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3(2024)년 9월 14일 로동신문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우리 국가의 공고한 정치풍토,
국풍으로 되게 하자!》

 

지금 우리 조국땅우에는 우리 인민을 억척으로 지키고 더 높이 떠받들며 그들에게 실질적인 복리를 안겨주기 위한 거창하고도 혁명적인 사업들이 강력히 추진되고있다.인민이 바라던 강국의 꿈과 리상, 모든 숙망이 꽃펴나는 오늘의 장엄한 현실은 인민을 하늘처럼 신성시하고 모든것을 다 바쳐 인민에게 충실히 복무하며 인민의 무궁무진한 힘을 총발동시켜나가는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위대성과 생활력의 뚜렷한 과시이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우리 국가의 공고한 정치풍토, 국풍으로 되게 하자!》, 바로 이 구호에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로 세계가 우러러보는 인민의 리상사회, 사회주의강국을 하루빨리 일떠세우려는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결심과 의지가 집약되여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우리 국가의 정치풍토, 국풍으로 공고화하기 위한 사업을 더욱 실속있고 목적지향성있게 전개하여야 하겠습니다.》

구호는 당의 목소리이고 시대의 얼굴이다.당의 사상과 의도, 과업이 함축되여있고 인민대중의 지향과 념원, 의지가 정확히 반영된 혁명적구호는 인민들에게 투쟁목표와 행동방향을 가리켜주고 용기와 신심을 안겨주는 기치로 된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우리 국가의 공고한 정치풍토, 국풍으로 되게 하자!》, 이 구호에는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국가활동과 사회생활전반에 철저히 구현함으로써 우리 국가의 인민적성격과 본태를 더욱 뚜렷이 하려는 우리 당의 숭고한 의도가 깃들어있다.

인민은 사회주의국가의 뿌리이고 지반이며 그 발전의 담당자이다.국가의 모든 활동이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옹호실현하고 인민을 위해 충실히 복무하는데 철저히 지향복종되여야 혁명과 건설이 성과적으로 추진되고 사회주의국가의 생명력과 우월성, 불패의 위력이 더 높이 발휘될수 있다.

국가의 모든 사업을 인민에 대한 무조건적인 복무로 철저히 일관시키는것은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기본요구이다.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는 인민대중을 가장 귀중하고 힘있는 존재로 내세우고 인민대중에게 의거하며 인민대중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것을 최고의 사명, 총적목표로 하고있는 정치방식이다.세상에는 수많은 나라가 있고 국가마다 나름대로의 정치방식이 있지만 인민의 존엄과 가치를 최상의 높이에 올려세우고 인민을 위하여 절대적으로, 무조건적으로 복무하는 나라는 오직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가 빛나게 실현되고있는 우리 나라뿐이다.

인민을 가장 신성하고 전지전능한 존재로 떠받들며 철저히 보호하고 보살펴주는것은 우리 공화국정권의 제일가는 본분이다.우리 나라에서는 무슨 일을 작전하고 전개해도 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국가가 그것을 직접 책임지고 빛나게 실현해나가고있으며 사회주의의 영상과 인민적성격을 흐리게 하는 온갖 반인민적인 행위들을 쓸어버리기 위한 투쟁이 강도높이 벌어지고있다.정치와 군사, 경제도 오직 인민을 위한것으로 되고 문화와 도덕도 인민적인것만을 장려하며 사회의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고있는것은 우리 공화국에서만 찾아볼수 있는 현실이다.

지금 우리 국가에 대한 적대세력들의 악랄한 반공화국책동은 극도에 이르고있으며 우리의 힘찬 전진을 가로막아나서는 애로와 난관 또한 만만치 않다.하지만 우리 인민은 공화국정권을 굳게 믿고 한마음한뜻으로 받들고있다.그것은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우리 국가의 공고한 정치풍토, 국풍으로 되게 하자!》라는 구호가 우리 인민의 투쟁과 생활속에 깊이 뿌리내렸기때문이다.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 인민의 안녕을 억척같이 사수하며 인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거창한 사업을 중단없이 내밀고 인민의 아픔을 가셔주기 위해서라면 억만금의 재부도 통채로 기울이는 우리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실생활로 체험한 우리 인민이다.

