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6월 4일 로동신문

 

정치용어해설

이신작칙

 

이신작칙이란 실지행동으로 모범을 보이는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의 군중공작방법을 체득하고 모든 사업에서 이신작칙의 기풍을 발휘하며 인민들을 위하여 발이 닳도록 뛰여야 합니다.》

이신작칙은 군중을 당정책관철에로 조직동원하기 위한 혁명적인 사업기풍의 하나로서 일군들과 당원들이 반드시 지녀야 할 혁명가적기질이다.

당정책관철을 위한 실천투쟁에서 이신작칙은 백마디의 말보다 더 큰 호소력을 가지고있다.어려운 과업이 제기될 때마다 앞장에서 난관극복의 묘술도 찾고 완강하게 실천해나가는 일군들과 당원들만이 당정책관철에서 대중의 혁명열, 투쟁열을 최대로 분출시킬수 있다.실천적모범으로 대중을 각성분발시키고 그들을 혁명과 건설에로 불러일으키는 이신작칙만큼 실효성이 높고 감화력이 큰 정치사업은 없다.

이신작칙은 우리 일군들과 당원들이 지녀야 할 정치도덕적풍모의 하나이다.

일군들과 당원들은 인민들속에서 나오고 인민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여야 할 인민의 아들딸들이다.어렵고 복잡한 일이 제기될 때마다 직접 어깨를 들이밀고 투신하는 일군과 당원이라야 군중의 사랑과 존경을 받을수 있으며 대중은 그런 사람들을 진심으로 믿고 따르게 된다.언제나 대오의 앞장에서 대중을 이끌고 인민의 문명하고 행복한 생활을 꽃피우기 위한 투쟁에서 두몫, 세몫의 일을 해제끼는 일군들과 당원들만이 우리 당이 바라는 참된 일군, 당원이라고 할수 있다.

이신작칙의 혁명적기풍을 높이 발휘하는데서 중요한것은 어렵고 힘든 일에 남먼저 뛰여들고 대중을 이끌어나가는것과 함께 새롭게 사업을 조직하고 전개하는데서 먼저 방도를 내놓고 실천적모범을 보이며 일상적인 사업과 생활에서 대중의 거울이 되는것이다.

이신작칙은 특히 당정책관철의 제일기수인 일군들에게 있어서 더없이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은 이신작칙을 생활화, 체질화하고 투쟁전구의 전위에서 힘차게 내달림으로써 대중의 정신력과 창조력을 최대로 분출시키며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힘있게 떠밀어나가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