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3(2024)년 3월 1일 로동신문

 

당세포비서는 당의 모습을 비쳐주는 거울이다

 

당세포비서들은 당원들과 대중에게 당의 모습을 그대로 비쳐주는 깨끗한 거울이 되여야 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에서 하신 이 가르치심은 전당의 당세포비서들에게 안겨주신 최상최대의 믿음이고 영광이다.

당의 모습을 그대로 비쳐주는 깨끗한 거울, 바로 여기에 오늘날 우리의 모든 당세포비서들이 어떤 위치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심오한 뜻이 함축되여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중앙과 대중을 하나의 혈맥으로 이어주고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중앙의 로선과 정책관철에로 직접 조직동원하는 위치에 있는 당세포비서들을 철저히 준비시키는 사업은 우리 당중앙위원회가 가장 중시하는 중대사입니다.》

당세포비서들은 우리 당의 말단기층조직의 초급정치일군이다.전당강화의 초석인 당세포의 강화는 당세포비서들의 역할에 결정적으로 달려있다.

당세포비서의 수준이자 당세포의 수준이고 당세포비서의 역할이자 당세포의 전투력이다.

당세포비서들은 대중과 제일 가까이에 있는 당초급일군이다.대중은 항상 당세포비서와 함께 일하고 생활하며 그의 말 한마디, 행동 하나, 눈빛 하나도 놓치지 않는다.세포비서의 말에서 당의 목소리를 듣게 되고 세포비서의 행동에서 당의 령도방법을 보게 되며 세포비서의 품성에서 어머니당의 체취를 느끼게 된다.말그대로 당세포비서를 통해 김일성, 김정일동지의 존함으로 빛나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존엄높은 우리 당의 모습을 새겨안게 된다.

이렇게 놓고볼 때 당세포비서의 위치와 역할은 철두철미 우리 당의 권위, 존엄과 직결되여있다.

문제는 당세포비서들의 수준과 역할이다.

당세포비서들이 준비되는것만큼, 역할이 강화되는것만큼 당에 대한 대중의 신뢰심이 굳건해지고 당정책의 정당성에 대한 믿음이 확고해지며 당정책관철열의가 배가되게 된다.

당세포비서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을 자로 하여 자신의 사업정형을 돌이켜보아야 한다.과연 당원들과 대중앞에 자기의 모습이 어떻게 비쳐지고있는가를.

당세포비서들은 자기의 위치와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금 자각하고 분발하고 또 분발하여야 한다.

무엇보다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당세포중시사상과 령도업적을 깊이 체득하여야 한다.

우리 당사업에서 일대 변혁이 일어난 지난 10여년간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당세포중시사상이 빛나게 구현된 력사적인 분수령으로 된다.

당세포강화를 전당강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기본고리로 보시고 당세포비서들의 대회합을 여러 차례 마련해주시면서 당세포강화와 당세포비서들앞에 나서는 강령적지침을 제시하시고 걸음걸음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세포비서동지》라고 그 이름 높이 불리워지도록 하시며 시대의 맨 앞장에 내세워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크나큰 믿음과 세심한 령도의 손길아래 오늘 당세포비서들의 지위와 역할은 최상의 경지에 올라섰다.

당세포비서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당세포중시사상과 령도업적을 깊이 연구체득함으로써 혁명전사의 숭고한 의무와 도덕의리에 끝없이 충실하여야 한다.

발전하는 시대적요구에 맞게 자신의 수준과 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피타는 노력을 기울이는것 또한 중요하다.

수준과 능력만큼 사람들을 교양할수 있고 그들을 당정책관철에로 불러일으킬수 있다.

당세포비서들은 당의 사상과 로선, 정책으로 무장하기 위한 학습을 강화하여 자신의 정치의식수준을 부단히 높여야 하며 현대과학기술을 습득하고 대중발동능력을 제고해나가야 한다.

현실은 높은 수준과 능력을 가진 당세포비서들이 있는 곳에서 당세포사업이 우리 당이 바라는대로 잘되여나간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다음으로 사업에서 자만과 자찬을 경계하고 자책과 반성을 장려하며 항상 고민과 고심속에 분투하는 기풍을 세우는것이 중요하다.

오늘 담화에서 부족한 점은 무엇인가, 모임에서 언성을 높인적은 없는가, 잘못을 범한 대상을 너그럽고 아량있게 품어주었는가, 혁명임무수행에서 이신작칙하였는가, 청렴결백하게 생활하였는가를 스스로 돌이켜보며 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부단히 높여야 한다.

당세포비서들은 또한 인민적인 사업작풍과 풍모를 체질화하여야 한다.당세포비서들은 사업과 생활의 전 과정이 인민을 위해 헌신하는 멸사복무과정, 그들을 혈육의 정으로 보살피는 뜨거운 인정미로 일관되도록 하여야 한다.

그렇다.당세포비서들이 당에서 밝혀준 12가지 기본품성을 훌륭히 갖출 때 당의 진정한 거울이 될수 있다.

전당의 수십만 당세포비서들이 당원들과 대중에게 당의 모습을 그대로 비쳐주는 깨끗한 거울이 될 때 우리 당의 전투력은 남김없이 떨쳐지고 혁명의 새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오늘의 투쟁은 더욱 가속화되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리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