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3(2024)년 3월 9일 로동신문

 

당규약학습은 당성단련의 중요한 고리이다


당규약학습을 생활화, 습성화하는것이 기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오늘 당원들의 선봉적역할은 더욱 부각되고있다.

위대한 당중앙의 웅대한 구상과 결심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기 위한 오늘의 보람찬 투쟁에서 당원들이 혁명의 전위투사로서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가자면 당규약학습을 생활화, 습성화하여 당성을 부단히 단련해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원들이 당규약을 잘 알고 그것을 의무적으로, 자각적으로 준수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당규약은 당건설과 당활동의 지침이며 당조직들과 당원들의 행동규범이고 활동준칙이다.

당규약을 일상적으로 꾸준히 학습하고 그 요구대로 생활하고 활동하는것은 당원들의 당성을 단련하고 선봉적역할을 높이며 당조직의 위력을 강화하기 위한 선차적인 문제로 나선다.

당규약학습을 생활화, 습성화하는것은 당원들이 정치적생명을 빛내여나가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누구든지 입당할 때 당의 강령을 신념으로 접수하고 당규약을 준수하겠다는것을 맹세한다.그러나 당원의 영예는 당원의 증표를 지녔다고 하여 간직되는것이 아니며 당생활년한이 오래다고 하여 빛나는것도 아니다.당규약학습을 꾸준히 실속있게 하지 않고 규약상의무를 성실히 지키지 않는다면 그런 당원은 벌써 당원으로서의 자격을 상실한것으로 된다.당원이라면 누구나 당규약학습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그것을 철저히 준수해나갈 때만이 붉은 당기앞에서 입당선서를 하던 때의 그 모습으로 당에 끝까지 충실할수 있다.

당규약학습을 생활화, 습성화하는것은 당원들이 사회주의전면적발전에로 향한 전인민적대진군에서 선봉투사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중요한 담보이다.

우리 당은 2024년을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공격기세를 더욱 고조시켜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투쟁목표점령의 승산을 확정지어야 할 결정적인 해로 규정하였으며 올해를 새롭고 의의있는 성과들로 빛내이기 위한 방대한 투쟁목표들을 제시하였다.

이 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열쇠는 당원들이 당규약의 요구대로 혁명적으로 일하며 생활하는데 있다.당의 결정지시에 대한 절대성, 무조건성의 기풍을 높이 발휘하자고 하여도 당규약학습을 잘하여야 하며 당정책관철에서 당원들의 선봉적역할을 높이자고 해도 당원들이 당규약을 잘 알고 그 요구대로 생활하여야 한다.룡성기계련합기업소와 김책제철련합기업소를 비롯하여 당정책관철에서 앞장서나가는 단위들은 례외없이 당원들속에서 당규약학습을 강화하여 그들의 당성을 단련하고 선봉적역할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 활력있게 진행되는 단위들이다.

당규약학습을 생활화, 습성화하지 않고서는 당원들의 당성을 제고할수 없고 당정책관철에서 그들의 역할을 높일수 없다.혁명의 새로운 승리를 위한 투쟁이 격렬하게 벌어지는 오늘 당원들은 당규약학습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당성을 부단히 단련하고 기수적역할을 백방으로 높여야 한다.

당원들에게 있어서 당생활의 전 과정이 당규약학습과정으로 일관되여야 한다.

당생활은 당원들의 조직생활, 사상생활이다.당조직생활은 당원들이 당조직에 소속되여 조직의 지도와 통제를 받으면서 당이 맡겨주는 혁명임무를 수행하는 정치활동이며 당사상생활은 당원들이 정치적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정신적량식을 받아안고 그것을 자기의 피와 살로 만들어나가는 정치생활이다.당원들이 당회의와 당학습, 당생활총화와 당적분공수행을 비롯한 당생활의 전 과정에 당규약의 모든 조항들을 자자구구 뼈에 새기고 그 요구를 철저히 준수해나가야 당이 안겨준 고귀한 정치적생명을 빛내여나갈수 있다.

당규약학습을 생활화, 습성화하는데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당원들이 그에 대한 관점을 바로가지도록 하는것이다.

당규약은 당원들이 당원의 영예를 빛내이게 하는 당적수양, 당성단련의 지침이다.당원들은 당규약을 당생활의 필수적교재로, 사업과 생활의 기준으로 삼고 꾸준히 학습하여야 한다.

당원들은 당규약학습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당원들은 당규약학습의 중단을 당원으로서의 당적수양의 중단으로 여기고 그것을 일상적인 사업으로 진행해야 한다.

당규약학습을 당원들의 조직사상생활과 밀접히 결부하여 진행하는것은 당규약학습을 심도있게 하기 위한 중요한 문제이다.

당규약학습의 목적은 그 조항을 알자는데만 있는것이 아니라 당원의 본분을 다하자는데 있다.때문에 당규약학습은 학습을 위한 학습이 아니라 당원들의 사업과 생활에서 전진을 가져오기 위한 학습으로 되여야 한다.

당조직들은 당원들이 당규약학습을 생활화, 습성화하도록 실속있게 지도하여야 한다.

당원들의 당규약학습을 지도하는것은 당조직들의 당원들에 대한 당생활지도에서 중요한 내용을 이룬다.당조직들은 당원들의 사상의식수준과 리해정도에 맞게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탐구하여 조직사상생활의 전 과정에 당규약학습의 실효성을 높여나가야 한다.당규약을 해설해주는 사업과 자체학습을 결합시키며 당규약학습과 당규약상요구를 준수하는데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을 일반화하는 사업을 잘하는것이 필요하다.

모든 당원들은 당규약학습을 생활화, 습성화함으로써 우리 당대렬을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강화하고 당정책관철투쟁에서 새로운 비약과 혁신을 일으켜나가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김승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