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5월 31일 로동신문

 

우리의 힘과 지혜, 우리의 분투로써 사회주의건설의 전진활로를 힘차게 열어나가자


사설

사회주의애국운동의 불길이 온 나라에
더욱 세차게 타오르게 하자

 

한점의 불꽃이 료원의 불길이 되여 세차게 타번지고있다.

개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 자강도공급탄광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추켜든 애국운동, 증산운동의 봉화가 온 나라에 혁명의 불, 애국의 불을 지펴주는 투쟁과 전진의 기치로 되고있다.김철과 룡성, 남흥을 비롯한 수많은 단위들, 화성지구 2단계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과 서포지구 새 거리건설장, 사회주의전야들에서 생산투쟁, 창조투쟁, 증산투쟁의 동음이 높이 울리고있다.

날이 갈수록 더욱 고조되는 전인민적인 투쟁기세, 비상히 앙양되는 전사회적인 분위기는 우리 당의 독창적인 대중운동사상의 정당성과 생활력의 힘있는 과시이며 혁명하기 좋아하고 투쟁하기 좋아하며 남달리 애국심이 강한 우리 인민특유의 정신력과 창조력의 거세찬 분출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이미 그 우월성과 생활력이 확증된 대중운동을 줄기차게 벌려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야 합니다.》

우리 인민이 지닌 고결한 충의심과 뜨거운 애국열의는 우리 혁명, 우리 국가의 약동하는 숨결이며 무한대한 발전동력이다.

평남탄전에서 타오른 사회주의애국탄증산운동의 봉화는 당중앙의 호소에 산악같이 일떠서고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함에 혼심을 바쳐가는 자강도공급탄광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영웅적투쟁이 지펴올린 충성의 불길, 애국의 불길이다.

당에 대한 충실성은 우리 인민의 사상정신적특질이다.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당중앙의 뜻과 의지는 곧 과학이고 승리이며 대중적인 진출, 대중적인 혁신운동은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일심전력으로 받드는 고유의 활동방식, 투쟁본때이다.평남탄전에서 이룩된 자랑찬 증산성과에는 당이 의도하고 바라는것이라면 물불을 가림없이 뛰여들어 기어이 변혁적실체로 떠올리고야마는 우리 인민의 순결한 충성의 세계가 력력히 비껴있다.몇천만t의 검은금에도 비할수 없고 그 열량보다 더 강렬한것이 당중앙의 두리에 사상의지적으로, 도덕의리적으로 굳게 뭉친 우리 인민의 일편단심이다.

자강도공급탄광 로동계급의 집단적혁신은 나라의 은덕과 혜택을 한시도 잊지 않고 초소와 일터마다에서 보답과 실적의 뚜렷한 자욱을 새겨가는 우리 인민의 순결한 량심과 근면한 노력의 응결체이다.이 땅에 생을 둔 천만자식모두를 소중히 품어안고 어려울수록 더 뜨거운 사랑과 정성으로 보살피는 당과 국가의 귀중함, 사회주의제도의 고마움을 책갈피에서가 아니라 구체적인 현실속에서 페부로 절감하고있는 우리 인민이다.조국에 대한 우리 인민의 남다른 사랑과 끝없는 헌신은 추상적인 개념이나 일시적인 충동이 아니라 생활적바탕을 가진 진실하고 공고한 감정이며 실천속에서 체질화, 습벽화된 투쟁기풍이다.우리의 애국이야말로 국가의 고민과 걱정을 자기의 아픔으로 여기고 나라에 보탬이 되는 일을 하나라도 더 찾아하며 전진하는 조국에 힘을 더해주는 무한한 헌신이고 투신임을 평남탄전의 로동계급이 애국탄증산으로 립증하였다.

우리 인민은 리상도 포부도 하나이고 생각도 실천도 하나이다.누구나 평남탄전의 혁신의 성과를 자기 일처럼 기뻐하고있으며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진행된 실효모임은 공통된 인식과 강렬한 호응을 불러일으켰다.자강도공급탄광 로동계급에게 열렬한 축하의 인사와 로력적위훈으로 화답할 결의를 담은 편지들이 끊임없이 전해지고 새 기록, 새 기준, 새 기적창조가 시대의 주도적흐름으로 되고있다.

