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3(2024)년 3월 19일 로동신문

 

지독한 야망이 몰아오는 재앙

 

얼마전 미군부가 《오스프레이》수송기들의 비행중지조치를 해제한다는것을 발표하였다.그러면서 구체적인 비행재개시기에 대해서는 해병대와 공군 등이 각기 결정한다고 덧붙였다.이를 둘러싸고 미국내에서 여론이 분분하다.

《오스프레이》수송기는 크게 두가지로 분류되여있다.하나는 미해병대작전용으로 개발한 《MV-22 오스프레이》이고 다른 하나는 미공군의 특수작전용으로 개발한 《CV-22 오스프레이》이다.두 기종이 다 개발단계에서부터 추락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많은 사망자를 내여 불안과 공포를 자아냈다.

최근년간에만도 세계각지에서 추락사고가 잇달았다.2022년 6월에는 미국서부 캘리포니아주에서 승조원 5명이 사망하였으며 지난해 8월에는 오스트랄리아에서 승조원 3명이 사망하였다.이밖에도 훈련도중 불시착륙하다가 크게 파손되고 부분품을 떨어뜨리는 등 크고작은 사고가 련발하였다.그야말로 《위험한 리력을 가진 비행기》로서 때없이 시체만 만들어내는 우환거리이다.

민간인들은 상공에서 맴도는 《오스프레이》만 보아도 공포에 질린다고 한다.어느 순간에 머리우에 떨어질지 몰라 불안해한다.미군이 주둔하고있는 나라들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오스프레이》에 대한 체질적거부감을 가지고 배척운동을 강하게 벌리고있다.

하지만 지금껏 미군은 사고가 일어날 때마다 그 원인을 똑바로 해명하지도 않고 《운용상필요》를 떠들며 말썽많은 《오스프레이》를 계속 비행시켜왔다.그러다가 지난해 11월 일본 가고시마현 야꾸섬앞바다에서 저들이 운용하는 《오스프레이》수송기의 추락으로 승조원 8명 전원이 죽는 사고가 발생하여 여론이 물끓듯하자 하는수없이 세계의 곳곳에 배비되여있는 《오스프레이》수송기들의 비행을 중지시키고 사고원인을 조사하지 않으면 안되였다.그 과정에 《수송기동체에서의 문제발생》 등 여러가지가 원인으로 제기되였다.

그런데 이번에 미군부는 《사고원인을 완전히 해명하지 못하였기때문에 조사를 계속한다.》고 하면서도 서둘러 비행재개조치를 취하였다.

무엇때문인가.

《오스프레이》수송기는 미군이 많이 운용하던 《CH-46》수송직승기에 비해 항속거리와 최대속력, 탑재량측면에서 훨씬 낫다고 한다.《CH-46》수송직승기에서는 불가능한 공중급유도 가능하다.2006년에는 미본토에서 영국까지 공중급유를 받으면서 3 700㎞에 달하는 대서양횡단비행도 하였다.미국은 이 수송기를 유사시 미군의 급파능력을 강화할수 있는 수단으로 보고있다.

실지 이라크전쟁과 아프가니스탄전쟁 등 여러 전쟁에 투입하였었다.군사력의 우위로 세계를 제패할것을 꿈꾸는 미국으로서는 《문제거리》가 좀 있다고 하여 지구상 곳곳에 신속히 저들의 병력을 투입할수 있는 《오스프레이》를 결코 포기할수 없는것이다.

그래서 애매한 민간인들이 입을 피해는 물론 저들 승조원들의 생명도 아랑곳없이 이 《하늘의 화근거리》를 다시 비행시키려 하는것이다.악의 제국의 그 지독한 세계제패야망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미군병사들이 생죽음을 당하게 되여있다.

본사기자 허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