참다운 인민관, 인민대중제일주의가 사회생활전반을 지배하고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가 당과 국가의 절대불변의 존재방식으로 되고있는것으로 하여 우리 국가사회제도의 인민적성격과 본태는 굳건히 고수되고 더욱 남김없이 과시되게 될것이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우리 국가의 공고한 정치풍토, 국풍으로 되게 하자!》, 이 구호에는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빛나는 실현으로 인민을 강위력한 존재로 키우고 그들의 힘을 발동하여 인민의 리상사회건설을 앞당기려는 우리 당의 드팀없는 의지가 맥박치고있다.

인민대중을 각성분발시키고 그들의 힘과 지혜를 최대로 발동하는 정치풍토, 국풍이 철저히 확립될 때 그러한 국가는 자기의 발전궤도를 따라 승승장구하기마련이다.

우리 당이 펼치는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기본요구의 하나는 혁명과 건설의 주인인 인민대중을 각성시키고 단결시켜 가장 힘있는 존재, 힘있는 력량으로 되게 하며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것이다.

우리 당은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실현함에 있어서 인민대중을 주인으로 내세우고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게 하기 위한데로 모든 사업을 지향복종시켜왔다.언제나 인민들속에 들어가 그들의 요구와 의사를 집대성하여 로선과 정책을 세우고 어떤 환경속에서도 인민에게 철저히 의거하며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을 발동하여 혁명을 전진시켜온 우리 당이다.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국가에 대한 인민대중의 신뢰가 두터워지고 전체 인민이 국가와 하나의 운명공동체를 이루게 되였으며 수령의 혁명사상을 신념화, 체질화한 참된 충신, 정신력의 강자들의 대부대가 자라나게 되였다.

오늘 이 땅우에서는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변혁적위력을 립증하는 거창한 대업들이 과감히 조직전개되고있다.그러나 그것은 단순히 인민을 위한 창조와 건설, 그자체만을 의미하지 않는다.인민을 위한 웅대한 구상을 펼치고 그 실현을 위한 거창한 령도실천속에서 인민들을 숭고한 리상과 포부로 깨우치고 새 생활, 새로운 문명에로 인도하며 보다 훌륭한 래일을 앞당겨와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드팀없는 신조이다.이 뜻에 떠받들려 이 땅에 생을 둔 사람들 누구나 정치사상적, 문화도덕적으로 더욱 완성되고 세련되여가고있으며 거인적안목과 대국적자존심을 지닌 슬기롭고 강의한 인민으로 자라나고있다.

지금 우리 인민의 자긍심은 하늘끝에 닿고 도도한 정신력은 최대로 분출되고있다.우리 인민은 누구나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우리 국가의 공고한 정치풍토, 국풍으로 되게 하자!》라는 혁명적구호의 참뜻을 가슴깊이 절감하고있으며 이 구호가 완벽하게 구현되고있는 우리 국가사회제도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을 굳게 간직하고있다.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에 떠받들려 참다운 혁명가, 열렬한 애국자들로 억세게 성장하면서, 나날이 확대심화되는 당과 국가의 인민적시책들을 체감하면서 더 좋은 래일에 대한 신심과 락관을 백배하며 우리식 사회주의의 새 승리에로 향한 혁명적진군의 보폭을 더욱 힘차게 내짚는 우리 인민이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우리 국가의 공고한 정치풍토, 국풍으로 되게 하자!》, 이 구호가 확고히 지배될 때 주체조선특유의 불가항력은 배가되고 사회주의강국의 광명한 미래는 더욱 앞당겨지게 된다.

모든 일군들은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우리 국가의 공고한 정치풍토, 국풍으로 되게 하자!》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국가활동과 사회생활전반에 철저히 구현해나감으로써 진정한 인민의 나라, 강대한 우리 국가의 존엄과 위상을 세계만방에 더 높이 떨쳐나가야 할것이다.

김철룡