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3(2024)년 2월 18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대표단 단장이
전로씨야정당 《통일로씨야》 위원장을 만났다

 

조선로동당대표단 단장으로 로씨야를 방문하고있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인 평양시당위원회 책임비서 김수길동지는 16일 전로씨야정당 《통일로씨야》 위원장 드미뜨리 아나똘리예비치 메드베제브동지를 만났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드미뜨리 아나똘리예비치 메드베제브동지에게 보내시는 따뜻한 인사를 대표단 단장이 정중히 전하였다.

드미뜨리 아나똘리예비치 메드베제브동지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통일로씨야당이 주최하는 국제회의에 조선로동당대표단을 보내주신데 대하여 깊은 사의를 표하면서 그이께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 로씨야련방 대통령과 자신의 가장 충심으로 되는 인사를 전하여드릴것을 부탁하였다.

그는 로조수뇌분들의 친분관계와 2023년 9월에 진행된 워스또츠느이수뇌상봉은 두 나라 친선협조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려세운 강력한 추동력으로 되였다고 말하였다.

모든 나라 정당, 정치세력들의 단결된 힘으로 주권국가들의 자주적발전을 억제하는 미국과 서방의 내정간섭을 짓부실 통일로씨야당의 립장을 표명하면서 그는 조선로동당대표단의 회의참가는 두 나라 집권당들사이의 협조관계가 활성화되고있다는것을 실증하여준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조선로동당이 미국과 서방에 맞서 싸우는 로씨야인민과 장병들에게 전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고있는데 대하여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하면서 로씨야는 앞으로도 조선이 취하는 조치들을 적극 지지할것이며 로조 두 나라, 두 집권당들사이의 친선협조관계발전을 위하여 노력할것이라고 확언하였다.

조선로동당대표단 성원들, 로씨야주재 우리 나라 특명전권대사와 통일로씨야당 총리사회 비서, 로씨야 련방평의회 국제문제위원회 부위원장, 외무성 부상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한편 회의기간 조선로동당대표단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장과 라오스인민혁명당대표단, 몰도바공화국사회주의자당대표단, 벨라야 루씨당대표단, 먄마련맹련대성발전당대표단 등을 각각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