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8월 17일 로동신문

 

전형단위

 

◇ 청진중앙동물원사료보장수산사업소 지배인 김성원동무는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8차회의에서 한 토론에서 이렇게 결의다지였다.

《우리 사업소를 전형단위, 애국자집단으로 내세워준 당과 인민의 믿음과 기대를 항상 명심하고 국가와 고민을 함께 하며 진심을 바쳐 애쓰겠습니다.》

인민경제발전 12개 중요고지점령을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는 속에 전형단위, 본보기단위들이 계속 늘어나고있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 오석산화강석광산, 서평양기관차대, 재령군 삼지강농장 등 많은 단위들이 전형단위의 영예를 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끊임없는 비약과 혁신을 창조하고있다.

◇ 전형단위는 당정책관철의 앞장에서 내달리는 선구자집단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형단위를 내세우고 그를 통하여 전반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전통적인 령도방식입니다.》

사람들의 사상정신적풍모와 일본새를 근본적으로 일신시키고 해당 분야, 부문 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가져오는데서 선구자적역할을 하는것이 전형단위이다.

전형단위를 창조하고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힘있게 벌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이 생기와 활력으로 끓게 하여 보다 큰 승리를 이룩해나가자는것이 당의 의도이다.

전형을 창조하고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이 본격화되는 속에 훌륭한 성과들이 이룩되고 귀중한 경험들이 교환, 공유되고있다.

현실은 전형단위를 내세우고 그를 통하여 전반사업을 밀고나갈데 대한 우리 당정책이 천백번 정당하며 그 생명력은 무궁무진하다는것을 다시금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 일군들의 높은 책임성, 리상과 포부는 전형단위창조의 근본담보이다.

전형단위창조에 작용하는 인자들은 여러가지로 찾아볼수 있지만 중요한것은 일군들의 높은 책임성, 리상과 포부이다.일군들의 책임성과 리상의 높이에 따라 단위발전이 결정되고 나아가서 사회주의건설의 성패가 좌우되게 된다.

단위의 오늘과 래일을 책임지고 개척해나가는 지혜와 용기도, 국가적리익의 견지에서 모든 문제를 보고 대하는 관점도 조국의 부강발전과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숭고한 리상과 포부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언제 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지 리상과 포부를 높이 세우고 그 실행을 위해 분발력과 투신력을 배가해나갈 때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참답게 복무하고 당중앙과 사상과 뜻, 발걸음을 함께 해나갈수 있다.높은 책임성, 리상과 포부를 지닌 일군만이 주동성과 창발성, 적극성과 헌신성을 발휘하여 자기 단위를 본보기단위, 전형단위로 내세울수 있다.

전형단위들은 성과에 자만을 모르고 계속혁신, 계속전진함으로써 당과 인민의 기대에 보답하여야 하며 선구자의 영예를 계속 빛내여나가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