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3(2024)년 4월 3일 로동신문

 

《백두산대학》으로 끝없이 달리는 신념의 대오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 겨울철답사에 1 200여개의 답사행군대가 참가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2023년 12월전원회의와 제8기 제19차 정치국 확대회의 결정관철에 분기해나선 천만인민의 애국열기가 비상히 승화되는 시기에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를 통한 혁명정신무장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전당, 전군, 전민이 백두의 혁명정신을 체질화한 불굴의 대오로 철저히 준비해나갈데 대한 당중앙의 숭고한 뜻을 받들고 전국각지의 답사자들이 《가리라 백두산으로》의 노래를 우렁차게 부르며 《백두산대학》으로 앞을 다투어 달려오고있다.

지난해 11월 겨울철답사가 시작된 때로부터 현재까지 중앙과 지방의 당, 정권기관, 근로단체, 위원회, 성, 중앙기관, 무력기관 일군들, 각지 기관, 공장, 기업소, 농장, 대학 등의 근로자들, 인민군군인들, 청년학생들로 무어진 1 200여개의 답사행군대가 백두의 전구들을 편답하였다.

대오앞에 공화국기와 붉은기를 휘날리며 백두산으로 오르는 답사행군대오의 활기찬 보무는 영광넘친 조선혁명의 명맥을 꿋꿋이 지켜갈 필승의 신념을 만장약하고 백두의 혁명정신으로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투쟁에 매진하고있는 우리 인민의 힘찬 진군보폭으로 이어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가 영원히 옹호고수하고 계승해야 할것은 백두의 혁명전통이며 백년, 천년후에도 절대로 달라져서는 안되는것이 바로 백두의 혁명전통입니다.》

꽃피는 봄날에 백두대지에 오면 백두산의 넋과 기상을 알수 없다고, 손발이 시리고 귀뿌리를 도려내는듯한 추위도 느껴보아야 선렬들의 강인성, 투쟁성, 혁명성을 알수 있다고 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말씀의 참뜻을 새겨안은 답사자들의 대오가 혁명전통교양의 중심지, 실체험지인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에로 끝없이 이어졌다.

지난해 11월과 12월 400여개 단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 인민군군인들, 청년학생들이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로의 행군길에 올랐으며 답사자들의 수는 계속 늘어나 지난 2월에만도 2만여명의 답사행군대원들이 항일의 전구들을 찾았다.

천출위인의 군마행군길을 따라 백두의 엄동설한과 칼바람을 헤치면서 그들은 혁명전통교양, 혁명정신무장의 실천강령을 제시하고 백두산에로의 겨울철답사길을 열어준 위대한 당중앙의 숭고한 뜻을 깊이 체득하였다.

혁명의 성지 백두산밀영에서 답사자들은 이곳을 찾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기폭은 크지 않아도 저 붉은 기발이 조국해방의 불바람, 백두의 폭풍을 안아왔다고 하신 사령부귀틀집의 붉은기를 격정속에 바라보았다.

그들은 오늘도 소중히 보존되여있는 사적물들을 돌아보면서 억눌리고 짓밟히던 우리 인민을 불러일으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만고불멸의 업적을 뜨겁게 새겨안았다.

백두산밀영고향집뜨락에 들어선 답사자들은 항일대전의 총포성을 자장가로 들으시며 성장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생애를 숭엄히 되새기였다.

답사행군대원들은 밀림속의 모닥불가에서 백두광야에 뜨거운 선혈을 뿌린 빨찌산의 피어린 력사도 안아보시며 혁명신념을 더욱 억세게 가다듬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엄한 영상을 마음속으로 우러르며 행군길을 다그쳐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 올랐다.

조선혁명의 영광스러운 투쟁사가 응축되여있고 우리 당의 혁명전통의 시원이 열린 백두산정에서 환희와 격정에 넘쳐 얼싸안고 터치는 답사자들의 우렁찬 만세의 함성이 끝간데없이 펼쳐진 백두대지의 산발들에 메아리쳤다.

혁명가요를 씩씩하게 부르며 청봉숙영지, 건창숙영지, 삼지연대기념비, 무산지구전투승리기념탑 등을 찾은 그들은 자력독립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항일무장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의 위인상을 다시금 절감하였다.

천고밀림속에 그대로 보존되여있는 구호문헌들앞에서 답사자들은 억천만번 죽더라도 원쑤를 치겠다는 백절불굴의 의지를 지니고 반제결사항전을 벌린 혁명의 제1세대들의 강의하고 숭고한 정신세계에 자신들을 비추어보았다.

숙영지에서와 행군과정에 진행된 항일빨찌산참가자들의 회상기발표모임과 문답식학습경연 등을 통하여 답사행군대원들은 백두의 혁명전통은 억만금을 주고도 얻지 못할 혁명의 만년재보이며 조선혁명의 유일무이한 전통이라는 철의 진리를 간직하였다.

일군들과 근로자들, 인민군군인들, 청년학생들은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으로 주체혁명위업, 공산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굴함없이 꿋꿋이 싸워나갈 억척의 신념을 새겨주는 《백두산대학》이야말로 영원한 애국의 교정임을 깊이 절감하였다.

혁명의 전구들을 편답하면서 백두산정신을 삶과 투쟁의 교과서, 자양분으로 받아안으며 답사자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의 성스러운 발전사를 보다 확실하고 변혁적인 성과들로 빛내여나갈 철석의 의지를 가다듬었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