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8월 3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존경하는 김정은각하

 

존경하는각하

라틴아메리카지역에 있는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 성원들인 우리들은 조선인민이 미제를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무력침공을 물리치고 조국해방전쟁에서 위대한 승리를 이룩한 일흔번째의 7월 27일에 즈음하여 라틴아메리카지역 인터네트토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전승 70돐을 맞으며 메히꼬에서 진행된 라틴아메리카지역 인터네트토론회는 김일성주석의 령도밑에 창조된 영웅조선의 자랑찬 승리전통과 불굴의 혁명정신을 빛나게 계승하여 제국주의자들의 가증되는 도발과 고립압살책동을 과감히 짓부시며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해나가는 조선인민에 대한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변함없는 지지와 련대성을 과시한 의의깊은 계기로 되였습니다.

우리는 이 기회에 제국주의자들을 쳐물리치는 위대한 승리전통을 마련하고 빛내여주신 김일성주석께와 김정일령도자께 영원한 영광을 드리며 주체조선의 백승의 력사를 줄기차게 이어나가시는 존경하는 김정은각하께 최대의 영예와 가장 뜨거운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절세위인들의 령도밑에 부닥치는 온갖 도전을 이겨내며 주체조선의 장구한 력사에 승리만을 아로새겨온 영웅적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냅니다.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는 위대한 김일성주석의 주체적인 군사사상과 령활무쌍한 전략전술, 탁월한 령군술에 의하여 이룩된 자랑찬 승리이며 조선인민의 영웅정신과 불굴의 투쟁에 의해 마련된 빛나는 승리입니다.

조선의 영광스러운 승리전통은 위대한 김정일령도자에 이어 김정은각하의 비범한 사상과 령도에 의하여 굳건히 계승되고있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승리의 전통을 이어 오늘도 용감하고 굳세게 전진하면서 부흥강국의 새시대를 열어나가고있는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지지와 련대성을 보냅니다.

우리는 주체조선의 백승사를 끝없이 빛내여가시는 강철의 령장 김정은각하의 령도를 받는 영웅적조선인민의 앞길에 오직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

 

조선인민의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에 즈음한

라틴아메리카지역 인터네트토론회 참가자일동

2023년 7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