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3(2024)년 6월 23일 로동신문

 

상원은 부단히 새로운 목표를 돌파하며 기세좋게 전진한다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에서 조업이래 최고생산실적을 기록한
지난해에 비하여 일평균 세멘트생산량 장성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애로와 난관이 가로놓일수록 필승의 신념과 비상한 각오를 더 굳게 가지고 대담한 공격전, 전인민적인 결사전을 벌려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기적과 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가야 합니다.》

위대한 당중앙이 펼친 비약과 전진의 활로따라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국면을 상승시키기 위한 총진군이 더욱 가속화되고있는 속에 굴지의 건재생산기지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에서 혁신의 소식이 전해졌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올해 세멘트생산목표점령을 위한 투쟁에 총궐기해나선 상원의 로동계급이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며 최고생산실적을 기록한 지난해보다 매일 더 많은 세멘트를 생산하는 성과를 이룩하고있다.

새 기준, 새 기록창조로 들끓는 상원의 거세찬 숨결, 이것은 평양시 5만세대 살림집건설, 농촌진흥과 《지방발전 20×10 정책》을 비롯한 우리 당의 웅대한 구상을 앞장에서 받들어가려는 이곳 로동계급의 철석의 의지와 완강한 실천력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

올해 상원의 로동계급앞에는 우리 당이 펼친 대건설전구들에 지난해보다 더 많은 세멘트를 보장해야 하는 어렵고도 방대한 과업이 나서고있다.

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나라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거창한 건설들을 동시다발적으로 추진시키는데서 자신들이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하고 증산투쟁, 창조투쟁에 과감히 떨쳐나섰다.

지난해 세멘트생산에서 최고생산년도실적을 기록한 기세드높이 올해에 또다시 최고생산년도수준을 갱신하려는것은 상원로동계급의 확고한 결심이며 드팀없는 의지이다.

련합기업소에서는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을 기적과 위훈창조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 직관선전, 방송선동을 비롯한 정치사업을 첨입식으로 벌리는 한편 자체의 기술력을 부단히 증대시켜 생산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적시적으로 풀어나가고있다.

참모부일군들은 소극성과 보신주의, 형식주의와 구태의연한 일본새에 종지부를 찍고 새로운 착상과 혁신적인 사업기풍을 발휘하며 소성로의 정상가동을 보장하기 위한 대책을 예견성있게 세워나가고있다.이와 함께 설비대보수공사를 일정계획보다 앞당겨 끝내기 위한 작전과 지휘도 혁명적으로 해나가고있다.특히 과학기술보급실운영, 현장기술학습, 기술협의회 등을 실정에 맞게 잘 조직하고 총화와 평가사업을 실속있게 하여 누구나 새 기술개발과 도입에 높은 열의를 가지고 참가하게 하고있다.

《애국으로 단결하자!》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련합기업소의 로동자, 기술자들은 교대간협동을 강화하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리면서 대건설전구들에 보내줄 세멘트생산에서 위훈을 창조하고있다.

생산에서 중요한 몫을 맡고있는 소성직장과 세멘트직장, 중앙조종실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이 설비관리와 기술관리에 주되는 힘을 넣으면서 크링카와 세멘트생산에서 련일 혁신을 일으키고있다.

소성직장의 로동자들은 설비들의 가동률이자 곧 생산실적이라는것을 명심하고 모든 공정을 책임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순회점검과 예방보수도 실속있게 하여 집채같은 대형설비들의 동음을 믿음직하게 지켜나가고있다.

세멘트직장에서도 부가물배합을 과학기술적으로 하고 설비들의 점검보수를 잘하여 세멘트의 질과 생산량을 끌어올리기 위한 사업에서 전진을 가져오고있다.

세멘트생산에서 자기들이 맡은 임무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한 중앙조종실의 조종사들은 소성로를 비롯한 설비들의 운영을 기술규정과 표준조작법의 요구대로 진행하고있다.

원료와 연료보장을 맡은 단위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도 직장, 작업반호상간 사회주의경쟁을 드세게 벌리면서 성과를 부단히 확대하고있다.

상원석회석광산에서 다량채굴로 생산량을 부쩍 늘이고있다.광산의 일군들은 설비관리에서 혁신을 일으키기 위한 사회주의경쟁을 조직하는 한편 생산정상화에 필요한 부속품보장에 관심을 돌리고있다.

이곳 광부들은 앞선 발파방법을 도입하여 예비광량을 충분히 마련하며 생산을 힘있게 내밀고있다.운전사들도 대형화물자동차의 정비를 잘하여 하루과제를 넘쳐 수행하고있다.광산의 보장단위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설비, 륜전기재들의 수리와 부속품보장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광산적인 생산실적을 높이는데서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가고있다.

화천탄광의 탄부들과 기술자들도 절약이자 증산이라는 애국의 마음으로 정대재생공정을 새로 꾸리고 압축기들을 전기절약형으로 개조하여 원가를 줄이면서도 높은 생산실적을 기록하고있다.

삼청광산과 일출봉광산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직장별, 작업반별기술혁신경쟁을 활발히 벌리면서 뚜렷한 실적을 내고있다.

공무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부족되는 자재를 자체로 해결하고 많은 부분품, 부속품들을 원만히 생산보장하여 세멘트생산계렬들의 대보수공사에서 진일보를 내짚었다.

이들은 대담하고 혁신적인 작업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2호세멘트생산계렬 대보수공사를 최단기간에 결속한데 이어 기존관념을 대담하게 타파하고 부속품가공을 중단없이 내밀어 1호세멘트생산계렬 대보수공사를 계획보다 훨씬 앞당겨 끝냄으로써 련합기업소가 상반년도 세멘트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할수 있는 확고한 전망을 열어놓았다.

지금 상원의 로동계급은 우리 당의 대건설구상을 앞장에서 받들어갈 충성의 일념 안고 세멘트생산에 계속 드센 박차를 가하고있다.

글 본사기자 김학철
사진 리강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