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3(2024)년 3월 29일 로동신문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공격기세를 더욱 고조시켜나가자!


최룡해위원장 만경대구역 만경대남새농장을 현지료해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가 만경대구역 만경대남새농장을 현지에서 료해하였다.

최룡해동지는 농장의 여러곳을 돌아보면서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실현에 이바지할 애국의 일념으로 당면한 영농공정수행에 헌신하고있는 일군들과 근로자들을 고무해주고 알곡증산을 위한 실무적대책들을 예견성있게 세울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가을밀, 보리의 생육상태와 기계화목표실현정형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당의 농업정책관철에서 일군들이 맡은 책무를 다해야 한다고 하면서 농작물비배관리에 힘을 넣는 한편 실정에 맞는 농기계와 농기구들을 적극 받아들여 농산작업의 기계화비중을 부단히 높여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벼모재배온실건설장에서 설계의 요구대로 시공을 질적으로 하는것과 함께 해당 단위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벼모생산을 과학적토대우에 올려세우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나라의 농업발전에 이바지하는 훌륭한 경험을 창조하여야 한다고 말하였다.

한편 이날 최룡해동지는 만경대구역산림경영소 양묘장의 생산실태를 료해하고 정권기관 일군들이 나라의 모든 산들을 황금산, 보물산으로 만들데 대한 당정책의 요구대로 해당 지역의 산림을 전망성있게 조성하는데서 높은 책임성과 주동성을 발휘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