충성과 애국으로 충만된 우리 인민의 힘은 무궁무진하다.평남탄전의 애국탄부집단이 지닌 고결한 정신세계가 전사회적인 지향과 의지로 승화되고 그들과 발걸음을 함께 하는 전민합세의 기운이 우세하게 발현되고있는 벅찬 현실은 대중의 정신력만 분출되면 이 세상에 못해낼 일이 없다는 주체의 사상론의 뚜렷한 증시이며 우리 인민이 지닌 충성과 애국의 열도를 보여주는 산 화폭이다.

시대를 선도해나가는 선구자집단이 있고 그에 열렬히 공감하며 일치보조를 맞추어나가는 인민이 있기에 시련과 난관이 중첩되여도 우리 국가의 전진은 기세차고 그 강대함과 불패성은 더욱 높이 떨쳐질것이다.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오늘의 투쟁은 보다 과감한 용기와 자신심, 견인불발의 노력과 분투를 요구한다.우리의 투쟁목표는 비상히 높으며 그 성과적달성은 오직 모든 공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적공헌에 달려있다.사회주의애국운동, 혁명적인 대중운동의 불길드높이 이 땅 그 어디서나 애국적위훈이 창조되고 모든 단위가 단합되고 전진하는 애국집단이 될 때 사회전반에서 균형적인 동시발전이 이룩되고 우리 국가의 선진성과 현대성, 영용성은 새로운 높이에로 올라서게 될것이다.

우리는 시대와 혁명의 부름을 깊이 자각하고 우리 당, 우리 혁명사에 당당히 새겨넣을 사회주의애국운동, 혁명적인 대중운동을 더욱 활발히 벌려나감으로써 난관을 딛고 전진비약하는 영웅조선의 힘, 영웅조선의 기상을 만천하에 힘있게 떨쳐야 한다.

사회주의애국운동, 혁명적인 대중운동의 강력한 견인기가 되고 선구자가 되여야 할 사람들은 우리 일군들이다.

대중적인 애국운동, 충성의 운동의 불길이 어느 부문, 어느 단위에서나 세차게 타번지는 오늘 우리 일군들이 서야 할 위치는 다름아닌 대오의 맨 앞자리이다.일군들은 사회주의애국운동, 혁명적인 대중운동의 기수가 되고 견인기가 되라, 이것이 우리 당의 요구이다.

대중운동에 대한 확고한 관점과 태도, 바로 여기에서 주도성, 창발성도 나오고 분발력과 투신력도 발휘되는 법이다.모든 일군들이 사회주의애국운동, 혁명적인 대중운동으로 조국의 부강번영을 앞당기고 자기 부문과 단위의 사업성과, 발전을 이룩하겠다는 투철한 각오와 의지를 지녀야 한다.자기 부문, 자기 단위 사업을 당과 국가앞에 전적으로 책임지는 립장에서 사회주의애국운동, 혁명적인 대중운동을 주동적으로, 적극적으로, 진공적으로 조직전개해나가야 한다.대중운동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고 시대를 격동시키는 애국운동, 충성의 운동을 능숙히 이끄는 일군, 대중운동의 불길속에서 사람들의 정신력을 발동하고 자기 단위 분위기를 혁명적이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선도하는 일군이 우리 당이 바라는 진짜배기 혁명의 지휘성원이다.

이신작칙은 말없는 교양이고 호소이며 힘있는 선동이다.말이나 글로써가 아니라 실지행동으로 사람들에게 충성과 애국을 가르치는데 대중운동의 성과적수행을 위한 확고한 담보가 있다.

일군들은 사람들이 낡은 관점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당정책의 등불로 깨우치고 어렵고 힘들어하면 신심과 용기를 안겨주며 아름찬 과제가 나서면 솔선 어깨를 들이밀며 대중운동을 주도해나가야 한다.언제나 대중운동의 선두에서 실천으로 자신의 당성, 혁명성을 보여주며 대중을 투쟁과 위훈에로 불러일으켜야 한다.대중운동을 고조시켜나가기 위한 묘안과 기발한 착상도 일군들의 머리속에서 나와야 하고 집단에 리익을 주고 우리 사회의 화목을 도모하는 아름다운 소행을 발휘하는데서도 일군들이 수범이 되여야 한다.

