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7월 8일 로동신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

제1360호     주체112(2023)년 7월 1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 기념메달을 수여함에 대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가렬한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나라의 존엄과 자주권을 영예롭게 수호하시고 반제투쟁의 세계사적모범을 창조하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며 정의와 평화의 위대한 수호자이시다.

탁월한 군사전략가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 군대와 인민을 조국보위성전에로 불러일으키시고 독창적인 군사사상과 탁월한 전략전술, 비범한 령군술로 적들의 수적, 군사기술적우세를 압도하시여 미제의 거만한 코대를 꺾어놓고 인류전쟁사에 길이 빛날 군사적기적을 창조하시였다.

보병총과 원자탄의 대결이였던 조국해방전쟁에서 청소한 우리 공화국이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를 타승하고 우리 인민이 영웅적인민으로 력사무대에 당당히 등장할수 있은것은 전설적영웅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특출한 군사적예지와 현명한 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전후 수십성상 주체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사회주의혁명과 건설, 치렬한 반제반미대결전에서 빛나는 승리를 안아오시였으며 우리 조국을 자주, 자립, 자위로 강대하고 존엄높은 불패의 사회주의국가로 전변시키시였다.

미제를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을 타승하시여 우리 조국과 인민이 영원히 승리해나갈수 있는 자랑스러운 전통과 재부를 마련하시고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장을 펼쳐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담아 조국해방전쟁의 빛나는 승리를 안아오시여 우리 혁명과 인류의 반제자주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 전승 70돐에 즈음하여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 기념메달을 수여한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평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