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3(2024)년 1월 31일 로동신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전원회의에서 강조된 사상


높은 정치의식은 뚜렷한 사업실적의 원동력

 

계속전진, 련속도약!

시대의 이 요구가 일군들에게 배가의 자각과 분발심을 북돋아주고있다.높은 사업실적으로 당중앙의 믿음과 기대에 기어이 보답할 열망이 누구의 가슴속에나 차넘치고있다.

신심드높이 뗀 첫걸음이 온 한해 지칠줄 모르는 분발, 분투로 이어지고 큼직큼직한 결실들을 안아오게 하는데서 중요한것은 무엇인가.

정치의식의 제고, 바로 이것이다.당중앙의 의도를 민감하게 포착하는 정치적감각, 당정책적선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의 옳고그름을 정확히 분석판단하는 정치적식견, 당이 바라는 곳에 스스로 자기를 세우고 헌신하는 정치적자각이야말로 뚜렷한 사업실적의 원동력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당의 사상과 의도를 환히 꿰들고 대중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을 불러일으켜 당의 로선과 정책을 무조건 끝까지 결사관철하여야 합니다.》

높은 정치의식은 당의 의도에 맞는 가장 정확한 목표를 내세우기 위한 전제이다.

목표수립은 모든 사업의 첫 공정이며 뚜렷한 실적을 내는가 못내는가 하는것은 사실상 여기서부터 시작된다고 볼수 있다.당에서 무엇을 바라는가를 제때에 포착하는 예민한 정치적감각을 지닌 일군은 당정책관철을 위한 첫걸음을 남먼저 내짚게 된다.

평양무궤도전차공장 개건과정을 놓고보자.

평양시당 책임일군이 이 공장을 통채로 개건할 결심을 굳힌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도, 시, 군인민회의 대의원선거에 참가하시여 평양시인민회의 대의원후보자인 련못무궤도전차사업소 로동자에게 투표하신 그날이였다.평범한 로동자에게 베풀어주신 하늘같은 믿음에서 수도시민들에게 더 좋은 려객운수조건을 마련해주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을 새겨안았던것이다.하여 면밀한 준비끝에 평양무궤도전차공장 개건공사가 시작되였고 훌륭히 완공된 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커다란 기쁨과 만족을 드릴수 있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민들레학습장공장을 현지지도하신 소식에 접하였을 때에는 그 의도를 재빨리 포착하고 평양수지연필공장 현대화를 시당위원회적인 사업으로 전개하였고 겨절임무우와 관련한 말씀을 받아안았을 때에는 이미 완공된 남새가공공장의 건물과 설비들도 주저없이 들어내고 최상의 수준에서 다시 완벽하게 집행하도록 한 시당책임일군들이였다.

이러한 사실이 시사해주는바가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말씀과 혁명활동소식, 당의 사상은 그 어느 일군이나 다같이 전달받지만 그것을 구현하기 위한 목표를 언제, 어떻게 세우는가 하는데서는 엄연한 차이가 있다.그것은 바로 정치적감수성에 기인되는 차이이다.

당정책의 진수가 무엇인가.당에서 제일 걱정하는것이 무엇인가.

이를 두고 늘 사색하는 일군은 단위앞에 맡겨진 정책적과업수행에 만족하지 않고 스스로 열가지, 스무가지 일감을 더 찾게 되며 당적, 국가적안목으로 현실과 제기되는 문제들을 정확히 투시하고 거기에서 자기의 몫을 찾게 된다.이렇게 내세운 목표라야 당에 기쁨을 드리고 국가의 발전에 실지 이바지하는 훌륭한 결실로 이어질수 있다.

높은 정치의식은 모든 일을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완벽하게 해나갈수 있게 하는 근본바탕이다.

우리 일군들에게 있어서 사업실적은 단순히 무엇을 해놓았다는 그자체가 아니다.

당이 바라는 기준, 이것이 일군들의 사업실적을 평가하는 유일무이한 척도이며 이에 따라서지 못하는 결과물을 놓고 실적에 대하여 론할수 없다.

지난해 인민경제발전 12개 중요고지점령을 위한 투쟁의 앞장에 선 단위들과 10대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단위들에서 찾아보게 되는 공통점이 있다.

일군들이 최량화, 최적화된 방안에 의거하여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전원회의들에서 제시된 과업관철을 위한 과학적인 작전을 펴나간것이다.그 근저에 놓인것이 바로 높은 정치적식견이다.

모든 일을 전개함에 있어서 그것이 당정책적요구에 맞는가 맞지 않는가를 정확히 분석판단하는 정치적식견은 한걸음한걸음이 헛되지 않게 하는 귀중한 밑천이며 목표달성에로의 가장 빠른 지름길을 밝혀주는 등불이다.

정치적식견이 높은 일군은 자기가 정한 목표를 향해 순간의 주춤도 없이 신심있게 사업을 전개하여 최단기간에 최상의 성과물을 내놓지만 정치적식견이 부족한 일군은 부닥치는 난관과 불의의 정황앞에서 좌왕우왕하게 되며 아무리 발이 아프게 뛰여다녀도 당의 요구와 기준에 도달한 뚜렷한 결과물을 이루어낼수 없게 된다.

높은 정치의식은 당정책관철에서 무한한 헌신성과 완강한 실천력을 발휘하게 하는 원천이다.

지금과 같이 모든것이 어렵고 부족한 속에서 당정책을 무조건 끝까지 관철한다는것이 결코 쉽지 않다.한걸음한걸음의 전진에 말그대로 악전고투의 피와 땀을 고여야 하는 오늘의 현실은 일군들로 하여금 그 어느때보다 완강한 실천력을 발휘할것을 요구하고있다.

완강한 실천력, 그것은 천부적인 기질의 발현이기 전에 당이 바라는 일이라면 한몸을 깡그리 바쳐서라도 기어이 해내야 한다는 높은 정치적자각의 분출이다.

자기가 무엇때문에 필요한 사람인가, 혁명의 지휘성원의 본분이 무엇인가를 깊이 자각한 일군은 그 어떤 난관속에서도 극복방도를 반드시 찾아내고 뼈를 깎는 고생도 달게 여기며 당중앙의 걱정과 고민을 덜어드리는 길에 뚜렷한 자욱을 새길수 있다.

모든 일군들이 당의 의도와 시대의 요구를 명심하고 정치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의식적으로 부단히 노력할 때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커다란 성과가 이룩되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김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