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3(2024)년 3월 13일 로동신문

 

상식

뇌의 피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운동 3가지

 

뇌의 영양원천으로 되는 뇌세포에로의 산소공급과 피줄의 탄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3가지 간단한 운동을 정상적으로 해야 한다.

이러한 운동은 지적능력을 높이며 총적으로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준다.

운동에는 머리기울이기 및 돌리기, 팔 및 어깨운동, 규칙적인 코숨쉬기가 속한다.

모든 동작을 정확히 수행하면 인차 좋은 효과가 나타나게 된다.

이 운동의 우점은 뇌활동을 자극하는데 있다.

그러면 3가지 운동이 왜 중요한가?

문제는 나이가 들면서 주로 앉은 자세위주의 생활방식과 운동부족으로 하여 뇌의 피순환이 악화되는데 있다.

하루에 몇시간동안을 한쪽으로 머리를 기울이고 한자세로 있으면 상태가 특별히 악화된다.간단한 동작들을 수행하면 뇌의 피순환이 정상으로 될뿐 아니라 유기체전반이 개선된다.

그러면 매 운동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보기로 하자.

운동 1: 일어서서 잔등과 목을 곧추 펴고 두팔은 몸의 량옆에 자연스럽게 붙인다.다음 두팔을 가슴높이로 올리고 구부린다.이때 주먹을 쥔 두손을 어깨에 대주어야 한다.머리는 턱이 가슴에 닿을 정도로 숙인다.팔꿈치를 어깨선까지 올리면서 머리를 천천히 뒤로 젖힌다.다음 다시 팔꿈치가 가슴높이에 놓이게 하고 머리를 앞으로 가볍게 숙인다.

운동 2: 첫 자세는 운동 1때와 같다.다음 두팔을 량쪽으로 벌려 어깨높이까지 올린다.팔은 구부리고 손은 주먹을 쥔다.주먹을 어깨에 대고 몇가지 팔동작을 동시에 수행해야 한다.즉 왼팔은 앞으로, 오른팔은 뒤로 가져가며 다음에는 그 반대로 동작을 수행한다.두팔을 동시에 여러 방향으로 움직인다.

운동 3: 첫 자세는 운동 1, 2때와 같다.머리를 오른쪽으로 기울여 어깨에 대준 다음 다시 왼쪽으로 기울여 또 어깨에 대준다.다음 첫 자세로 돌아와 곧추 앞을 본다.목을 바로세우고 머리를 기울이지 않은 상태에서 오른쪽, 왼쪽으로 돌려주어야 한다.

모든 동작을 편안한 속도로 천천히 코로 숨을 쉬면서 수행한다.운동을 할 때 그 어떤 불편한감이 없어야 한다.운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전문가와 상담하며 체조에 대한 그 어떤 금기증도 없어야 한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