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7월 8일 로동신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

제1361호     주체112(2023)년 7월 1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 기념메달을 수여함에 대하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주체의 기치,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리시여 전승의 력사와 전통을 대를 이어 빛내여주신 불세출의 선군령장이시며 전설적위인이시다.

탁월한 군사의 영재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0대에 최고사령부의 작전대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주체적인 군사사상과 전법을 체득하시고 위대한 수령님은 곧 조국이라는 철리를 밝혀주시여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심장마다에 필승의 신념을 안겨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민군대를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 강화발전시키시였으며 조국앞에 전대미문의 시련이 닥쳐왔던 시기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굳건히 지켜주시고 5천년민족사의 특대사변들을 안아오시였다.

우리 인민이 년대와 세기를 이어오는 치렬한 반제대결전에서 련전련승하는 세기적인 기적을 창조하고 나라의 자주권과 존엄, 세계평화와 안전을 굳건히 수호해올수 있은것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비범한 사상과 령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무비의 담력과 배짱, 천리혜안의 예지로 우리 조국을 일심단결의 정치사상강국, 세계적인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시고 전승의 력사와 전통을 빛나게 계승해나갈수 있는 억년기틀을 마련해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담아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로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세계만방에 떨쳐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전승 70돐에 즈음하여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 기념메달을 수여한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평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