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3(2024)년 2월 27일 로동신문

 

정치용어해설

농촌계급진지

 

농촌계급진지란 한마디로 말하여 혁명적당이 의거하는 농촌의 계급적지반을 말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리당조직들에서는 농촌의 정치사상진지, 계급진지를 강화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어 모든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을 농촌의 참된 주인, 애국농민들로 튼튼히 준비시켜야 합니다.》

혁명진지를 반석같이 다지려면 농촌진지를 강화하여야 하며 여기에서 기본은 농촌계급진지를 튼튼히 꾸리는것이다.

농촌계급진지에 관한 문제는 농촌에서 혁명과 건설을 떠메고나갈수 있는 정치적, 계급적력량과 관련된 문제이다.농촌계급진지를 강화하자면 농민들을 정치사상적으로, 계급적으로 각성시켜 당의 두리에 철통같이 묶어세우고 그들이 농촌에서 혁명의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농촌계급진지를 튼튼히 꾸리는것은 우리 당이 창건된 첫날부터 시종일관 견지해오고있는 방침의 하나이다.농촌계급진지를 튼튼히 꾸려야 사회주의농촌진지를 정치사상적으로, 물질기술적으로 강화할수 있으며 새시대 농촌혁명강령도 성과적으로 수행할수 있다.

농촌계급진지를 꾸리는데서 중요한것은 농촌당사업을 개선강화하는것이다.시대의 변천에 맞게 농촌당사업을 개선강화하는것은 농촌의 당대렬을 튼튼히 꾸리고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높이는것을 비롯하여 농촌계급진지를 꾸리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성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결정적담보로 된다.

또한 농촌핵심대렬을 강화하고 농업근로자들속에서 혁명의식, 계급의식을 높여주기 위한 사업을 잘하여야 농촌의 계급진지가 철옹성으로 다져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