일군들의 실력이자 사회주의애국운동, 혁명적인 대중운동의 활력이다.일군들은 애국운동, 대중운동이 확대되기를 앉아서 기다릴것이 아니라 당정책을 연구하고 대중의 심리를 연구하며 현실을 연구하여 우리 인민의 충성심과 애국적열의를 남김없이 분출시켜나가야 한다.혁신적인 안목에서 옳은 방법론을 틀어쥐고 대중적인 애국운동이 광범한 군중의 적극성과 창발성에 의거하는 운동, 자기 단위를 추켜세우고 강국건설에 실지 이바지하는 운동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이 사회주의애국운동, 혁명적인 대중운동을 틀어쥐고 옳바로 지도하여야 한다.

우리 당이 대중운동을 그토록 중시하고 강조하는것은 단순히 눈앞의 난국을 타개하고 경제적장성을 이룩하기 위해서만이 아니다.사람들의 혁명정신, 애국정신의 지속적배양, 여기에 우리 당이 내세운 사회주의애국운동, 혁명적인 대중운동의 본질과 목적이 있다.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은 애국운동, 대중운동을 중시하는 우리 당의 진의도를 깊이 새기고 대중의 정신적성장에 진지한 품을 넣어 그들의 충성심과 애국심을 배양해나가야 한다.대중속에 당과 국가의 고마움과 은덕을 깊이 새겨주며 사회적운동이 나라에 보탬을 주고 자기의 행복과 미래를 자기 손으로 창조해나가는 보람찬 투쟁이라는것을 자각하게 하여 누구나 애국운동, 대중운동의 주체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대중운동의 목표와 단계를 옳게 설정하고 그에 대한 정책적지도, 정치적지도를 강화하며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사상교양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나감으로써 대중운동의 전 과정을 대중의 정신력을 승화시키고 분발심과 경쟁심을 불러일으키는 사상동원과정, 사상발동과정으로 일관시켜나가야 한다.

어느 부문, 어느 단위에나 충성과 애국의 훌륭한 력사와 전통이 있다.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은 사상사업의 화력을 력사와 전통, 계승이라는 목표에 확고히 지향시켜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전세대들의 투쟁정신과 투쟁기풍을 지나간 력사속의 추억으로가 아니라 오늘의 투쟁과 생활에 철저히 구현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특히 청년들이 앞날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곤난을 이겨내며 나라일, 직장일에 한몸바치는것을 응당한 본분으로, 영예와 긍지로 여긴 할아버지, 할머니세대, 아버지, 어머니세대들의 모범을 인생의 교본으로 삼고 충성과 애국의 바통을 꿋꿋이 이어나가도록 하는데 주목을 돌려야 한다.

애국운동, 대중운동의 성과와 경험을 널리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을 방법론있게 조직진행하여 사회주의적인것, 긍정적인것이 자기 지역과 부문, 단위에 확고히 지배되도록 하여야 한다.애국운동, 대중운동을 정상적으로 장악하고 총화와 평가사업을 의의있게, 실속있게 하여 누구나 충성과 애국으로 가슴끓이게 하고 서로의 긍정과 우점에 더욱 격려되게 하여야 한다.가시적인 성과, 눈앞의 실적에 자화자찬할것이 아니라 부단히 높은 목표를 제기하고 감화력과 실효성을 제고하여 애국운동, 대중운동의 우월성과 위력을 증대시켜나가야 한다.사회적운동이 자기 본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항상 요구와 통제를 강화하여 애국운동, 대중운동의 전 과정이 대중의 사상정신을 공고히 하고 애국열의를 높여나가는 계기가 되도록 하여야 한다.

사회주의애국운동, 혁명적인 대중운동의 세찬 격류이자 우리 국가발전의 고조국면이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새로운 전성기이다.

모두다 사회주의애국운동, 혁명적인 대중운동의 불길드높이 충성과 애국이 낳는 무한대한 힘으로 위대한 우리 국가의 부흥발전을 앞당겨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