 나날을 보내였다.바로 그때 결사의 각오와 의지를 안고 일떠서서 불가능하다고 하던 밀농사에서 례년에 없는 좋은 작황을 마련한 이곳 농장원들, 그 앞장에는 바로 농장일군들을 비롯한 당원들이 서있었다.

그들은 이렇게 피와 땀으로 가꾼 밀포전에 온 나라 인민이 감격속에 보고 또 보았던 바로 그 공화국기발을 새기였다.

나라의 농업도인 황남도, 사연도 깊은 재령벌에 이들이 새긴 우리의 국기, 파도쳐 설레이는 황금밀포전우에 펼쳐졌던 공화국기발이 오늘도 우리의 눈앞에 삼삼히 어려온다.

그것은 위대한 당, 어머니조국에 삼가 드리는 우리 삼지강농장 농장원들의 애국충정의 산물이였다고, 황금나락 설레이는 밀바다우에 우리의 국기를 새기던 그날의 격정을 한생토록 잊을수 없다고 하면서 이들은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과 공화국창건 75돐이 되는 뜻깊은 올해에도 또다시 밀풍작을 마련하고 사랑하는 우리의 국기를 그우에 보란듯이 새기겠다고 신심에 넘쳐 말하였다.

사회주의전야에 새겨지는 공화국기발, 우리의 눈앞에 전화의 나날 화선당원들이 앞장에서 높이 들고 나간 그 기발이 어려오는것은 무엇때문인가.

어제도 오늘도 당원들이 선봉이 되여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갈 때 우리의 공화국기는 승리의 기치로 영원히 나붓길것이라는 철리를 천만의 심장에 새겨주는 전야의 우리 국기이다.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의 실현을 위한 길에서 나서는 중요한 과업은 농촌진지의 정치사상적강화이다.

농장의 주인, 농촌혁명의 직접적담당자인 농장원들을 당중앙의 혁명사상으로 무장시키고 그들의 심장마다에 충성과 애국의 불을 지펴올릴 때에만 농촌진흥을 위한 방대하고도 책임적인 과업들을 성과적으로 수행할수 있기때문이다.

농장원대중을 혁명적으로 교양하고 불러일으키며 정신적성장을 인도하는 중요한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서 당원은 핵심중의 핵심이다.

사회주의농촌진지의 핵심이 되라!

이것이 오늘 우리 농촌당원들이 더욱 깊이 새겨야 할 당의 절절한 부름이다.

핵심만 든든하면 두려울것이 없고 못해낼것도 없다.

대중을 당정책관철에로 불러일으키는 불꽃이 되고 어렵고 간고한 시각마다 뚜렷이 자기의 모습을 드러내는 홰불이 되는것이 바로 당원의 핵심적역할이며 그런 사람이 곧 참된 당원이다.

핵심의 중요한 사명은 많은 사람들을 자기와 같은 모습으로 만들어간다는데 있다.말하자면 고순도물감과도 같다.이것이 핵심의 진짜위력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몇해전 현지지도의 길에서 높이 평가해주신 양덕군 일암리의 사연깊은 포전, 남편의 뒤를 이어 오늘 이 포전을 가꾸는 리도화녀성에게는 짬짬이 정리하는 한권의 책이 있다.우리 원수님께서 농사문제를 두고 그처럼 마음쓰시는데 당원인 내가 어떻게 나이가 지났다고 편히 앉아지내겠는가고 하면서 저수확지를 자진하여 맡아안고 낮이나 밤이나 온갖 정성을 다 기울여 옥답으로 만들었던 남편인 주영덕로인이 리용하던 책이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대해같은 사랑에 받들려 제4차 전국농업부문열성자회의에 참가하였던 격정의 시각들과 그 은혜에 미처 보답하지 못하고 불치의 병에 걸려 병석에서 안타까움에 모대긴 한 당원의 고결한 정신세계가 어려있는 이 책을 오늘은 그의 안해가 이어받아 쓰고있다.

《오직 한가지 생각, 쌀로써 우리의 원수님께 기쁨을 드리리라.…비가 오나 눈이 오나 가야 할 혁명의 길이라고, 늙었지만 깨끗한 충성심, 당원의 량심은 변함이 없으리.》

두서없이 쓴 글줄들이 가슴을 파고든다.항상 당원의 본분을 자각하며 당원답게 살기 위해 애쓰는 뜨거운 진정, 그런 사연과 마음이 깃든 포전은 작업반의 농장원들이 자신들을 비추어보는 거울로 되고있다.이곳 농장의 일군은 이런 《모범포전》이 지금은 열개, 스무개 계속 늘어나고 다수확자도 해마다 많아지고있다고 하면서 당원 한명의 핵심적역할이 대중을 교양하고 분발시키는데서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가를 새삼스레 느낀다고 하였다.

이런 이야기는 우리 당원들이 있는 곳 어디서나 들을수 있다.지난 10년간 농업생산에 애국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쳐온 배천군 군당일군가족작업반의 소행은 그 자체도 훌륭하지만 많은 사람들을 교양하고 분발시키는것으로 하여 의미가 더욱 크다.

