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9월 5일 로동신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을 경축하여

중앙사진전람회 개막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 《자주, 자립, 자위로 위용떨쳐온 승리의 75년》이 개막되였다.

전람회장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세기에 빛날 국가건설업적과 자존과 번영의 새시대로 공화국의 국력과 위상을 세계만방에 떨쳐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위인적풍모를 담은 영상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차회의에서 정강을 발표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조국해방전쟁에서 승리한 영웅적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열광적인 환호에 답례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등의 영상사진문헌들은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며 건국의 어버이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건국업적을 가슴뜨겁게 전하고있다.

우리 조국을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으로 빛내이시고 민족만대의 번영을 위한 튼튼한 도약대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헌신의 로고가 《일당백의 고향 대덕산초소를 시찰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락원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2.8비날론련합기업소를 현지지도하시면서 비날론솜을 보아주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비롯한 영상사진문헌들에 어리여있다.

《화성지구 1단계 1만세대 살림집 준공식에 참석하시여 당과 정부의 지도간부들과 함께 준공테프를 끊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에서 어린이들에게 젖제품을 비롯한 영양식품을 공급할데 대하여 가르쳐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7차회의에서 핵무력정책의 법화가 가지는 의의에 대하여 밝혀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등의 영상사진문헌들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국가건설사상과 로선을 제시하시고 인민의 리상과 꿈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시며 강국의 새시대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성을 깊이 새겨주고있다.

전람회장에는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세기를 주름잡으며 승리의 한길로 줄달음쳐온 내 조국의 눈부신 현실과 전면적국가부흥의 새 지평을 확신성있게 열어나가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기상을 보여주는 사진들도 전시되여있다.

개막식이 4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리일환동지와 내각당위원회 책임비서 리영식동지, 평양시인민위원회 위원장 최희태동지, 관계부문, 성, 중앙기관 일군들, 시안의 근로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사를 문화성 부상 박경철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당의 령도밑에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장엄한 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고있는 시기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를 개막하게 된다고 말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자주, 자립, 자위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우리 공화국을 불패의 사회주의국가로 빛내여주신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탁월한 사상과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열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모시여 륭성번영하는 강국의 찬란한 래일이 있다고 말하였다.

연설자는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당의 두리에 일심일체로 더욱 굳게 뭉쳐 공화국의 영광스러운 발전행로를 보다 눈부신 승리사로 이어가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람회장을 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