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3(2024)년 2월 26일 로동신문

 

정치의식제고에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2)

정치적식견의 배양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구상에 자기의 리상과 포부를 따라세우며 끊임없이 실력을 쌓고 시야를 넓혀 모든 사업을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완전무결하게 해제끼는 능숙한 조직자, 완강한 실천가가 되여야 합니다.》

높은 정치적식견을 소유하는것은 그 어떤 어렵고 복잡한 문제도 당정책적요구대로 능숙하게 풀어나가는 유능한 실력가, 완강한 실천가가 되기 위한 근본요구이다.

우리가 지향하는 혁신, 창조, 전진은 철두철미 당정책에 립각한 새것이고 당정책이 구현된 발견이며 당정책으로 일관된 발전인것만큼 정책적선에서 탈선한 진일보란 있을수 없다.그 어떤 경우에도 당정책을 절대적기준으로 내세우고 모든 사업을 정책적요구에 부합되게 해나가는 바로 여기에 국가의 부흥발전과 인민의 복리증진실현에 참답게 이바지하는 길이 있다.

정치적식견은 제기된 문제들을 정치적, 정책적으로 보고 분석하여 처리할수 있는 안목과 능력이다.정치적식견이 낮으면 무슨 사업에서나 주견이 없이 좌왕우왕하게 되고 옳고그름을 정확히 판별하지 못하게 되며 당적, 혁명적원칙도 지킬수 없게 된다.정치적식견이 넓고 안목이 높아야 모든 사업에서 정책적대를 바로세울수 있고 그 어떤 복잡한 문제도 당의 뜻과 의도에 맞게 정확하게 풀어나갈수 있다.

정치적식견이 넓은것만큼 창조의 높이가 규정되고 정책적대가 뚜렷한것만큼 성과물의 가치가 커지게 된다.설사 사업의욕이 왕성하고 기술이 높다고 해도 정책적안목이 좁고 무딘 사람은 사업에서 당에서 요구하고 인민이 바라는 훌륭한 결과물을 내놓을수 없다.풍부한 지식도, 드높은 열의도 정치적식견이 안받침되여야 자랑찬 결실을 떠올리는 무궁무진한 창조력으로 전환될수 있다.

모든 문제를 정치적각도에서, 정책적선에서 따져보고 처리할수 있는 능력은 직위가 올라가고 사업년한이 오래다고 하여 저절로 갖추어지는것이 아니다.높은 정치적식견은 꾸준하고 실속있는 당정책학습의 산물이다.경력과 공로가 어떻든, 직위와 직업이 어떠하든 삶의 순간순간을 당정책학습으로 이어가는 사람만이 정치적식견을 부단히 넓혀나갈수 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로작과 당의 방침들을 깊이 학습하고 늘 연구하며 당보를 매일 정상적으로 열독하는것은 정치적식견을 무한히 넓혀나갈수 있는 최상의 지름길이다.불후의 로작들과 당의 방침, 당보에는 모든 부문, 모든 단위가 나아갈 방향과 제기되는 문제들을 적시적으로 풀어나갈수 있는 방책들이 환히 밝혀져있으며 현시기 당의 의도와 당정책관철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이 구체적으로 반영되여있다.당적, 국가적립장에서 모든 문제를 대할줄 아는 애국적자세도, 목에 칼이 들어와도 당적원칙밖에 모르는 투철한 립장도, 성과에서도 교훈을 찾으며 사업을 계속혁신해나가는 혁명적인 태도도 꾸준하고 실속있는 당정책학습을 통하여 형성될수 있다.

우리 나라에는 전당과 온 사회에 정연한 학습체계가 그쯘히 서있으며 누구나 정치적식견을 높일수 있는 훌륭한 조건과 환경이 갖추어져있다.이것은 인민대중을 정치사상적으로 튼튼히 준비된 힘있는 존재로 키우는것을 본연의 사명으로 내세운 우리 당만이 베풀수 있는 배려이며 우리 인민만이 받아안을수 있는 사랑이다.정치적식견을 높이는것은 우리의 진지한 태도와 꾸준한 노력에 달려있다.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일군들에게 있어서 정치적식견을 배양하는것은 보다 사활적인 문제로 나선다.일군들에게 있어서 당의 사상과 의도, 로선과 정책으로 무장하는것이 기본이다.일군들은 당이 맡겨준 위치에서 자기 직분을 다하기 위한 첫째가는 전제가 정치의식제고에 있다는것을 언제나 명심하고 정치적식견을 높이는데 배가의 힘을 기울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정책학습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정치적식견을 배양하기 위함에 품을 넣음으로써 우리 당이 바라는 참된 혁명가들로 더욱 튼튼히 준비하여야 할것이다.

김청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