10년전 처음 조직되였을 때에는 생소한 농사일에 마음을 붙이지 못하고 동요하던 일부 작업반원들이 당원들의 실천적모범과 꾸준한 교양으로 하나, 둘 개조되고 분발하여 지금은 군이 자랑하는 다수확자들이 되였다.이 군당일군가족작업반이 걸어온 길과 해놓은 일, 이들의 고결한 정신세계는 오늘 전국의 수많은 당일군가족들을 감화시키는 불씨로 되고있으며 그들처럼 살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려는 열의가 높아지고있다.

당원 한명이 여러명의 핵심을 키우고 그 핵심들이 또 열, 백을 교양하는 과정, 그렇게 한 분조와 작업반이 일떠서고 그런 핵심들의 영향이 계속 미쳐 애국분조, 애국작업반대렬이 늘어나는 과정이 곧 농촌진흥이고 농업전선의 활기찬 전진이 아니겠는가.

천리마의 기상이 강산에 나래치던 그 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뒤떨어진 농장원들을 교양개조하는데 품을 아끼지 않은 한 농촌선동원의 소행을 두고 못내 기뻐하시며 많은 사람들이 다 일을 잘하게 해야 하며 그들을 좋은 사람으로 되게 교양해야 한다고, 이 동무는 훌륭한 당원이라고 교시하시였다.

농촌당원들은 누구나 오늘의 붉은 선동원이 되여 모든 농업근로자들을 당이 바라고 의도하는 참다운 농촌혁명가, 애국농민들로 준비시키는 핵심이 되자.

하나는 전체를 위하고 전체는 하나를 위하는 집단주의정신이 우리 농촌의 생신한 공기가 되고 주도적흐름이 되게 하는데서 당원들이 앞장에 서자.

나 혼자만의 혁신이 아니라 분조와 작업반, 농장이 다같이 혁신하고 다같이 전진하도록 대중을 이끌고 교양하며 당의 두리에 애국농민, 농민혁명가들의 성새를 끝없이 쌓아가는 농촌진지의 미더운 핵심이 되자.

우리식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위대한 새시대가 펼쳐지는 오늘의 벅찬 현실은 농촌당원들이 리상을 높이 세우고 보폭이 큰 걸음을 내짚을것을 요구하고있다.

우리 당의 사회주의농촌건설목표는 웅대하며 조선식농촌발전에 대한 우리 당의 리상은 참으로 원대하다.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새시대의 농촌혁명가들로 키우고 온 나라 농촌을 세계가 부러워할 지상락원으로 전변시켜 당을 따라 준엄한 난국을 뚫고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함에 무한히 헌신하여온 농업근로자들이 공산주의사회의 첫어구에 남먼저 들어서게 하려는것이 바로 우리 당의 의도이다.

공산주의사회의 첫어구에 남먼저 들어서게 될 우리 농촌, 얼마나 가슴뜨거운 우리 당의 구상인가.

사람도 산천도 몰라보게 달라지는 우리 농촌, 당의 탁월한 령도아래 용을 쓰며 일떠서는 온 나라 농촌들에 큼직하게 나붙은 구호가 있다.《공산주의로 가자!》, 참으로 가슴이 뜨거워오른다.조선혁명가들의 숭고한 리상이고 우리 인민의 세기적숙망과도 같은 이 구호가 다름아닌 우리 농촌에서 제일 크게, 제일먼저 울리고있는것이다.

당을 따르는 길에 행복이 있고 우리 농촌의 밝은 미래가 있다는 신념, 우리당 농업정책의 철저한 관철이자 농촌진흥이고 문명부강한 사회주의리상촌의 건설이라는 억척의 신조를 안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 더욱 과감히 떨쳐나서자.

하나를 창조해도 먼 후날에도 손색이 없을 새롭고 현대적인것을 내놓고 생활리듬과 방식도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개변하면서 우리 농촌을 부유하고 문명한 사회주의리상촌으로 보란듯이 꾸려나가자.

농촌당원들에 대한 당과 인민의 기대는 참으로 크다.조국과 인민이 농촌진지를 지켜선 당의 미더운 핵심들을 바라보고있다.

가슴에 품은 붉은 당원증의 무게, 당기폭에 새겨진 낫의 무게를 심장으로 새기며 우리 농촌을 부유하고 문명한 사회주의리상촌으로 꾸리기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모든 농촌당원들이 자기의 영예로운 본분과 사명을 다하자.

천리마동상에 벼단을 안은 녀성농민이 있듯이 공화국발전사에 가장 위대하고 강인한 세대로 남게 될 우리 세대의 모습에 쌀로써 당을 받들고 혁명을 보위한 미더운 농촌당원들의 모습이 긍지높이 새겨지게 하자.

부유하고 문명한 사회주의리상촌으로 전변될 우리 농촌의 밝은 래일을 향하여, 황금이삭 설레일 풍요한 가을을 향하여 농촌당원들이여, 더 힘차게, 기세드높이 용진 앞으로!

방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