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10월 30일 로동신문

 

련포온실농장에 혁명사적비 정중히 건립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사적비 《세세년년 길이 전해가리라 위대한 인민사랑의 그 업적을》이 련포온실농장에 정중히 건립되였다.

혁명사적비는 우리 인민에게 이 세상 만복을 다 안겨주시기 위해 끝없는 위민헌신의 려정을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동해기슭에 인민을 위한 또 하나의 보배농장, 세계굴지의 대온실농장을 훌륭히 일떠세워주신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전하고있다.

나라의 공업도시, 과학도시인 함흥시와 함경남도인민들의 남새보장문제에 깊은 관심을 돌리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중요군사기지를 대규모온실농장으로 전변시킬데 대한 웅대한 구상을 펼쳐주시고 몸소 시공주, 건설주가 되시여 제기되는 문제를 모두 풀어주시였다.

뜻깊은 조선로동당창건 77돐을 맞으며 건설이 완공되였을 때에는 준공테프도 끊어주시고 남새생산과 경영관리의 과학화수준을 보다 높여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데 대하여 간곡히 당부하시였다.

사회주의농촌진흥의 새로운 변혁적실체로 훌륭히 꾸려진 온실농장에서 생산한 갖가지 남새들을 기쁨속에 받아안으며 룡성기계련합기업소, 흥남비료련합기업소, 국가과학원 함흥분원을 비롯한 도안의 근로자들, 과학자들은 어머니당의 은덕을 실생활로 체감하고있다.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함이라면 천만금도 아끼지 않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한 사랑과 불멸의 령도업적을 만대에 빛내여갈 충성과 보답의 일념안고 함경남도와 련포온실농장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천연화강석을 정히 다듬어 혁명사적비를 건립하였다.

혁명사적비 준공식이 29일에 진행되였다.

함경남도당위원회 책임비서 리정남동지, 도농촌경리위원회 위원장 박동철동지, 련포온실농장 일군들, 종업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준공식에서 연설자는 농장의 모든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인민사랑을 세세년년 길이 전하며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실행에 애국의 힘과 열정을 다 바쳐나가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그는 당의 은정속에 마련된 온실들과 공공건물, 살림집들을 정성껏 관리운영하고 남새생산을 활성화하여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준공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혁명사적비에 대한 해설을 들으며 비를 돌아보았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